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졸 전형 전용]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이디야커피 |
지원회사 직무명 | 마케팅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처음 써본 자소서입니다.
서류전형 탈락했습니다.
탈락이유 분석하고싶어서 올려봅니다.
성장과정 및 가치관
[인도네시아를 움직인 마음자세 : 관심, 분석, 연구]
'내가 상대방이라면 어떨까?'라는 질문을 늘 스스로에게 던졌습니다. 타인에게 관심을 갖고 노력할 때 모든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진주농업박람회’에서 통역봉사 할 때였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온 부부 바이어를 농기구 판매자들과 만나게 하여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게 통역하는 일이었습니다. 판매자들을 만나게 해 주었는데 자세히 들어보지도 않고 'No' 라는 대답만 계속했습니다. 그들의 의도를 알기 위해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60대 부부는 바깥만 바라보며 협상에 무관심한 태도였습니다. 부인은 카메라를 만지작거렸습니다. 그러자 노부부는 추억 쌓기 위해 한국에 여행 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념물판매장, 농산물판매장 등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고 사진도 찍어 주었습니다. 그들의 기분이 좋아졌고 마침내 농기구 판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주 바이어의 마음을 읽고 제 임무인 '상품판매와 고객만족'까지 달성한 것입니다. 'win-win' 마케팅은 고객입장이 되어 원하는 것을 찾고자 하는 관심, 노력과 열정으로 출발한다는 것을 깊게 깨달았습니다. 끊임없는 고객연구로 이디야의 매출성장과 긍정 이미지 형성에 기여하겠습니다!
학창시절 및 경력사항
[학생 자체 기획에서 홍보까지 과탑특강 : 적극성]
4.5 만점, 과 수석 2번 했습니다. 시험으로 힘들어하는 후배를 보며 도움 주고 싶어 친구와 '무료과탑특강'을 기획했습니다. 공식단체가 아닌 과탑 2명과 몇명의 친구들이 준비했습니다. 먼저 공부가 왜 힘든지 인터넷 설문조사를 한 후 그것을 바탕으로 원고를 작성했습니다. 스타강사들을 보며 강의시간, 스킬 등을 연구했습니다. 강의실은 모두가 쉽게 올 수 있는 중앙도서관 단체학습실로 정했습니다. 상품은 완벽하였으나 문제는 홍보였습니다. 포스터를 붙이고 홈페이지에 글도 올렸으나 3일 전까지 접수된 인원이 2명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친구들과 의논한 결과 '거리로 나가 직접 홍보하기'로 전략을 바꿨습니다. 마주치는 학생들에게 내 강의로 학점걱정을 해결해주겠다며 자신감 있게 나섰습니다. 그 결과 5배 불어난 10명이 참여하게 되었고, 대부분이 포화상태인 게시판 때문에 강의 홍보글을 보지 못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계기로 무작정 포스터와 인터넷홍보에 의존하는 것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더 효과적임을 깨달았습니다. 늘 고객과 함께 하는 이디야, 이곳에서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며 연구하며 발로뛰는 홍보를 하고 싶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이디야의 지향점 나의 것과 일치, 회사 발전에 힘쓰고 싶어]
바쁜 사회 속 사람들은 커피 한잔으로 잠을 깨워 힘을 얻고 지인들과의 티타임으로 여유를 찾습니다. 커피는 놀이동산 같은 지친 일상의 탈출구 입니다. 하지만 타 프랜차이즈는 고가격과 비싼 로열티로 부담만 안겨줍니다. 이에 비해 이디야커피는 고객뿐만 아니라 가맹자와 협력업자의 신뢰까지 얻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맹자가 생계형 점주임을 고려할 때, 이디야커피는 양극화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업이 한국 대표 커피숍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로 힘과 진정한 행복을 주고 있는 착한커피 이디야의 성장에 조력하고 싶습니다.
이디야는 가격 경쟁력을 넘어 ‘특별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이디야 데일리 너츠’ 판매 연장선으로 ‘건강한 커피숍’ 이미지를 만들겠습니다. ‘슈퍼푸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현대 사회는 ‘건강, 다이어트’에 극심한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성과를 낼 것 입니다. 또한 세계와 상생하고자 하는 마인드로 마케팅 분야의 지속적인 독서로 자기계발에 힘쓰는 사원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