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5 11(토)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따갈록 한마디 : Masaya akong makita ka araw-araw 마사야 아콩 마키따 카 아라우-아라우 (매일 만나서 좋습니다) 🎈
■ 다음주 화요일 기름값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휘발류 2-2.25페소, 경유 0.5-0.85페소, 등유 0.9-1페소 인하가 예상됩니다. 아시아지역 수요 감소와 미국 재고 증가가 가격하락의 원인입니다.
■ Angat Dam의 수위가 minimum operating level 운영최저수위인 180미터에 근접했다고 PAGASA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목요일 184.38미터였는데 금요일에는 183.99미터로 낮아졌습니다. 앙갓댐은 메트로마닐라, 리잘, 까비떼와 불라칸 일부 지역의 90% 물공급원입니다. 댐수위 저하에 따라 환경부는 메트로마닐라 골프장들에 물절약 조치를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Cebu Pacific은 어머니날을 맞아 1페소 프로모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 10일에서 14일까지 예약한 7월 1일-11월 30일까지의 일정에 해당합니다.
■ 따알화산에서 4차례의 약한 수성분화가 있었다고 PHIVOLCS가 밝혔습니다. 뜨거운 화산가스의 분출에 의한 결과입니다. 수증기 기둥은 300미터까지 올라가서 남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산화황의 분출은 하루 2,346톤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닐라 일부 지역에서 금요일 저녁에서 토요일 오전까지 유지보수활동에 의한 단수가 진행된다고 Manila Water Company Inc.가 밝혔습니다. 금요일 저녁 10시에서 다음날 오전 4시까지입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자신을 마약사용자라고 고발했던 전 PDEA 관리 Morales를 ''professional liar,'' 완전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상원의 질의에 대해서 PDEA 수장인 Moro Virgilio Lazo은 대통령이 마약과 연루되었다는 아무런 근거도 없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 Philippine Military Academy’s (PMA) 필리핀 사관학교에서 278명이 졸업했습니다. 졸업생 10위까지의 성적에서 여성이 7명이었고, 수석도 역시 여성이었습니다. 24세의 Jeneth Elumba로 Surigao del Norte 농부의 가족입니다.
■ Sofitel Philippine Plaza Manila는 7월 1일부터 문을 닫는다고 밝혔습니다. 운영 50년만입니다. 1976년 문을 열었습니다.
■ 5월 10일부터는 이민국 QR코드와 세관신고서가 통합되어 시행됩니다. 세관신고서가 e-Travel에 통합됩니다. 세관에서도 QR코드를 제시하면됩니다. e-Travel website, e-CBDF, e-CDF 등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eGovPH 어플 안에 들어있습니다. e-CBDF는 입국 승객, e-CDF는 입출국 승객이 허용치 이상의 물품을 소유했을 때 작성해야합니다.
■ 소방당국은 전년대비 올해 화재가 4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총 9,568건이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은 거주지에서 발생했습니다. 가장 많은 화재 원인은 쓰레기장, 담배꽁초, 농가의 소각 등입니다.
■ 필리핀해경은 뭉개진 산호들이 Escoda또는 Sabina Shoal 인근데 버려졌는데 이는 Sandy Cay에서의 현상과 비슷합니다. 이는 West Philippine Sea에서 진행된 공사와 관련된 것으로 해양전문가들은 판단합니다. 중국의 해상활동과 연관 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67세의 빨래하는 여성이 6명의 자녀 모두 대학에 보내서 화재입니다. Malou Certeza는 남편이 직장을 잃자 다섯 집의 빨래를 해주기 시작했습니다. 큰 딸도 학교를 마치면 뚜론 등을 팔면서 생활비를 벌었습니다. 다른 자녀들도 엄마의 빨래를 함께 했습니다. 남편이 빨래 배달을 맡았습니다. “제가 학업을 마치면 엄마는 더 이상 빨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엄마를 가난에서 건지고 다른 형제들에게도 각성이 되게 하겠습니다. 약속합니다.”라고 큰 딸은 말했습니다. “이젠 집을 꿈꿉니다. 스토브를 꿈꾸고, 사이드카를 꿈꾸고, 자동차를 꿈꿉니다. 그렇습니다. 큰 꿈을 꾸고 이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 이렇게 말합니다.
💢 속이는 저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 공평한 추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잠언 11:1))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