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박성용영재특별상 수상자
박 안젤라 진영 Cello
Profile
박 안젤라 진영 (Angela Jeanyoung Park, Cello)
2012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진정한 뮤지션’ 이라는 평과 함께 2위에 오르는 동시에 가장 유망한 한국연주자에게 주어지는 박성용영재특별상을 수상한 박 안젤라 진영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미국 무대에 데뷔하였다. 만 14세의 나이로 커티스 음악원에 입학하여 학사학위를 마친 그녀는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학위와 연주자과정(피아티고르스키 장학금 수혜자)을 거치며 성숙한 연주자로 거듭났다.
11세 때 금호영재로 발탁되어 최근 라이징스타 시리즈 연주까지, 영아티스트와 금호 잘츠부르크 레지던시 등의 연주로 연주자의 기량을 다져왔다. 솔리스트로서는 10세 때 서울 심포니와 협연 후,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빈 왈츠오케스트라, NEC 체임버오케스트라,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 협연하였다. 독일에서 ‘Bach in Berlin’ 초청 연주, 미국 아칸소주의 초청으로 5개 도시 리사이틀 등 미국과 유럽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그녀는 이미 이화∙경향 콩쿠르를 비롯한 국내 유수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으며 가브렐리 첼로 콩쿠르 3위, 그린필드 콩쿠르 주니어부, 시니어부 우승, 홀란드 아메리카 뮤직 소사이어티 콩쿠르 1위 없는 2위에 올랐고 National Federation of Music Clubs에서 주관하는 바이에니얼 영아티스트 콩쿠르에서 우승하여 상금과 함께 2년간 연주계약을 맺어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였다.
실내악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녀는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말보로 페스티벌에 3년 연속 초청되었으며 보스턴 글로브지로부터 "능숙하고 지적이다”라는 호평을 받으며, ‘Musicians from Marlboro’에 선정되어 2012/13년 시즌에 미동북부의 5개 도시에서 연주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영국의 프러시아 코브 오픈 체임버 뮤직에 3년째 초청되었고 라비니아, 베르비어, 펄만 체임버뮤직 워크샵, 피아티고르스키 세미나,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등에서 연주해왔다. 특히 그녀는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조너선 비스, 미리엄 프리드, 킴 카시카시안, 아놀드 스타인하트, 피터 와일리, 이다 카파비안, 로베르토 디아즈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과 함께 실내악을 하며 그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뉴욕스트링오케스트라 수석과 커티스오케스트라 부수석, NEC 체임버오케스트라 수석 등을 역임한 박 안젤라 진영은 현재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객원단원, 도이치 심포니 오케스트라 객원단원, 베를린필하모닉 카라얀 아카데미 객원단원이며, 독일정부 학술교류처에서 제공하는 DAAD 장학금의 수혜자이기도 하다. 박 안젤라 진영은 홍성은, 임경미, 피터 와일리, 올란도 콜, 로렌스 레서를 사사하였으며 현재 독일 베를린예술대학에서 세계적인 첼리스트 옌스 페터 마인츠를 사사하며 최고연주자과정을 밟고 있다.
노린 폴레라(Noreen Polera, Piano)
피아니스트 노린 폴레라는 이 시대에 뛰어난 실내악 연주자로 미국의 주요 도시와 유럽, 러시아, 홍콩, 상해, 북경, 서울 등 폭넓은 연주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앨리스 툴리 홀, 잔켈 홀, 와일 리사이틀 홀, 조단 홀, 가드너 미술관, 케네디 센터, 코로토홀 굴지의 공연장에서 연주를 하였으며, 카라무어 페스티벌, 바드 페스티벌, 그랜드티턴 페스티벌, 코드곶 체임버뮤직페스티벌, 필라델피아, 라 호야 체임버 뮤지컬 소사이어티와 빈번하게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노린은 데이비드 쉬프린, 매트 하이모비츠, 카터 브래이, 안토니오 매네시스, 오로라 나탈리 지나스테라, 요요마, 레오나르도 로즈 등 명연주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제8회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반주자상을 수상한 그는 퀸엘리자베스, 차이콥스키, 나움부르크의 수상자들과 정기적으로 연주를 한다. 특별히 첼로 레파토리에 대한 애착으로 동시대의 미국 작곡가들의 작품들을 집중적으로 즐겨 연주한다. 엘리엇 카터, 로웰 리베르만, 벤자민 C.S.보일, 켄지 번치의 작품들을 연주하면서 호평을 이끌어냈다. 첼리스트 스콧 클루크달과 연주된 ‘Sound Vessels’ 음반에서도 리처드 워닉의 작품들이 수록되었다. 노린은 SONY, EMI, Audiophon, Centuaur 레코드에서 음반을 출시하였으며, 줄리어드음대에서 석사 및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마틴 캐넌(Martin Canin)을 사사하였다.
첫댓글 당신을 위한 힐링 ♥마담뚜♥
대학생부터 미시까지 화끈한 몸의대화
나의 인연을 찾아보세요...섹파+엔조이+애인대행
http://hoobo21.com/SEX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