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조간브리핑]
2020년 12월 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의 30~40대 젊은 초선 의원들이 공수처법과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법 개정안 통과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이들은 본회의 시간도 이 정도면 충분하다. 이제 국민과 한 약속을 지켜낼 골든타임이다”고 밝혔습니다.
2. 김종인 위원장은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 대국민 사과에 대한 당내 불만에 대해 “국민의힘에 처음 올 때부터 예고했던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3. 국민의힘 ‘복당’을 두고 주호영 원내대표와 마찰을 빚은 홍준표 의원이 전 당원 투표를 제안했습니다.
4. 윤석열 검찰총장이 직무에 복귀한 직후 지휘한 ‘원전 수사’는 정치적 수사라는 논란을 딛고 공무원 2명의 구속으로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5. 주요 현안에 대한 견해를 가늠하는 전국 법관 회의가 오늘 열림에 따라 논란인 검찰의 '판사사찰 의혹'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지 관심입니다.
6. 법무부 징계위가 오는 10일로 거듭 연기되면서 윤 총장이 본격적인 반격에 나서는 태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절차적 공정성' 발언 직후 징계 절차 자체에 대한 위헌소송을 제기하면서 끝장 승부를 벌이겠다는 심산으로 보입니다.
7. 시민사회단체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과잉 수사, 직권남용, 직무 유기 등의 혐의로 1, 2차 고발에 이어 오는 8일 3차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8. 김기현 의원은 이낙연 대표 당대표실 부실장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 “꼬리 끊기를 바라는 권력에 의해 죽음을 강요당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의원은 “사람이 먼저라더니 사람 죽이기가 먼저”라고 말했습니다.
9. 정부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해 이를 연말까지 3주간 적용키로 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뒷북 조치'라며 선제 대응을 위해 3단계 수준의 방역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10. 박근혜 정부의 이병호·이병기·남재준 전 국정원장이 지난달 파기환송심에서 검찰과 법원을 매섭게 비판했습니다.
이병호 전 국정원장은 "세계 어느 문명국가에서 정보책임자들이 한꺼번에 재판을 받은 적은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11.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야권 후보들이 경쟁적으로 부동산 정책을 쏟아내고 가운데, 현실적인 대안보다는 공약 '던지기'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12. 국세청이 돈을 받고 가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거나 가족 등을 채용해 급여를 주는 수법으로 증여세를 탈루하다 적발된 79곳 단체들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돈을 받고 가짜 기부금 영수증 발급한 종교단체가 '수두룩'했습니다.
12.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사 지문에 등장한 노태우 전 대통령의 남북관계 관련 연설을 '문재인 대통령 연설'이라고 보도했던 조선일보가 기사를 슬그머니 수정했습니다. ㅋㅋ
13. 깨어있는 시간 대부분을 앉아 지내는 현대인, 하루 11분만 걸어도 건강을 지키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14. 해마다 연말연시를 넘기는 큰 행사였던 서울 보신각 타종행사가 올해는 열리지 않습니다.
//
최성해 전 총장 업무상 배임·횡령 혐의로 고발당해.
서울, 사실상 '9시 통금' 유례없는 조치에 의견 분분.
서울교육청 “중·고등학생 오늘부터 2주간 전면 원격수업”.
정 총리,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최대 위기 직면".
윤석열 총장 측 "검사징계법 위헌" 헌법소원 제기 논란.
"중단 없는 검찰개혁 촉구" 종교계 등 각계의 목소리 확산.
국민의힘 청년당 창당, 김종인 "다음 지도자는 40대에서".
♡♡♡♡♡♡♡♡♡♡
우리는 옳은 일을 해야 합니다. 올바른 장소에서 해야 하며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 고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 -
첫댓글 변창흠 신임 국토부장관은 주택문제 어정쩡한 땜질 처방하느니 차라라 그냥 완전히 더 말아 드시기를 바랍니다.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였습니다.
완전히 썩어 문드러져 사단이나야 새로운 시작 시도라도 하겠지요.~.
그냥 집값 냅두고...공공임대나 제때 완전 저렴하게 공급해 주길...
정부는 2.5단계 격상을, 전문가들은 뒷북친다고 3단계 격상을 주장하네요~
누구누구는 코로나사기로 국민을 통제한다고 난리던데...
前 국정원장 놈들은 양심 좀 있어라~ 세계 어느 문명국가에서 자기나라 국민사찰, 여론조작, 사건조작은폐 하더냐?
기호만평 통나무 임금님...ㅎㅎㅎ
~~~~~
어느 날 한 개구리가 말했어요.
"우리에게도 멋진 임금님이 있으면 좋겠어."
"그래 맞아! 좋은 생각이야!"
개구리들은 하느님께 훌륭한 임금님을 보내 달라고 기도를 했어요.
그러자 통나무 하나가 연못으로 텀벙 떨어졌어요.
통나무 임금님은 아무 말도 없이 그저 물 위를 둥둥 떠다녔고 개구리들은 통나무 임금님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뭐야, 이게 우리들의 임금님이야?
그저 바보같이 둥둥 떠다니기만 하잖아?
개구리들은 시시한 통나무 임금님 대신에 똑똑하고 힘있는 임금님을 보내 달라고 다시 기도를 드렸어요.
그러자 이번에는 커다란 뱀 한마리가 연못으로 들어왔어요.
"으악, 뱀이다! 너무 무서워~"
개구리는 덜덜 떨면서 뱀 임금님을 피해 다녔고 옛날 자유롭던 시절와 평안했던 통나무 임금님 시절을 그리워했지만, 이미 때는 늦은 뒤였습니다.
ㅎㅎ 만평이 재미있네요~^^
cartoons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