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졸 전형 전용]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이디야 |
지원회사 직무명 |
마케팅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학창시절 및 경력사항
[고객이 좋아 하는 건?]
대학교 시절 카페 아르바이트를 할 때 사장님의 고민이 한 가지 있었습니다. 카페 방문을 하는 손님들의 연령대가 한정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몇 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보고 듣는 것에 굉장히 민감하다, 이런 점을 생각하여 첫 번째 음악을 바꿔봤습니다. 시간대를 정해놓고 음악을 연령대에 맞게 음악을 맞춰 갔습니다. 두 번째 메뉴를 추가. 가격할인이 들어간 커플들을 위한 커플 메뉴, 친구를 위한 우정 메뉴 그리고 친구를 데려온다면 가격 할인을 해준다는 이벤트를 진행. 세 번째 예쁜 인테리어를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령대가 다양해지는 걸 느꼈고 고객이 원하는 걸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어학원에서 우연한 기회에 일을 했었습니다. 상담에 점점 익숙해지면서 진심으로 이야기를 듣고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최선으로 생각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수업도 좋고 다 좋은데 강사님과의 소통이 아쉽다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강사님께 이런저런 얘기를 말씀 드렸고 강사님과의 소통을 위해 한 달에 한번 근처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같이 식사나 커피를 마시며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한 달의 한번의 소통은 강사님의 기존의 수업방식과는 다른 수업방식으로 바뀌게되는 계기가 되었고 수업의 만족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고객을 끈임 없이 생각하고 추진하여 성과를 이끌어냈듯이 앞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다양한 관점으로 시장 트렌드에 적합한 전략을 수행하는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마케팅의 중심은 고객]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중심은 고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고객이 기억하고 싶은 까페 이디야로 기획을 해보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이유는 그 순간을 기억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온라인 홍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를 하고 싶습니다. 온라인이야말로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이자,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빠르게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정사각형의 사진과 해시태그로 승부하는, 최근 가장 핫한 SNS인 인스타그램. 각각의 매장과 이디야에서의 고객들의 사진과 기억을 홍보하고 오프라인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기억을 가질 수 있는 이벤트. 이디야의 음료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음료를 만들고 먹어보는 이벤트, 벽의 공간을 이용한 친구들과의 사진, 연인과의 사진 그들의 메모로 가득 채우고 싶습니다. 이를 적용하여 고객들의 기억으로 가득찬 카페라는 이미지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고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기업의 입장 또한 중요하지만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점을 잡아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별명은 마일입니다, 스마일. 항상 웃으면서 대화를 한다며 이 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의 앞장 서겠습니다. sns활동과 오프라인 활동 또한 이점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신입의 자세 역시 잊지 않고 선배들의 업무를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며 이디야의 분위기에 적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