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방해양수산청 고흥해양수산사무소(소장 임여호)는 우리고장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산물의 건강식품으로서의 효능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하여 “제33회 고흥군민의 날” 행사기간에 맞추어 11월 1일 고흥공설운동장에서 지역민과 출향향우,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산물소비촉진 활동을 펼친다.
특히, 고흥에서 생산 가공되는 으뜸수산물을 알리는 홍보전단 “고흥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안전하고 맛이 좋습니다” 2,000부와 “ 건강한 선물 고흥 참김” 1,000부를 제작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배포하여 우리지역 수산물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릴계획이며, 우리수산물보호를 위한 원산지표시홍보도 실시한다.
또한, 이번행사로 우리소와 함께 고흥군해양수산과, 고훙군수협, 고흥군수산업경영인연합회, 고흥김 생산자협회 등 수산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행사를 추진하여 수산분야의 하나된 모습은 지역경제와 수산업활성화를 위한 의지와 수산물홍보에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흥해양사무소에서는 이번 “수산물 소비촉진 홍보 캠페인”이 수입수산물의 증가와 수산업의 침체로 의욕이 떨어진 어업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고 나아가서는 수산업의 활성화와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지원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문의 : 고흥해양수산사무소 전영호(061-842-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