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6일, 경상북도교육청이 발표한 2010년 '명품! 경북교육' 홍보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포항 청하중학교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 청하중학교는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학교의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하다고 보고, 약 10년 전부터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학교숲 부문 대상(산림청, 2000), 아름다운 학교 선정(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2001), 농산어촌 전원학교 선정(교육과학기술부, 2009),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참가(교육과학기술부, 2010) 등 학교의 특성을 살린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학교', '전원 학교', '좋은 학교'라는 이미지를 심는 데 노력해 왔다.
□ 또한 야간 심화보충학습과 중국어 교육, 1인1악기 지도, 지역민을 위한 평생교육 등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각종 정기간행물과 언론매체, 홈페이지, 동창회 카페 등을 활용하여 집중 홍보함으로써 학교의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하였다. 그 결과 올해 처음으로 다수의 도시학생들이 전학을 오고, 매년 학생이 줄어드는 학교에서 늘어나는 학교로 바뀌는 성과가 있었다.
□ 박창원 교장은 "학교의 지속적인 이미지 메이킹 노력과 함께 변화하는 정부의 교육 정책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학교 발전의 중요한 계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2010.10.8-10.10, 서울 여의도) 참가하여 홍보활동을 펼치는 모습
첫댓글 와우, 감축드리옵니다. 교장 선생님의 열정이 이룬 쾌거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 지역의 큰 경사입니다.
관송교장선생님... 축하합니다!
애쓰신 보람이 가득합니다.
청하중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빕니다. ^^*
관송님,
축하 축하드립니다. 교장선생님의 열정이 큰 열매를 맺었네요.
아름다운 청하중학교! 우리 고장의 자람입니다. ^*^
경하드립니다. 밤낮으로 애쓰시고 고민하시고 뛰어다니신 결과입니다. 청하중학교여~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