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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18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명언 영어 :
Don't talk, just act.Don't say, just show.
Don't promise, just prove. 말하지 말고 행동해.말하지 말고, 그냥 보여줘.약속하지 말고, 그냥 증명해.(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 [full 2024 중독사회 1부 - 젊고 멀쩡해 보이는 알코올 중독자들의 나라 | 추적60분 1356회 KBS 조회수 376만회 1년 전 더보기 추적60분 / KBS 추적60분 70.4만 https://www.youtube.com/live/0laprfflM5I?si=b325PQnNnq24FzkO
#1. 다이소, ‘휴일도착’ 서비스 도입…주말에도 배송
다이소가 온라인몰 주문 시 주말과 공휴일에도 택배 배송을 받을 수 있는 ‘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 일부 지역에서 추가 배송비 없이 이용 가능하며, 설·추석 등 특정 휴일은 제외된다. 다이소는 지난달 서울 일부 지역에서 4시간 내 배송되는 ‘오늘배송’ 서비스도 시범 운영하며 배송 서비스 강화를 추진 중이다.
#2. SNS 뒷광고 2만2000건 적발…인스타그램 최다
공정위가 지난해 SNS에서 협찬 사실을 숨긴 ‘뒷광고’ 게시물 2만2011건을 적발했다. 인스타그램이 1만건 이상으로 최다였으며, 네이버 블로그(9423건), 유튜브(1409건) 순이었다. 특히 숏폼 콘텐츠에서의 뒷광고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공정위는 이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3. ‘SNS 블루오션’ 스레드, 국내 사용자 500만 돌파 눈앞
메타의 SNS ‘스레드’가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월간활성사용자(MAU) 498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0% 증가한 수치다.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성이 강점으로 작용했으며, ‘텍스트힙’ 열풍과 간편한 텍스트 기반 공유 방식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해외에서도 스레드는 꾸준히 성장 중이며, X를 추월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4. 넷플릭스·티빙 광고요금제 1년…OTT 시장 지각변동
넷플릭스와 티빙이 광고요금제를 도입한 지 1년이 지나면서 OTT시장의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신규 가입자 55%가 광고요금제를 선택했으며, 티빙 역시 광고요금제 도입 후 매출이 33.4%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OTT 광고가 방송 광고와 경쟁하며 새로운 수익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5. 카카오톡 선물하기, 명품시장도 흔든다…샤넬까지 합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명품 브랜드들의 새로운 유통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 커머스의 연간 거래액은 10조 원을 돌파하며 백화점 매출과 맞먹는 수준을 기록했다. 티파니, 불가리 등 220여 개 명품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일부 제품은 1억 원을 넘는 고가 제품도 포함됐다. 샤넬은 온라인 최초로 주얼리를 판매하며 카카오와 협업했다.
#6. 중기부, 10만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맞춤형 교육·입점 기회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2025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10만 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 교육, 글로벌 시장 진출, 라이브커머스 제작, SNS 마케팅 등 16개 세부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50대 이상 소상공인을 위한 1:1 방문 교육과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도 강화된다.
#7. 인터파크쇼핑·도서, ‘바이즐·바이즐북스’로 새 출발
인터파크커머스가 2025년 4월 1일부터 인터파크쇼핑·도서를 ‘바이즐·바이즐북스’로 브랜드 변경한다. 이번 개편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한 결정으로, 기존 서비스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도모한다. 도메인 주소도 변경되지만, S-Point, 쿠폰, 주문 내역 등 기존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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