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돌깡 선생님~
요즘 학교 다니면서 심심찮게 명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런데 공부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점점 헤갈리고 어려워지네여.
아직 시작단계이니 앞으로 열심히 해볼려구요~
계기가 되어서 제가 동양철학에 대해서 접하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생애 동양철학을 알게된거에 대해서 대단히 제 자신이 행운아라고 생각이 되고요..지금당장은 이쪽으로 많은 공부를 투자할 수는 없지만 깨달음의 물줄기는 흐르다가 끊어지지 않을 것이기에 언제가는 인간으로서 다 깨닫지는 못하겠지만 많은 것을 깨우쳐서 이 세상에 소금과 같이 꼭 필요한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물론 많은 노력이 해야겠지요^^;
제 사주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건축을 전공하는 졸업반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이제 졸업을 하게 되면 취업을 해야하는데 별로 건설회사쪽으로 취업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제 적성이랑 그다지 맞지 않을 것 같아서여.
그래서 지금 3-5년 후를 바라보면서 행정고시 세무회계쪽으로 한번 도전해 볼까 생각합니다. 또 제가 사는 동네가 신림동 고시촌이다보니 공부할 환경은 조성되었다고 보이는데..제 마음가짐이 중요하겠죠.. 참으로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 만약에 이 셤을 준비해서 정 안되면 7급 공무원으로 낮출 생각도 있습니다. 과연 제가 행시에 합격할 시험운이 있는지요?
그리고 진로를 공직을 생각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요? 아니면 혹시 깊은 학문을 연구하는 학자나 교수나 이런 직업을 가져야 하는지요?
한의학을 공부해서 한의사가 되어서 남들을 많이 돕는 인생도 살고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말고도 더 적합한 사람들이 있을 것 같기두 하네요..
아무튼 제 사주에 가장 적합한..좋은 직업운이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또 저의 결혼운, 배우자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배우자는 언제쯤 어떤 스타일의 배우자가 저에게 좋은 배필이 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느 책에선가 보니까 배우자운은 자기 사주안에서의 배우자의 상황을 잘 살피고 처세하여 행복하게 이끌어 가는 것이라 들었는데..;;
그리고 저의 건강운과 성격운도 알고 싶습니다. 부모님께서 제가 아주 어렸을때는 잔병치레를 많이 했다고 하고 중학교3학년때는 위염도 앓아습니다...그다지 건강이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또 성격은 자기자신이니까 잘 알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미처 인식하지 못하는 제 성격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살면서 저의 안좋은 점들은 조심해가면서 좋은 면은 최대한 살리면서 삶의 질을 좀 더 높이며 살고 싶습니다. 그 또한 명리학을 공부하는 이유일듯 싶습니다.
질문의 기회가 한번뿐이기에 많은 것을 여쭙네요^^;;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앞으로 항상 건강하세여 돌깡 선생님^^#
이름: 김승수(金承洙)
생일: 1978년 8월 11일 양력 20:00 출생, 남자
출생지: 서울
P.S: 바로 아래 돌깡선생님 답변을 읽어 보았는데..."생각을 바꾸라"고 하셨는데...어느 글에서 보았는데 사람이 사주에 따라 사는 것은 자기 사주에 비추어서 세상을 바라보면서 사고하기 때문이라고 본 것 같은데요..그럼 사람이 태어날때 처음으로 머금는 우주의 기운으로 인해 정해진 자기의 사주에 해당하는 생각이 그 사람을 자기사주의 흐름대로 살게끔 만드는 가장 큰 요인되는 것인지요? 그런 연유에 선생님께서 자기의 사주는 바꿀 수 없지만 생각을 바꾸면 가능하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제가 예전에 군 복무 시절에 최면, 자기경영서, 명상 등의 책을 많이 접했는데 그 책중에서 자기가 어떤 것을 구할려고 생각을 한다면 얻을 때까지 꾸준히 구할려 노력한다면 우리 역시 우주의 일부이고 하나의 우주시스템에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우주는 우리에게 구하는 그것을 가져다주거나 그 길을 알려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 또한 생각을 바꾸면 된다는 말씀과 맥락을 같이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 그런데 자기가 태어날때 받은 우주의 기운이 내 몸속에 내재하고 나를 나타내고 있으니 생각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생각이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바뀐다면 자기 정체성이 없을 것을테니깐요. 그러니 최면같이 무의식을 통해서 자기암시를 걸던지 아니면 매일같이 꾸준히 반복적인 암시를 하면서 암시를 강화시켜 성격을 바꾸려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