오늘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은 누가복음 3장 21-38절 말씀으로 먼저 어제 주신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라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종말을 선언한 것으로 이를 바라 보는 요한과 예수 그리스도의 한계를 분명하게 알아 지금 바로 우리들이 목교세들의 불의와 불법의 세뇌에서 벗어나 각자의 삶을 돌아보고
우리들에게 그 알곡의 복을 주시고 누리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을 대신하여 율법으로 의롭고 순결하고 착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온전한 모습이 되신 후 그것을 믿음과 은혜로 받아 누리면 그것을 우리의 의와 순결로 인정해 주겠다고 하시는 말씀을 명심하고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이 이루 말로 다 형언할 수 없는 그 고귀하고 소중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의 사역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온 땅에 사랑이 넘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사랑의 이름으로 사랑을 죽여 그저 온 땅에 사랑의 시체들로 인하여 악취와 시끄러운 꽹과리 소리만 진동을 하고 있는 지금
정말 말세를 살고 있는 우리들이 죄의 권세 속에서 위로를 받으며 소망을 가지고 끝까지 견디어 최후 승리를 소유할 수 있도록 주신 지침서인 요한 계시록의 말씀까지 이런 저런 이유로 금기하던지 아니면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기 위하여 말씀의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구약시대에는 우리 스스로 통과하여 구원을 이룰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도구로 주셨지만 이제는 이미 빈 껍질이 되어버린 제사(형식적인 예배), 성전(교회), 제사장(목사), 십일조, 율법(착하고, 구별된 순결한 삶)을 비롯하여 이 세상이 요구하는 섬김과 나눔과 사랑에 매달리는 고난을 요구하는 삶은 오히려 하나님의 그 크고 놀라운 사역을 폄하하는 것으로
에베소서 4장에 말하는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절대로 갈 수 없을 뿐 아니라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 이 말세의 기간을 견디어 승리하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불가능의 도전으로 이를 극복하는 비밀이 바로 구약시대와 신약시대, 천국과 이 세상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은혜로 받아 누리며 서로 사랑하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는 것이라고 하시며
오늘도 보여주시고 들려주시는 말씀 중에서 “성령이 비둘기 같은 형체로 그의 위에 강림하시더니 성령이 비둘기 같은 형체로 그의 위에 강림하시더니 하늘로부터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 하시니라” 라는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해 보자
먼저 “하늘로부터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 고 하심으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을 선포하신 후
바로 다음 절에서 예수님을 “사람들이 아는 대로는 요셉의 아들이니” 라고 하면서 그 족보를 16절에 걸쳐 길게 소개하고 있는데 조상들의 이름들도 우리가 알고있는 계보에 나오지 않는 대부분 생소한 인물들이 많이 나온다.
왜 이렇게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아들을 대비시키며 또 족보도 우리가 알고있는 족보가 아닌 다른 관점으로 소개하며 가문으로 볼 때는 부끄러운 여인들의 이름을 다 빠지게 한 것에는 많은 의미가 있겠지만 오늘 우리는 피조물의 한계의 측면으로 접근해 보고자 한다.
어제 하나님의 심판을 사회정의를 위한 정말 심판으로 바라보는 요한과 그 심판을 우리의 복으로 바라보는 예수님의 시각의 한계를 보여 주신 것처럼
사람들이 아는 요셉의 아들 예수는 그저 보통 가문의 목수 아들이지만 세례를 받고 성령이 임하자 목수의 아들 예수가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임을 보여 주시는 의미가 무엇이겠는가?
바로 우리를 동여매고 있는 이 세상의 허상의 줄을 끊고 그 예수 믿고 영접하면 우리가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 되고 기쁨이 되어 최후 심판 날 알곡으로 영원한 복을 소유할 수 있다는 소망으로 이에 도전하라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우리가 변명을 하지 못하도록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우리와 같은 조건과 환경에 도전한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식구들은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생의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임을 확실하게 믿어 자신의 편의에 따라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하고 있는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과 연합한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아무리 사실과 현실처럼 그리고 태산처럼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고
또 아무리 진짜라고 큰소리 쳐도 죽음 앞에는 무용지물인 부부나 자식이나 부모나 이 세상의 그 어떤 관계보다 특별한 관계인 또 다른 나인 지체들과 이미 혼인잔치의 주인공으로 확정되어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나를 바라보고
종말을 소망하며 담대하게 누리고 즐기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랑의 속삭임으로 확인하고 감사하며 사랑함으로 행복해 하는 신나는 오늘과 오늘 모임이 되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