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 해바라기 군락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북 진안은 아픈 몸도 힐링할 수 있는 치유의 도시입니다.
광활한 하늘과 장엄한 산세가 펼쳐지고 성수처럼 맑고 잔잔한 호수가 있는 마이산과, 여름철에 만개하는
해바라기 군락지를 품은 여행지입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천혜의 자연과 주변 경치와 어우러진 수려한 경관을 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전북 진안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전북 진안의 매력적인 자연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산
마이산의 여름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근완
마이산은 사시사철 다채로운 풍광이 펼쳐지는 진안의 명산입니다.
산에 조성된 도립공원에는 산약초타운과 전시관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홍삼 온천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숙박시설 등 여러 편의시설을 제공해 지루함 없는 볼거리와 놀이시설, 휴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천연기념물인 줄사철나무와 청실배나무를 볼 수 있어 생태관광을 동반한 등산코스로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모래재 메타세콰이어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래재 메타세콰이어길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CF에 등장하는 명소입니다.
봄여름에는 푸릇푸릇한 잎사귀가 짙은 녹색으로 바뀌어 청량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가을에는 알록달록 물들여 화려하게 변모합니다.
양쪽 도로변에 울창한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진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카페마이산
카페마이산 운동장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페마이산은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폐교가 된 좌산국민학교를 리모델링해 커피 향이 진동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건물 내에서 장엄한 마이산 경치를 구경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옛 감성을 그대로 살려 레트로한 분위기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흑임자가 첨가된 ‘마이산 커피’로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탑영제
탑영제의 여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탑영제는 마이산의 남부 주차장으로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저수지로 맑은 날 방문하면 산세를 거울처럼 투영하는
맑은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탑영제를 중심으로 둥글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는 탁 트인 자연 전경이 보여 최고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호수에는 커다란 비단잉어가 자유롭게 유영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고 봄에는 화사한 벚꽃이 만개합니다.
여름철에는 태양을 향한 사랑에 고개를 세우는 해바라기 군락지가 피어납니다.
반월제
반월제 호수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반월제는 세계 최고의 여행안내서로 평가받는 프랑스의 ‘미슐랭 그린가이드’에서 만점인 별 3개를 받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장엄한 마이산 너머로 해가 얼굴을 숨는 풍경을 볼 수 있어 진안의 대표적인 일몰지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인 만큼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휜 산세와 울창한 나무숲이 투명한 호수에 비추어지는 그림 같은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전국에서 사진작가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