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0822
158
20240823
159
20240824
197
20240825
115
20240826
195
가입
20240822
0
20240823
0
20240824
0
20240825
0
20240826
1
게시글
20240822
2
20240823
1
20240824
3
20240825
1
20240826
0
댓글
20240822
0
20240823
0
20240824
0
20240825
0
20240826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잡담 시즈오카 공항에 대해서 질문할게요.
오즈의 맙소사 추천 0 조회 308 17.06.07 03:46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6.07 07:32

    첫댓글 시즈오카공항이 이용객 수가 간사이나 하네다 뺨칠 정도로 많다면 선을 따로 빼서 히카리나 코다마를 선택정차시키는 것도 고려해봄직 하겠습니다만, 사실 국제선 기준으로는 애매한 위치의 애매한 공항이라...

  • 작성자 17.06.07 07:54

    애매한 수준은 맞는데 시즈오카공항이
    활주로 지면아래 신칸센이 통과되는데 시즈오카현에서 지하로 연결해서 역을 건설할수 있는지 가능여부를 물었답니다. 답은 가능하다고 나왔고 시즈오카현에서는 계속 설득하고 있는상황인듯 합니다.

  • 17.06.07 11:19

    @오즈의 맙소사 일단은 츄오신칸센 부터 지어지고 나야 얘기가 되지 않을까요

  • 작성자 17.06.07 12:35

    @동섭 전 시즈오카공항에 역이 개설되기를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 역시나 가능성은 낮아보이네요.

  • 17.06.07 12:58

    채산도 채산인데, 지하로 지나간다면 운행중인 신칸센 선로 위를 뚫고 역을 만든다는 건 같은 선로 위지만 빈 허공에 만들었던 우에노도쿄라인 이상으로 위험한 난공사가 되지 않을까요;;
    거기다 역도 역이지만 그 앞뒤로 제동구간 만들고 조정하는 것도 만만찮게 큰일일거 같고요.

  • 작성자 17.06.07 13:03

    시즈오카공항이 산 꼭대기에 지어져있고 밑에 터널로 신칸센이 통과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17.06.07 13:16

    터널입구하고 거리가 가깝습니다. 만약 건설된다면 승강장은 터널입구에서 바깥쪽으로 고가형으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 17.06.08 10:16

    '시즈오카공항의 매력을높이는 유식자회의' 라는 시민단체가 신칸센 역사 설치를 꾸준히 제안해오고는 있습니다. JR도카이로서는 이 조직을 거의 오송역 유치위원회(...) 급으로 여기는지, 지난 2013년에 JR 도카이 사장이 직접 "최소 400억엔 이상이 드는 사업이 드는 데다가, 수송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므로 전액을 지자체가 부담한다 하더라도 협의의 대상이 아니다" 라고 잘라 말한 전력이 있습니다.

  • 작성자 17.06.08 10:18

    가능성이 제로네요. 생겼으면하는 바램인데

  • 17.06.08 10:40

    @오즈의 맙소사 공항 이용객 자체도 충분치 않아 공항버스를 운영하는 2개 사업자 (시즈오카철도, 엔슈철도 계열사) 와 택시회사에 들어가는 억세스 운행사업비 예산만 연간 1억 3,000만엔에 달합니다.
    시즈오카 공항의 연간 이용객이 50~60만명선에서 놀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울산, 여수공항이 이 정도 레벨입니다. 전라선에 가칭 '여수공항역' 을 세우고 전라선 KTX를 세우자... 라고 하면 과연 어느 정도의 주장인지 느낌이 오실 겁니다.

  • 17.06.09 15:55

    @TX-2000系 현재 시즈오카역까지 신칸센으로 도쿄 60분정도 소요되는데 시즈오카공항에서 히카리로 70분정도 소요라면 나리타/하네다가 포화상태인 만큼 어느정도 경쟁력을 가지고 이용객수도 늘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7.06.10 04:37

    @NastyLemon 그 이동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문제겠죠. 외국인이라고 다 패스를 사는 것도 아니고 국제선 노선도 얼마 없어서..

  • 작성자 17.06.10 09:25

    JR도카이도가 절대 손해볼 장사는 안하겠죠. 외국인패스도 부정적인 면도 있고 도쿄나리타나 하네다 나고야 추부공항 간사이공항으로 입국한 외국인이 후지산으로올경우
    도카이도 노선을 경유해서 오게되니 JR도카이도는 그저 아쉬울게 없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