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SK 플래닛 |
지원회사 직무명 | 예)삼성전자 / DS부문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1. 지원한 분야에서의 전문성 향상 또는 지식 습득을 위해 본인이 노력했던 경험 또는 사례를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기술하세요.
대학원 시절 영국 LG와 실시한 ‘주방 혁신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주방이라는 공간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바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면서, 저는 주식으로 애용되는 음식 재료들은 대부분 상온보관이 요구되지만 그 의미가 불분명하고 나라마다 기후가 달라 적용이 어렵다는 사실을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상온 보관에 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추가 연구를 하게 되었고, 이를 위한 제품을 직접 기획, 디자인하여 실무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상품화로 이어지지는 못했지만,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고객 분석 및 서비스 설계 이론을 활용하여 직접 결과를 도출해 내는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었으며, 다른 프로젝트와 비교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개인적으로 패션 산업에 관련한 서비스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마케팅 이론과 디자인 접근 방식, 인턴 기간 동안 배운 뉴미디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해서 풀어낸 저의 서비스 기획은 영국의 버버리 본사에 초대되어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 해 주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저와 비슷한 프로젝트를 버버리사에서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플랫폼’이 전세계적 요구임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기획 경험과 경영학 지식을 바탕으로한 디자인 활용 능력을 지닌 신입사원으로써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SK 플래닛'의 기대에 부응 하겠습니다.
2.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새로운 문화나 환경(이민, 교환학생, 해외여행 등)을 접했던 경험과, 당시 환경에서의 적응을 위해 본인이 취했던 행동 또는 노력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세요.
‘편견이라는 안경을 벗으니, 배울것이 너무나 많이 보였습니다.’
1년간 영국으로 교환학생을 가며 품은 목표가 하나 있었습니다. 영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은 익숙해진 만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끄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흔히 영국 사람을 두고 신사, 유머러스하다는 평을 많이 합니다. 저 역시 그 이유에 궁금증을 가졌고, 같은 주제를 두고 어떻게 대화하는지 현지인들의 대화 방식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대화 방식을 배우고, 실생활에 습관화하며 '경청과 공감'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생활하다보니 주변에 동성애자 친구들이 제법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동성애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었지만, 그들을 무작정 이해하려 ‘노력’하기 보다는 그들의 참모습을 보고 함께 생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편견은 사라지고, 그 누구보다 편한 친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치있는 말로 분위기를 이끄는 그들과의 대화에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현지인의 대화 방식을 배우려고 했던 저는 ‘이해와 배려’ 라는 보너스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늘어갈수록, ‘대화가 즐거운 사람’이 되는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었고, 저와 대화하며 미소짓는 사람들이 늘어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유쾌하고 긍정적인 활력소가 되는 데에 바탕이 될것입니다.
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골라,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기술하세요. (800 자 8 단락 이내)
‘디자인 대학원을 노리는 경영학도’
서비스 설계라는 분야에 매력을 느끼고 대학원 입학을 마음먹었던 시기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서비스 설계는 디자인에서 파생된 학문으로써, 대학원 입학을 위해서는 '아이디어 시각화' 능력을 증명 할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디자인 경험과 지식이 전무했던 저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더욱이 졸업을 1년 남겨둔 상태로 학업과 일을 병행 하고 있었기에, 디자인 공부를 시작 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까지 시간적 여유는 도무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포트폴리오 제작을 목표로 계획을 세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문화 컨텐츠학과'로 복수전공으로 변경하여 졸업을 위한 학점과 디자인 능력을 동시에 채워갔습니다. 두 번째로 교수님 소개로 알게 된 디자인 스튜디오의 양해를 구해 무급 인턴으로 일을 도우며, 어깨너머로 실무를 익혀 나갔습니다. 학교에서는 이론 지식과 스튜디오에서는 실무 능력을 배우다보니, 학습에 제법 속도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입학 지원 마감까지 남은 한 달의 시간동안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을 통한 아이디어의 표현'을 주제로 기존 디자인 전공자들과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작 하였습니다. 마침내 저는 목표했던 시간 안에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되었고, 경영학 전공자로서 디자인 대학원 입학이라는 성과를 이뤄 낼 수 있었습니다.
주어진 시간과 능력을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목표를 향해 전력 질주했던 이 경험은 ‘불가능’을 ‘도전’으로 바라 볼 수 있는 ‘근거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4. 자신과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집단과의 의견충돌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취했던 행동 또는 노력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기술하세요. 800자 8단락
‘갈등의 해결 방법은 회의실 밖에 있었습니다.’
