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시보는 일종의 속임수로 보셔도 됩니다.
가짜 약을 주고 진짜인 것처럼 속였더니 정말 효과를 보았다는 연구결과에도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플라시보는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상하는 대로 이뤄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플라시보다'라는 책을 읽어보면 더 많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뇌는 부정적인 단어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모든 것을 긍정으로 명령어를 듣습니다.
만약 담배를 피워서는 안된다고 명령어를 넣는다면
플라시보의 반대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것을 노시보 현상이라고 하는데, 이치는 같습니다.
담배를 피워서는 안된다고 했을 때
뇌는 담배를 입력할 뿐 피워서는 안되라는 말은 인식하지 않습니다.
결국 담배를 피워서는 안된다고 명령어를 보냈을때
뇌는 담배를 피워도 된다고 받아들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아이들이 하지말라는 것을 더 하고 싶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금더 긍정적인 단어를 찾아서 담배를 피우는 시간을 채우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금연의 최고의 방법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일상을 무의식에 따라서 움직입니다.
무의식은 내가 오늘은 담배를 끊는다고 결심해도 끊지 못하는 습관과도 같습니다.
요즘들어 GMO등의 식품들과 아스파탐 외에도 좋다고 선전하는 제품들의 성분들을 살펴보면 모두 인체에 유해한 것들이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도 우리가 팔아주지 않으면 판매가 중지되겠지만, 우리는 모두 무의식적으로 이것들을 구매하고 섭취합니다.
의도적, 의식적으로 먹지말아야지 해도 무의식이 그것을 선택하게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매스컴의 세뇌로 이뤄지는 것들이 아니겠습니까?
우리의 뇌는 이러한 무의식들에 의해 통제받으며 명령어가 입력되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요즘 플라시보의 효과를 통해 창조가능한 것들을 떠올리는 명상을 하고 있습니다.
명상을 하면 좋은 이유가 뇌파중 알파파가 가장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알파파는 마음을 진정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매우 좋은 파장입니다.
명상을 자주하는 것은 좋은 것이며 정신과 육신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파충류 뇌에 대한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존, 공포, 근심을 담당하는 뇌간의 모양은 뱀의 머리와 흡사하다고 합니다.
뱀의 뇌는 때로는 불길한 기분을 들게 하여 위기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위험신호의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하는데요. 심하면 두렵고 어리석은 마음이 먼저 나와서 사람이 많이 소심해진다고도 합니다. 또한 불안한 마음을 일으키면서 양심을 속이게 하는 비행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성과 용기만이 뇌간에서 분출하는 호르몬을 중화시켜 어리석은 행동을 지양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뇌로 알려져 있는 대뇌피질을 통해 우리는 많은 창장물들을 쏟아냅니다.
하지만 현대에 있는 수많은 상상력들은 결코 인간과 자연에 이롭지 못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결과적으로 지금의 폐해를 일으킨 인간의 창조활동은 더이상 희망과 비전을 찾아 볼수가 없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생각을 전환하여 이러한 좋은 아이디어 생산능력을 발휘여 좋은 세상을 꿈꾼다면 그런 세상이 반드시 생기리라 믿고 있습니다.
아난다 마이드는 최근 발견된 신경전달물질, 호르몬이라고 하는데요. 산스크리트어인 아난다는 더 없는 행복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세로토닌, 엔돌핀, 옥시토신, 도파민 등등의 호르몬명이 있는데, 세로토닌의 평정된 마음보다, 행복호르몬인 엔돌핀보다 더 좋은 상태, 무욕청정하고 깨달음의 상태로 지속되면 생기는 호르몬이 바로 아난다마이드라는 것입니다. 이 호르몬이 자주 나온다면 성인의 경지에 이르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네가지를 통해 우리를 불행하게 하는 모든 생각들을 전환하여 우리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과 공포, 의심을 일으키는 뱀의 뇌의 어리석은 생각을 경계하여 참되고 바른 생각과 행동을 지향해야하며,
창조적인 뇌를 이용하여 인간과 자연에 유익한 창작활동을 하려면.
아난다마이드 같은 호르몬을 분출하는 밝고 맑은 생각 좋은 생각을 많이 해야합니다.
첫댓글 퍼왔습니다..^^
제 닉네임 알파웨이브=알파파 ㅎ~
안정되고 고요한 뇌파인 알파웨이브 상태에서 나아가 아난다마이드가 만들어지는 그런 경지로 성장해야겠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아로는 알파 오메가 붙임말 입나다..ㅎㅎ
재미삼아 각자 닉네임 지은 사연을 이야기 하는것도 재미있겠네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