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 주민이 되신다니 반갑습니다.
극동 스타클래스의 발전을 위해 정보 수집 담당을 맡은 우포늪입니다
우선 북구는 신흥 개발 가능지역이기에 장점과 단점이 상존합니다.
브랜드를 선호하느냐,거주목적을 선호하는냐 차이가 많을것입니다
우선 아이파크 예를 들겠읍니다(상안쪽)
1.교통:
시내버스는 많이 불편합니다.
자가용은 2007년 말쯤되면 신상안교에서 아이파크까지 폭30-35m(4-6차로)의
도로가 개설이 됩니다
2007년 부터 2011년까지 남산-오산교건설-북부순환도로-성안동-가대-약수ic
연결되는 도로가 생깁니다.
자가용은 시내로 진입이 편하겠죠.그러나 시내버스는 많이 불편할겁니다.
2.학군
현재 쌍용아진에 3개(초.중.고) 아이파크1차앞에 3개(계획)중 2개, 코아루2차 앞에 1곳,
천곡동에 초등학교1곳 등이 있읍니다
3.환경
비소의 복원으로 그위에 초,중,고를 짓는것(자녀의 걱정) - 단점
4.공원
달천공원이 2008년 예산이 집행되어 2011년 완공을 목표호 함
85,000평의 예산이 50억 책정되어 공원을 산책로,운동시설위주로 조성됨
5. 공공시설
주거위주 단지로 조성되었음.공공 시설 건물이 없음 - 단점
6.확장 예정지
아이파크 1,2차가 조성완료되면 거의 그린벨트 자리이기에 추가적인 확장 예정지는
국립대 예정지인 쌍용아진 1단지 앞의 그린벨트 해제예정지가 추가 확장할걸로 예상됨
7.브랜드
대단하죠.-장점
8.단지 배치
1차는 50평대 이상,2차는 30평대가 양호(개인적으로는 2차선호)
9.극동방송국
1단지 앞에 조성되기에 전자파가 많이 발생 - 단점
2번째는 극동 스타클래스 예를 들겠읍니다.(신천)
1.교통
시내버스는 쌍용 아진쪽 보다는 편함 - 모화가는 차편이 많음
경전철이 2012년 목표로 준공이되면 효문삼거리에서 창평-천곡사거리-중산동 이어지는 노선의
혜택을 볼수 있음
쌍용 아진쪽 방향으로는 예정이 없음(노선 설계상)
2007년 부터 2011년까지 남산-오산교건설-북부순환도로-성안동-가대-약수ic
연결되는 도로가 생기면 약수ic에서 접근 가능.
2.학군
극동스타클래스105동 앞에 제2신천초등학교 예정,
111동 뒷편 신천중,매곡초등학교(둘다2007년3월개교 예정)
약수초등학교 앞에 약수 고등학교 예정 ,매곡산업단지 아래에 제2 호계고등학교 예정 기타등등...
3.환경
스타클래스옆에 우방과 엠코가 내년 분양에정이며 뒤편으로 주공,푸르지오등 아파트가
많이 들어올 예정
4.공원
극동 스타클래스를 품으면서 신천공원은 35,000평의 부지에 150억의 예산을 책정하여
기확보예산은 25억으로 문화회관,다목적운동장,기타조경시설..
철길옆으로 20m의(왕복4차선) 도로가 생겨 공원의 진입로 역활을 함
5.공공시설
매곡 지방산업단지 안에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이 들어서고 부품혁신지원센터(연구소)가
완공되어 본격적으로 운영이 되면 아래의 현재 가옥들은 중심상업지역이 조성됩니다.
그러면 상권이 활성화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6. 확장예정지
스타클래스에서 중산동 디아채까지 아파트 예정부지들이 많으며 아마 이제 북구아파트 분양은
신천쪽에서 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매곡푸르지오,디아채가 공사중이며..
우방이 스타클래스와 상업지사이에 분양예정이며 호계 월드메르디앙도 분양예정입니다.
그리고 무지개 아파트위쪽 호계,매곡 도시개발과 신천도시개발 등이 2010년안에 완공을 목표로 건축승인중입니다.
7.브랜드
1군업체 입니다
8.단지배치도
일자형의 탑상형으로 33평과 46평의 960세대.
혹시 오해의 소지가 있을수 있으니 저의 사건임을 알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