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람봉사회, '2024년 자비나눔 김장축제' 참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가람봉사회(회장 이선주)는 지난 11월 21일, 노인복지관 앞 마당에서 봉사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나눔 김장축제'에 김장김치를 만들기 위한 배추절임 봉사를 전개했다.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은 21일~22일 이틀간 김장김치를 만들기 위해 배추 1,200포기를 준비, 지역사회 여러단체에서 업무분담하여 김장김치를 담근다.
대한적십자사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 황영선 수석부회장은 한가람봉사회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배추를 소금물에 적셔 대형통에 차곡 차곡 쌓아가며 배추를 절였다.
한가람봉사회는 소비자교육, 고주모, 글로벌봉사단, 여흥이봉사단 등과 연합으로 아침부터 배추를 손질하고 쪼개고 대형 고무통 20개에 절여 놓았다.
절여진 배추는 다음 날(22일) 여러단체에서 배추에 속재료를 넣고 김장김치를 완성,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한가람봉사회는 김장절이는 작업이 끝나고 경로식당에서 배식 및 설거지를 하며 땀흘려 봉사하는 모습은 밝고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한가람봉사회는 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매달 첫째주 목요일, 셋째주 목요일 배식 및 설거지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첫댓글 여주지구협의회 한가람봉사회(회장 이선주) 봉사원 여러분
'2024년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나눔 김장축제'에 배추절임 봉사
활동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