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청의 효능과 복용법 [석청 목청 배송완료]자연산 토종한봉꿀
최**님 자연산 석청꿀 목청꿀 보내 드렸습니다. 바이러스에 의하여 자연산 벌들이 많이 사라져 자연산 석청꿀이나 목청꿀 토종한봉꿀이 생산량이 아주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석청이나 목청은 만나보기가 너무도 어렵습니다.
석청꿀과 목청꿀이 귀한 만큼 값어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산 석청꿀이나 목청꿀을 복용 할 때는 쇠붙이를 사용하지 마시고 나무수저로 드시기 바라며. 한번 꿀을 떠낸 숫가락은 다시 꿀을 떠서는 안됩니다. 석청이나 목청은 벌집째 드셔야 제대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꿀을 드실 때는 공복에 꿀을 한숫가락을 드시고 난 후 30분 동안은 일체의 생수를 드셔서는 안됩니다.
귀한 자연산 석청이나 목청을 드실 때는 되도록이면 화학약물[양약]이나 인스턴트식품 육류등 가공식품을 드시지 말고 유기농 현미죽이나 소화가 잘되는 자연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석청복용법에 대한 안내서를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자연산 석청꿀과 목청꿀을 드시고 난후 좋은 효과를 보시기를 바랍니다.
자연산 목청꿀입니다..
자연산 석청꿀입니다..
꿀의 종류, 효능, 만드는 법
○ 꿀의 종류 꿀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토종꿀과 양봉꿀로 구분한다. 토종꿀은 일년 중 가을에 한 번만 채취하게 되고 꿀 종류도 한가지 밖에 없다. 양봉은 수시로 꿀을 채취하며 종류도 싸리꽃꿀, 밤꽃꿀, 메밀꽃꿀, 잡꽃꿀, 아카시아꿀 등이 있다.
○ 꿀차 만드는 법 꿀차는 따뜻한 물에 꿀을 넣고서 5분 정도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고 뜨거운 물에 적당량을 타서 마시는 방법이 있다.
○ 꿀차의 효능 꿀은 오장(五臟)을 편안하게 하고 중기(中氣)를 보호하여 주며 영양부족에 영양을 보충하여 주고습관성변비, 만성 천식, 마른 기침, 인후염, 입에 침이 마르는 데 , 산후 갈증이 생기는 데, 음주 후 숙취 해독에 좋으며 몸이 피곤할 때 등에 많은 효과를 보며, 외용으로는 입안이 헐었을 때와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었을 때 환부에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본다.
○ 벌꿀의 효능 종합영양제로서의 벌꿀 = 꽃가루 특유의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방향성 물질, 아미노산 등의 이상적인 종합영양성분 이외에 효소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살아있는 식품'이라고 하며, 포도당과 과당에 의한 피로회복 효과는 어떤 식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벌꿀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벌꿀은 몸이 허약한 사람이나 환자에 대하여 좋은 영양제가 될뿐만 아니라 인체의 생리기능에 전혀 해가 없는 감미료로서 그의 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세계선진국의 예를 보더라도 설탕 소비량이 감소하는 반면 식품으로서 벌꿀의 소비는 증가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감미료로서 식품의 원료로 많은 양이 쓰이고 있다. 벌꿀은 자당(庶糖)에 비하여 흡수이용이 빠를 뿐만 아니라 벌꿀내의 주성분인 과당은 자당에 비하여 1.5∼2배 이상의 감미가 있다.
벌꿀은 빵이나 핫케이크의 첨미와 음료용으로 매실주, 꿀차, 과실주, 과일쥬스의 감미료로사용되며 벌꿀요리로서 고기구이와 전골, 생선조림, 튀김, 벌꿀식초를 만드는데도 이용되고 있다.
