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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BGF리테일 |
지원회사 직무명 | 영업관리 SC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전역장교 채용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BGF리테일에 지원하는 동기와 입사를 위해 준비한 것이 무엇인지 쓰시오
[군 생활 동안 ‘아낌없이 주는 나무’였던 CU! 이젠 함께하고 싶습니다!’]
부대에서 업무를 마치고나면 항상 늦은 시간에 퇴근을 했었습니다. 이 때, 자주 저녁을 거르던 저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이 편안함과 휴식을 주던 곳이 바로 CU였습니다. 때론 늦은 시간에 허기를 달래고
한편으로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여기에 친절한 직원에 없는게 없는 제품까지. 힘든 하루에 지친 저에게 CU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이자 쉼터였습니다. 이렇듯 저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라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편안함을 제공해준 CU! 이제는 함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영업관리 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지인을 통해 영업관리 직군이 하는 업무가 무엇인지 자주
조언을 구하고, 실제 업무가 진행되는 현장에도 동행하며 실제 업무의 현장을 체험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CU에 대해 보다 잘 알기 위해 제가 근무하는 인근지역의 CU를 직접 찾아다니며 다른 여타 편의점과 차별화된 점과 CU만의 강점, 특징을 현장을 통해 알고자 직접 발품을 팔았습니다. 여기에 과거에 다른 브랜드의 편의점에서 일했던 경험과 현장의 모습을 돌아보고 CU가 갖춘다면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등 CU와 함께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 지금까지 참여한 단체활동 중 가장 열심히 참여한 활동은 무엇이며,
그 안에서 자신의 역할과 기억에 남는 성과가 무엇인지 쓰시오.
[‘조직을 위한 마음, 정확한 현황파악, 데이터화’를 통한 조직의 이익 극대화.]
ROTC생활을 하며 저는 자치지휘근무자(군수분야)로써 동기들과 후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ROTC생활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특히 군수분야 업무를 통해 수시로 물자현황 조사를 통해 물자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노력했습니다. 추가적인 보충이 필요할 때에는 필요수량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추가적인 물품지급에 부족한 점이 없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는 임관반지 업체선정 과정에서 책임을 맡아, 전년대비 금의 가격이 대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 전과 가격을 동결시킨 상태에서 계약을 이끌어 낸 것이었습니다.
우선 저는 당시 금값의 시세, 각 업체의 제시가격, 물품지급 기한, 신뢰도 등을 종합하고 이를 데이터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비교 분석을 한 이후에 각 업체를 방문하거나 관계자를 만나 구매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 동기들은 인접 대학교의 ROTC 후보생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임관기념 반지를 구매할 수 있었고 이때 절약한 가격은 200만원에 가까웠습니다.
군수분야 업무를 맡으면서 경험한 정확한 현황파악과 데이터화,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판단과 적극적인 행동은 업무현장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희망직군을 수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 2가지를 기술하고,
그 이유와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준비와 경험을 했는지 쓰시오
[조직과 상대방을 먼저 위하는 마음. 그리고 이를 위한 의사소통.]
영업관리 직군은 내 업무를 잘해서 빛을 보는 직군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현장의 CU고객들과 점주 분들, CU본사 등 여러 사람들을 위해 한발 더 뛸 때 그 빛을 발하는 직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항상 ‘나보다는 조직과 상대방이 먼저’라는 마음을 항상 잃지 않고자 노력했습니다. 실제로
대학교 생활을 하며 여러 사람들과 조별과제를 할 때에는 먼저 나서서 조의 조장을 맡았으며, 항상 조원
모두가 함께 잘되는 방향으로 조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가장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야전부대에서 장교로써 업무를 할 때도 인접 처부와 관련된 업무를 먼저 파악하고, 이들의 어려운 점을 먼저 해결해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업무를 했습니다. 저는 대학교시절과 장교로써 근무하던 때 가졌던 이 마음과 자세를 잃지 않고 CU의 영업현장에서도 이를 발휘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의사소통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영업 현장에서는 끊임없이 의사소통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영업관리 담당자는 이 의사소통을 통해
현재 시장의 분위기, 고객의 불만과 개선되어야 할 사항, 인기품목 등 업무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고객과 점주, CU본사 등과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기존에 유지하던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잃게 될 것입니다.
의사소통의 가장 기본은 ‘말’이라 생각합니다. 옛말에도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이,
말 한마디가 성공과 실패를 가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KBS아나운서 출신이자 스피치 분야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박사가 된 김은성의 『이 남자가 말하는 법』이란 책을 읽고 가장 효과적인 의사소통 법이
무엇인지 찾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조건은 공감과 경청, 상대방과 나의 입장을
생각한 적절한 방안의 제시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저는 이것을 생활화하기 위해서 실생활에 계속 적용하고, 의식적으로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실생활과 업무 간에 다른 사람들과 저의 의사소통이 더욱 원활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은 의사소통에 의해 업무의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현장에서 그 무엇보다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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