외국계 교육 회사에서 한국 마케팅 책임자로 일했을 때의 경험 입니다. 화상영어 사업의 한국진출 초기단계에서 의견충돌이 발생하였는데, 강사들의 페이와 관련한 문제였습니다. 페이를 수업하는 시간만 적용할 것인지, 출근부터 퇴근까지의 총시간을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였고, 본사에서는 지출 절감을 위해 수업 외 시간은 페이를 정산하지 않는 방안을 모색중이였습니다.
그러나 학생이 부족한 사업 초기에 강사들의 생활고와 수업의 질 하락은 불 보듯 뻔 한 결과였고, 아침과 저녁 시간에 스케줄이 몰려 있는 특성 탓에, 하루종일 오피스에 있어야 하는 강사들의 반발은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의견 타협은 쉽사리 이루어지지 않았고, 저는 해결점을 찾기 위해 일본의 한 화상영어 업체를 컨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재택근무를 하는 프리랜서 강사들을 활용하여 저가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불안정한 인터넷과 함께 강의의 질이 관리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 회사에 안정적인 인터넷과 회사에서 교육 받은 실력 있는 강사를 기반으로 강의의 질을 높여주는 조건으로, 강사의 유동적인 대여를 제안하였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 회사는 새로운 수입원을 확보하여 지출을 상쇄할 수 있었고, 강사들 또한 만족스런 페이를 받음으로써 업무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무조건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기 보다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 3의 방안을 찾아 제시함으로써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5. 고객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자신이 수행했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세요. 800자 8단락
‘성공적인 서비스 기획, 그 바탕에는 사람에 대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대학원에 진학 한 뒤, '뉴미디어를 통한 고객 참여와 만족도 향상 방안'이라는 주제로 서비스 기획 연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아무리 뛰어난 디지털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도 그 가치를 잃는다고 배웠기에,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자의 행동과 심리 분석에 힘을 주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첫 번째로 경험의 수집이라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직접 경험, 제 3자의 경험, 가상 인물의 경험 등 가능한 모든 종류의 경험 정보를 수집, 기록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이렇게 취합한 정보를 기존 여러 분야의 연구 결과들과 비교 분석하며 더욱 객관적인 정보로 다듬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대상에 대한 가치관과 편견을 배제한 ‘객관적인 시선’을 훈련하게 해 주었습니다.
세 번째로, 이렇게 생산된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정보의 활용도와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정보들의 규칙들을 찾고나니, 그 뒤의 기획 및 제작과정의 혼란이 줄고, 아이디어 활용 대한 더욱 넓은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분석을 통해 도출한 니즈를 토대로 저는 ‘가치있는 정보의 교환과 효과적인 디스플레이를 위한 서비스 플랫폼’을 설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프로젝트는 석사 논문과 전시회 그리고 각종 프레젠테이션을 이끌어나 가는 원동력이 되었고, 이후 다양한 산업의 이용자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6. SK플래닛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에 대해 서술하세요.
(상세 희망 직무 포함)
[사람을 이해하고 그들과 공생하는 커머스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겠습니다.]
진정한 신발 장인은 재료와 디자인 보다 사람의 발 연구에 더욱 집중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기획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애착을 가지고 오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꿈을 위하여 다양한 사용자 분석 방법들을 배우며, 이것을 여러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발전 시켜나가고 있습니다. SK 플래닛의 커머스 사업부에서 '쇼핑 할 생각이 없어도, 생활의 일부 처럼 방문 하는 모바일 커머스' 실현을 위해 가장 밑에서 부터 배우겠습니다.
[경영과 디자인 마인드를 동시에 갖춘 신입 사원이 되겠습니다.]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는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창의적 디자인 마인드를 지닌 차세대 경영 인재'를 강조 했으며, 그것이 제가 되고자 하는 저의 모습입니다.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글로벌 마케터로써의 지식과 경험 쌓았을 뿐만 아니라, 대상을 다르게 바라보고 공감하는 디자이너의 시야를 갖추기 위해 다양한 기회들을 스스로 만들어 도전해 왔습니다. 창의적 생각과 기술의 접목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하는 SK 플래닛에서 주어진 역할을 창조적이고 계획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글로벌 빅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중인 SK플래닛의 세계적인 인식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비지니스에 필요한 인재는 단지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것을 활용하여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영어는 회사의 전략을 이해하고 전달하는 업무 수단이었고, 학교의 발표와 토론을 위한 학업 수단이었으며, 개인적으로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표현 수단이었습니다. 점수를 목표로 하는 영어가 아닌, 목표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써의 영어를 훈련해 왔습니다. 이제는 SK플래닛의 글로벌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해외 파트너들과의 긍정적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커뮤니케이터의 역할을 해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