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ing Is Dead!!’ BMW 335i VS Infiniti G37 쿠페 전격 비교 분석 “머스탱 vs. 카마로 17 이후 가장 흥미진진한 빅매치” “에보(미쓰비시) vs. STI 6(스바루) 보다 더한 반전의 반전” 얼마 전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에서 미국에서 곧 출시될 인피니티 G37쿠페(한국에도 곧 출시한다죠..)와 BMW335i를 전격 비교하면서 저런 말들을 쏟아내더군요. 가장 인상 깊은 건 ‘The King(BMW 335i) is Dead’ 라는 제목인데요.
August 2007, MOTOR TREND 대체 어떻길래 이리 호들갑(?)인가 궁금해졌습니다. ^^;; (인피니티나 BMW나 새로운 엔진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개인 느낌을 배제하기 위해 최대한 원문을 그대로 번역했는데... 그래도 전통적인 자동차 전문지 분석이라 그런지 역시 객관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 (기사 원문은 스캔에서 같이 넣었으니 자세한 내용은 스캔한 자료 참고하시길~) “BMW는 여러 모로 매력적인 새 트윈터보 6기통 엔진을 장착해서 출력을 300마력까지 올려 과거 두 차례의 3 시리즈 vs. G 매치에서 BMW가 성능에서 다소 밀렸던 것을 만회하려고 했지만 인피니티도 기존의 3.5리터 VQ V6를 3.7리터로 교체하여 반격에 나섰다. 토크는 10% 낮지만 첨단 가변 밸브 타이밍 / 밸브 리프트 시스템을 얹어 G37 쿠페가 335i 쿠페보다 출력이 10% 뛰어나다. 여기에 더해, G35 세단에도 사용은 가능했지만 다소 적합하지 않았던 4휠 액티브 스티어 시스템(4WAS)을 장착했다." 두둥~ 기사 처음부터 비장함이 느껴지네요. ㅋㅋ 그럼, 기대되는 두 차량 비교 시작합니다!
먼저 퍼포먼스 부분부터 살펴보죠. “고속 트랙에서 G37은 별다른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달렸으며, 전체적으로 성능이 탄탄했다. 앞뒤 브레이크(S 모델)는 여러 차례 반복 주행도 별 무리 없이 견뎌냈다. 패들쉬프트는 당연히 335i와 G37 둘 다 장착했으며 고속기어와 급격한 저속기어 변속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단, BMW 335i의 경우 편광 안경을 착용했을 때 라디오 액정이 까맣게 보이는 것이 결점이다.”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는 대체로 BMW가 인피니티보다 충격을 덜 받는 편이지만, 파손된 도로를 만났을 때는 G37이 335i보다 좀 더 안정적이었다. 쿠페 마니아가 꿈꾸는, 평탄하면서도 굽이진 아스팔트 도로를 주행하는데, 마침 비까지 가볍게 와 모든 안전운행 기능이 작동 중이었다. G37은 급제동 없이 부드럽게 달렸고, 시동을 꺼뜨리는 일도 없었다. 그러나 급제동을 할 때마다 경고등이 자주 점멸하는 것이 곁눈질로 보였다.” “335i의 (액티브 스티어링이 아닌) 일반 스티어링은 조작은 쉽지만 G37보다는 다소 정확성이 떨어진다. 335i와 G37 둘 다 브레이크 조작과 회전 때 주행이 부드럽게 진행된다. 335i는 액셀레이터를 밟을 때 운전자가 의도한 것보다 더한 추진력이 가해진다. 특히 평소대로 토크 컨버터가 닫혀 있을 때 그렇다. 335i는 미끄럼방지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으며 (G37은 기본사양이다), 아무리 액셀레이터를 조심스레 밟아도 비 오는 날씨에 코너링을 할 때는 DSC(다이나믹 자세 안정 제어) 작동이 잦다. 6단 자동변속의 335i는 어떠한 형태의 가속에도 적절한 비율을 제공하지만 S모드의 경우에는 G37보다 스피드를 즐기는 운전자를 덜 배려했다는 생각이 든다.”
음… 두 차량 모두 쿠페로서의 성능이 뛰어나지만 안정성면에서 인피니티가 한 수 위라는 느낌이 드는군요. 중요하죠, 안정성… 특히 쿠페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더더욱 그렇지 않을까요? 다음으로는 디자인~
“335i, G37 둘 다 내부공간과 짐칸이 세단 모델보다 좁기는 하나 그 결과 335i와 G37은 둘 다 날렵하고 시선을 잡아 끄는 스타일을 자랑한다. G37은 마치 서예가의, 단절되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선의 필체가 생명력을 얻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클래식한 차체 비율, 금방이라도 달려나갈 것 같은 기세의 카리스마 넘치는 네눈박이 BMW 335i는 중년층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이러한 특징은 인테리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BMW의 운전석은 목재 무늬 베니어와 부드럽고 이중 스티치 처리된 가죽으로 마무리 되어 있다. 반면, 혁신적인 이미지의 인피니티는 알루미늄 마감과 은은한 자줏빛 조명을 갖추고 있다.”
요즘에는 퍼포먼스만큼이나 중요한게 바로 이 디자인이죠! 갠적으로 고전스러운 BMW보다는 인피니티의 잘 빠진 라인을 좋아라 하지만, 두 개가 스타일이 워낙 다른터라 모터트렌드 평가는 무승부! 마지막으로 실제 주행 평가~
객관적인 측정을 위해 알라바마 국제 드래그웨이(Alabama International Dragway)를 달렸다는데 335i와 G37이 막상막하의 성능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고 하네요. “G37이 weight-to-power ratio에서 5% 앞섰지만, BMW는 기어링과 토크에서 인피니티를 앞서며 0-to-60, quarter-mile 가속시간에서 0.3초 빨랐다(각각 5.1초, 13.7초). 트랩 스피드(trap-speed)에서도 3.1mph 더 빨랐다. 그러나 브레이크와 측면 가속, 0.84 to 0.83g 그립 (grip)에서는 둘이 거의 비슷했고, 60 mph에서 완전정지까지 33.5m로 페이드 현상도 없었다.” 후아~ 둘 다 정말 쿠페답게 엄청 나네요~~ 바람을 가르며 쑥쑥 뻗어나가겠죠? 우리나라에는 아우토반이 없으니 쩝… 쩝… ㅡ.ㅡ;;
그래서 모터 트렌드는 이렇게 결론 냈다는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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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비즈니스의 중심 ♥ 원문보기 글쓴이: 빙하타고
첫댓글 흥미로운 평가라 퍼왔습니다 ^^
인피니티가 북미에서 시작을 했고...여지껏 북미에서만 판매를 했고 좋은 성적이 있었으니...^^ 유럽 탑 기어의 평가가 또한 기대됩니다...근데 사실 인피니티...G37 앞 디쟌은 멋진거 같아요...뒤는 좀..ㅠ.ㅠ
음... 지금 올릴려고 퍼왔는데 도깨비님이 한 발 빨랐군...^^ G37 상당히 멋지군요...
G37 엄청 잘 나가나보네요^^ 토크가 많이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퍼포먼스라니~ 우리 나란 언제 저런차 막 생산할까요. 또 파업한다니 원참.
큼지막한 사진은 항상 g37이 앞쪽에 위치하고 있네요..ㅎㅎ 사소해 보이지만 은근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