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에 꿀·마늘 넣으면 산삼보다 좋아요"
겨울철 독감 이기는 면역력 강화 최고!
출처 : 조선일보, 글 명지예 기자 2020-11-17
우유는 건강에 유익한 식품이다. 우유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 뼈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글루타치온, 자이소자임, 락토페린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우유에 많이 들어있는 단백질과 지방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 전후에 먹으면 위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
건강 전문 유튜브 채널 <알쓸신약> 진행자는 우유에 넣어서 함께 마시면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식품을 소개했다.
1. 꿀
꿀을 우유에 넣어 먹으면
첫 째로 소화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꿀에 포함된 탄수화물과 올리고당은 위장관의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유익한 박테리아 기능을 촉진한다. 변비나 위경련, 복부 팽만과 같은 소화관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
두 번째로 뼈 건강 증진 효과가 있다. 우유 자체로도 뼈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꿀과 함께 먹으면 꿀에 포함된 성분들이 칼슘 흡수율을 향상시킨다.
셋째로 저녁에 꿀을 탄 우유를 먹으면 불면증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꿀을 넣은 우유를 따듯하게 데워 마시면 트립토판이 뇌로 방출되도록 촉진되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이 촉진되어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항균 효과가 발휘된다. 꿀은 항균, 항생 및 항염증 효과가 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각종 박테리아 감염 대항력을 키울 수 있다. 환절기 감기나 독감이 유행할 때 면역력을 증진시켜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2. 익힌 마늘
살짝 익힌 마늘 15알과 우유 5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함께 마시는 방법이다. 마늘은 미국 주간지 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다.
첫 째로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우리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B1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비타민B1은 항피로 비타민으로 불릴 만큼 피로를 이기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데 체내 흡수율이 높지 않다. 하지만 마늘의 알리신과 결합되면 비타민B1의 흡수율이 20배 이상 상승되는 효과가 있다.
두 번째로 알리신은 강력한 항생제 활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항할 수 있다. 2015년 메르스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했을 때 유독 한국인의 사망률이 매우 낮았다.
그 이유로 한국들이 즐겨먹는 마늘의 항생 효과가 지목되었을 정도로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의 항생제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세 번째로 마늘에 들어있는 S-알리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암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항암 효과는 생마늘로 먹었을 때보다 익혀서 먹었을 때 훨씬 더 많아진다. 마늘을 익힌 후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암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마늘을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이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니 전자레인지로 데우는 것은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마늘의 알리신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의 고지혈증 개선 효능은 식약처를 통해서도 입증되어 마늘이 건강기능성식품 원료로 인증된 바 있다.
첫댓글 내 경험으로는 우유는 돌덩어리 같은 변비를 초래하니
반드시 썰러드나 채소 둥...섬유질이 많은 것과 함께 드는게
좋더군요 .....좋은 음식인디....마늘은 역시 중국산이 판을 칠터인디
한국의 먹거리 중에 중국산 점유율을 아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예기는 들어서 즐겨요
꿀이야 당연히 좋은 식품일꺼고
우유는 좋다고 하는디 즐기지는 아는구려
우유는 소화가 잘되는 것을
그리고 마늘은 평상시 좀 먹는 편이고
꿀은 먹다가 당을 올리는 통에 ............................
마늘과 생강 인생
우유와 치즈 인생
아까시아 꿀인가
잡꿀인가
밤꿀인가
진짜인가
가짜인가
선택식가
보다
잡식가가
건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