○ 벌꿀의 종합적인 작용 ○ -피로회복 작용 -빈혈의 예방과 치료 -당뇨병의 당원공급 -간장병의 예방과 치료 -숙취의 특효 -천연종합 영양제 -미용효과 -유아의 발육촉진 -살균효과
석청 석청은 바위틈에서 나는 토종꿀이다. 토종 야생벌이 바위틈에 집을 짓고 꿀을 모으는데, 그 자연의 꿀을 석청꿀이라 하는 것이다. 보통 토종꿀이 1년에 한번 정도 꿀을 따는데 비해 석청꿀은 2∼3년에 한번씩 꿀을 따는데, 그 덕에 훨씬 더 진하고 향기로운 꿀을 얻을 수 있다.
석청에는 일반 토종꿀에 비해 게르마늄, 토코페롤, 칼슘 및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몸의 허열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석청은 암, 아토피성 피부염, 십이지장궤양, 중풍, 간염, 두통, 변비, 만성신경통, 야맹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거미가 있거나 대추벌, 왕벌, 두꺼비나 너구리가 있는 곳은 야생벌이 싫어한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습기가 없는 양지바른 곳이 야생벌이 좋아하는 돌틈, 그중 해방 600∼700m 고지 사이의 공간을 좋아한다. 야생벌은 영리하고 생명력이 강하지만 벌의 숫자가 한 집에 너무 많을 경우 겨울이면 다 얼어죽기도 한다. 꿀의 양에 따라 여왕벌이 산란의 숫자를 조절하는 신비함을 보인다고 한다.
여름에 채취한 꿀은 가을에 채취한 꿀에 비해 수분이 많다. 그렇기에 여름에 채취한 꿀은 수분이 자연 증발되도록 하고 있다. 열을 가하면 그 향과 맛이 변질 되기에 시간이 들더라도 자연에 의지하는 셈이다.
이렇듯 까다로운 자연의 법칙을 따라 생산되는 석청, 그 맛은 어떨까? 일반 꿀과 석청꿀은 달콤한 맛은 비슷하지만, 석청은 먹고 나면 목이 싸한 것이 혀 안쪽이 얼얼한 느낌이 오래 남는다. 고지대에서 나는 석청은 달고, 독하지 않으며, 양도 많다. 반면 저지대의 꿀은 약간 쓰고, 걸쭉한 대신 양이 적다고 한다. 석청을 거르고 남은 찌꺼기로 술을 담는데, 이것이 석청주다. 향도 좋지만, 아무리 마셔도 취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석청은 위나 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 해소, 천식, 감기와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시린 이에도 좋고,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특히, 술 마신 날 석청을 먹고 자면 가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청.석청에는 일반양봉꿀이나 한봉꿀(토종꿀)에 비해 비타민, 토코페롤, 칼슘, 게르마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과당, 포도당, 칼륨, 아미노산, 무기질 등 70여 가지의 인체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물질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꼭 약용이라는 부분을 떠나 일반 강장식품으로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청.석청을 평소에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내의 생리작용이 원활해져 몸에 이상을 일으키는 허열이 제거되고, 눈에 띄게 건강이 회복됩니다.
네팔 왕실 산하의 '히말라야 석청 연구소' 에 따르면 목청.석청은 현대인의 불치병인 암, 만성신경통, 혈액순환 장애, 아토피성 피부염, 중풍, 야맹증, 간염, 두통,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사람들의 복용 사례에도 불치병인 암, 몇 년째 어깨가 결렸던 견비통, 만성신경통, 치질, 변비가 목청과석청을 복용한 후 완치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목청.석청은 일반 꿀과 마찬가지로 고혈압 및 빈혈 예방, 피로회복, 불면증 해소, 숙취, 기침에도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벌꿀의 효능
4)기침과 빈형에 최고의 명약 꿀에 무를 넣고 삶아서 먹으면 빈형에 좋고 .꿀을 물에 타서 매일 차처럼 마시면 기침이 멎는다. 일반꿀과 다른점
|
출처: 김형희산야초 원문보기 글쓴이: 김형희산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