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졸 전형 전용]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IKEA |
지원회사 직무명 | IKEA Sales / Food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두 가지를 동시에 제출해야 해서 두 파트를 첨삭 부탁드립니다.
하나는 세일즈 파트이고 하나는 푸드파트입니다.
첨삭해주실 때 1-1, 1-2, 1-3 / 2-1, 2-2, 2-3 요런 식으로 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세일즈 = 1, 푸드 = 2
Sales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위하여
저는 IKEA에서 공고한 Sales Co-worker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저는 직업인으로서 많은 사람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가는 일을 하면서 저의 성장도 함께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목표는 더 좋은 생활을 만들고자 하는 IKEA의 비전과 부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세일즈맨으로서 IKEA의 가치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IKEA는 홈퍼니싱 기업으로 그 어떤 회사보다도 고객의 삶에 밀접하게 닿아있습니다. 이른 아침 출근하기 전 식탁에서부터 퇴근 후 하루의 피로를 푸는 TV앞 소파까지 일상에서 IKEA를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세일즈맨으로서의 책무는 결코 가볍다고 할 수 없습니다. 저의 활동 하나하나가 고객의 생활을 만드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저는 IKEA를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생활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길을 만드는 세일즈맨
광명 IKEA는 1호점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명점이 크게 성공하면 향후 IKEA의 국내 진출에 많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도전하는 저의 책임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토착기업들과 경쟁하여 IKEA가 도약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을 만드는 것이 저의 임무가 된 것입니다. 저의 목표는 입사 후 1~2년 내에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하는 동시에 고객들로부터 광명점 최고의 직원으로 인정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5년 이내에 팀 리더가 되어 고객의 소리를 회사에 적극적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호점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광명점을 국내 최고의 지점으로 성장시킬 것이며 궁극적으로 한국 IKEA가 IKEA 그룹의 제 2의 내수시장이 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함께 성장하는 세일즈맨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최고의 세일즈맨은 단지 현란한 입담만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최고의 세일즈맨이라면 판매하려는 제품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필수임이 그것입니다. IKEA에 입사하게 되면 2년 동안 업무에 익숙해지는 기간을 두고 이후에는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디자인과 물류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고객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IKEA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제가 습득한 지식을 저 혼자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하여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팀원의 생산성을 높이고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생활을 누리게 하겠다는 IKEA의 가치도 제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Food
즐거움을 실현하기 위하여
저는 IKEA에서 공고한 Food Co-worker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사람에게 있어서 먹는 즐거움이란 그 어느 것보다도 큰 즐거움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Food Co-worker의 지원자로서 음식을 좋아하고 즐기며 또한 음식을 만드는 즐거움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고 IKEA의 이미지도 제고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명 백화점들이 최근 푸드코트에 유명한 프랜차이즈나 맛집을 유치하려고 노력하는 이유도 음식과 매출에 상당한 연관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IKEA Food 역시 맛있는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IKEA에 대한 호감을 높이고 IKEA 제품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나들이처럼 즐기는 쇼핑
최근 들어 쇼핑센터는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차원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생활 중심지로 자리잡았습니다.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 연인들끼리의 데이트 장소 혹은 휴가철에 피서지 등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진 것입니다. 광명에 1호점으로 들어서는 IKEA 역시 그러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IKEA Food의 정체성은 홈퍼니싱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넘어, 음식을 통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IKEA가 문화생활의 중심이 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저는 IKEA Food의 일원으로서 광명 1호점이 광명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KEA를 방문하는 고객이 어떠한 음식을 선호하고 어떠한 식재료를 자주 구매하는지 고객분석을 철저히 하여 상품을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매출을 높이고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회계에 대한 공부도 병행하여 경영과 판매활동에서 발생하는 수입과 지출을 이해할 수 있도록 스스로 발전할 것입니다.
부단한 노력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행복을
단순히 음식을 좋아하는 차원에 머무른다면 고객에게 최상의 즐거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입사 이후 1~2년 내에 스웨덴 음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조리사 자격증 등을 공부하여 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입니다. 그럼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맛있는 IKEA Food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이는 고객들의 즐거움인 동시에 IKEA 전반의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하여 IKEA Food와 주변환경의 조화로움을 꾀하고 그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객에게 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궁극적으로 IKEA Food가 홈퍼니싱 매출에 도움을 준다는 개념을 넘어서 스웨덴의 음식 = IKEA Food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