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K7입니다
저희 고객분이며 차량을 기변하시고 시스템 이전 작업과 함께
K7 강력한 소음을 억제하기 위한 방음 시공을 함께 의뢰해 주셨습니다!!
-구성-
큐어 S2 헤드유닛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RS HAC 콘 트위터
카만 GOLD5 양가죽 미드우퍼
ARC 8 서브우퍼
RS 레귤레이터 110A 전원보강
RS 프리미엄 150 전체 방음 패키지
회원님의 K7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카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비용적인 문제도 있지만 사실 오디오 시스템의 완성된 소리를 들어보신 경험도 없으며
국내 카오디오 업체는 간단한 작업을 모토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기술적 한계도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참 안타깝게 생각하는 부분이며 최선을 다해 작업을 진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오디오 시스템을 올리기 이전에 전체 방음 프로그램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회원님은 이전 차량에도 방음을 하셨으며 차이점을 확실히 알고 계셨습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본닛 후드 프레임에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공명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RS 흡음재를 통해 후드 커버에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K7 바닥 프레임 전체는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입력시켜 줍니다
본 패드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소재가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쇄시키며 경량 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알루미늄 패드를 밀착하여
시트에서 발생되는 진동까지 최소화시켜 줍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격벽부터 트렁크 전체를 입력을 진행합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소재는 비싸지만?
그만큼 최적화된 방음 소재로 드라마틱 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호회 분들도 처음에는 방음 가격으로 알아보셨다가 결국 RS 방음을 선택하시고 계십니다!!
트렁크까지 바닥 프레임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닥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을 탈하고 외벽 프레음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을 80% 잡아줍니다!!
도어 4개 방진 [진동] 시공을 클리어!!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시켜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방음 [풍절음] 시공을 클리어!!
오디오 시스템 작업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독일 RS HAC 콘 트위터를 데쉬보드 상단으로 설치시켜 줍니다
본 트위터는 미드레인지 주파수까지 재생시켜 [hi-pass 500hz]
트위터 - 미드레인지 예전같이 차량에 가공하지 않고 3way 스피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RS HAC 트위터의 특징은 폭 넓은 정보량을 표현합니다
고역단은 카랑 카랑 하며 적당량의 톤의 두깨도 있어 국내 정서에도 적합합니다
스테이지감을 꽉 채울 수 있는 다이나믹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이라면 음색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으며 고역의 [온도감] 떨어집니다
부드럽고 소리의 질감을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미드우퍼는 카만 5GOLD 제품이 적용되었습니다
너무 고가 제품이라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중고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리얼 양가죽 수제작 스피커이며 fs값이 무려 50hz 입니다 [최저 주파수 확보]
5인치 구조에서는 정말 말도 안되는 데이터로 중 저역의 농밀함을 표현합니다!!
나팔 타입의 더스트캡에 편심구조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쉽게 청취자에게 전달되는 소리의 손실을 최소화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카오디오의 하이파이 제품이지만 수제작 그리고 한정 판매 수량으로 마케팅 방향으로
제작한것이 아니라 매니아를 위한 스피커라 현재 신품을 더이상 공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신형 k7 미드스피커 그릴이 예뻐서
장착된 5GOLD 미드 스피커에 속살이 비칩니다..^^
ARC 8인치 서브우퍼를 격벽 작업을 통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저역의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작업입니다
사이즈도 작고 저역의 파워도 좋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트를 체결하고 스키스루를 열어주면?
서브우퍼는 운전자를 향해 바라보고 있습니다
서브우퍼는 완성도가 높을수록 얼만큼 초 저역을 확보하며
빠른 스피드감과 제동력을 따지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 스피커이지만 서브우퍼보다는 전면에 위치한 스피커에
집중하시는게 소리적으로 유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일본 파스 오디오의 OFC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장점은 착색이 없으며 소리를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값비싼 스피커 케이블은 소리를 예쁘게 변형시키는 기술이 있지만?
저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표현시키는 파스 케이블을 가성비 기준으로 추천합니다!!
트렁크에 나머지 오디오 장비를 설치하여 줍니다
저희는 보이지는 않지만 카오디오 시스템 과정에서 트렁크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운행 중에 잡소리가 없어야 하며 케이블끼리 마찰되는 소리도 완벽하게 제어합니다!!
케이블은 보이지 않도록 하단으로 이동시켜 마무리를 합니다!!
ARC 6채널 앰프
현재 시스템 구성은??
트위터 - 미드우퍼 - 서브우퍼 채널이 6개로 나누어지며
본 앰프 한대로 멀티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ARC 6채널 앰프는 사이즈도 작으며 자동차 전류에서 발생되는 노이즈 방어력도 좋아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앰프이지만 더이상 수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큐어S 헤드유닛입니다
21세기 카오디오죠 무출력 오디오 - 프로세서 기능이 하나에 탑재되어 있고
순정 헤드유닛을 건들지 않고 트렁크에 설치시키며 모니터로 정보를 보내줍니다!!
음원을 리딩하는 방식은 CF 카드 또는 USB 사용합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 성능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최적화된 헤드유닛 입니다!!
회원님은 K7 순정 오디오 환경도 함께 사용하고자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를 설치하였습니다
쉽게 애기해서 순정 오디오 출력을 비트텐 프로세서에 결합시켜 연동한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비트텐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고음질만 포기하신다면??
순정 오디오 자체 기능과 스피커는 살릴 수 있습니다!!
필요한 인터선 [RCA] 케이블을 꼽아줍니다!!
RS 레귤레이터 110A 전원부 장치입니다
전류를 공급받고 소비자는 전류를 일정하게 14V 잡아주는 정전압기 이며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의 환경에서는 꼭 필요한 전원부 장치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에 필요한 장비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봐도 깔끔한 트렁크..^^
트렁크를 오픈하면 서브우퍼 박스만 보여집니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큐어S 헤드유닛의 영상은 별도의 모니터를 달아서 음원을 선택하고 리딩 합니다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되었으며 K7 회원님의 음악을 취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소리를 수정하는 과정은 어려움이 없었으며 제품 유닛에 특성에 맞게 소리를 다듬었습니다
RS HAC 트위터와 카만 5GOLD 제품은 가격만 본다면 비교할 수 없는 조합이지만??
프리퀸시 밸런스에 문제가 없었고 타이트한 중 저역의 타격감을 기반으로
화사한 고역을 조화스럽게 표현시키며 고객분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노래를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