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vir대리점은 원래 그렇게 말해요. 왜냐하면 일반 기변 업무는 돈 되는 업무가 아니고 시간을 잡아먹거든요. 혹은 그 직원이 유심기변이 일반기변과 똑같다고 잘못 알고 있는 거에요. 일반기변 및 약정 정보 승계 처리를 해야 기존 단말기가 완전히 공기계가 되는 거에요. 그리고 SKT는 홈페이지나 통신사 어플로 일반 기변 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 SKT 일반기변 쳐보시면 자세히 나옵니다.
@Sivir기존 단말기를 팔지 않는다면 그냥 써도 무방하지만 기존 단말기를 팔아야 할 경우에는 일반 기변이 필요해여. 당연히 유심 기변의 경우에도 유심을 옮기는 거니까 전산에는 기록이 남겨져요. 일반 기변이 아니라 그냥 유심 기변이라고 남겨져서 문제죠. 차이점을 알고 있었다면 제 생각엔 그 업무 처리하기 싫었나 봅니다 ㄷ
@채화유심기변은 말 그대로 기존에 사용하던 폰에 있는 유심을 새 단말기로 옮겨서 사용하는 것이고(어떤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그냥 본인이 쓰던 그대로 사용 가능. 다만, 유심 기변의 경우 통신사 전산에는 기존 단말기가 등록되어 있어 새 단말기를 분실했을 때 분실 신고가 어렵고 휴대폰 보험 등을 가입할 수 없음), 확정기변은 통신사 전산에 내가 새로 구매한 단말기를 등록하는 거에요. 이 경우에는 통신사 전산에 새 단말기가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 신고 등도 가능하고 당연히 통신사 보험도 가입 가능.
@채화다만, KT의 경우에는 SKT와 LGU와 달리 확정기변을 하려면 유심을 새 단말기에 꽂지 않은 상태로 본인의 신분증과 기존에 쓰던 단말기와 새로 구입한 단말기를 가지고 KT 직영점인 KT플라자를 방문하여 일반기변 및 약정 정보 승계 요청을 해야해요. 보통 그 직원이 잘 모를 수도 있고 잘 안해주려고 할 수도 있는데 원래 해줘야 하는 업무니 해달라고 요청하시고 다 처리가 된 이후에 집에 바로 가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KT 어플 들어가셔서 가입 정보 들어가셔서 개통이력 조회 들어가시면 일반기변으로 떠야 정상적으로 처리된 거에요. 당연히 통신사 이동을 하지 않는 이상은 같은 통신사로 기기 변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약금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공시 지원을 받았을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어서 KT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채화위의 경우에는 자급제 구매 시에 해당하는 이야기구요. KT 공식샵에서 기기 변경하시면 개통 신청할 때 알아서 확정기변 처리해줍니다. 그래서 따로 뭐 할 필요없이 기존에 쓰시던 단말기가 완전 공기계 상태가 되는 거라 주고 싶은 분께 단말기 드릴 수 있어요. 공기계 상태가 되어야 상대방이 선택 약정에도 가입할 수 있구요.
@채화5G 다이렉트 49정도만 되도 쓸만해요. 120GB 데이터 기본 제공에 데이터 다 쓰면 5mb/s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구요. 다만 다이렉트 요금제는 선택 약정 할인이 불가능하지만요. 그래도 결합 할인은 받을 수 있을 거에요. 한 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용. 그것도 아니면 그냥 5G 심플 69,000원 짜리 쓰시고 여기에 선택약정이랑 결합할인까지 받으시는 게 나을수도 있구요. 두 요금제 사용 시 총 얼마 할인되는지 한 번 문의해보시길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럼 전에쓰던폰 새로개통할수잇나용
@Sivir 감사합니다
@Sivir 유심 기변은 확정 기변이 아니에요. 약정이 있는 상태에서 기변하고 확정 기변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존 단말을 판매할 경우 구매자가 선택 약정 가입을 하지 못해요. 왜냐하면 기존 단말은 해당 통신사에 판매자 명의로 기기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요.
@Sivir 대리점은 원래 그렇게 말해요. 왜냐하면 일반 기변 업무는 돈 되는 업무가 아니고 시간을 잡아먹거든요. 혹은 그 직원이 유심기변이 일반기변과 똑같다고 잘못 알고 있는 거에요. 일반기변 및 약정 정보 승계 처리를 해야 기존 단말기가 완전히 공기계가 되는 거에요. 그리고 SKT는 홈페이지나 통신사 어플로 일반 기변 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 SKT 일반기변 쳐보시면 자세히 나옵니다.
@Sivir 기존 단말기를 팔지 않는다면 그냥 써도 무방하지만 기존 단말기를 팔아야 할 경우에는 일반 기변이 필요해여. 당연히 유심 기변의 경우에도 유심을 옮기는 거니까 전산에는 기록이 남겨져요. 일반 기변이 아니라 그냥 유심 기변이라고 남겨져서 문제죠. 차이점을 알고 있었다면 제 생각엔 그 업무 처리하기 싫었나 봅니다 ㄷ
통신사가 혹시 어디세요?
Kt임당
@채화 유심기변은 말 그대로 기존에 사용하던 폰에 있는 유심을 새 단말기로 옮겨서 사용하는 것이고(어떤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그냥 본인이 쓰던 그대로 사용 가능. 다만, 유심 기변의 경우 통신사 전산에는 기존 단말기가 등록되어 있어 새 단말기를 분실했을 때 분실 신고가 어렵고 휴대폰 보험 등을 가입할 수 없음), 확정기변은 통신사 전산에 내가 새로 구매한 단말기를 등록하는 거에요. 이 경우에는 통신사 전산에 새 단말기가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 신고 등도 가능하고 당연히 통신사 보험도 가입 가능.
@채화 다만, KT의 경우에는 SKT와 LGU와 달리 확정기변을 하려면 유심을 새 단말기에 꽂지 않은 상태로 본인의 신분증과 기존에 쓰던 단말기와 새로 구입한 단말기를 가지고 KT 직영점인 KT플라자를 방문하여 일반기변 및 약정 정보 승계 요청을 해야해요. 보통 그 직원이 잘 모를 수도 있고 잘 안해주려고 할 수도 있는데 원래 해줘야 하는 업무니 해달라고 요청하시고 다 처리가 된 이후에 집에 바로 가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KT 어플 들어가셔서 가입 정보 들어가셔서 개통이력 조회 들어가시면 일반기변으로 떠야 정상적으로 처리된 거에요. 당연히 통신사 이동을 하지 않는 이상은 같은 통신사로 기기 변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약금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공시 지원을 받았을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어서 KT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채화 위의 경우에는 자급제 구매 시에 해당하는 이야기구요. KT 공식샵에서 기기 변경하시면 개통 신청할 때 알아서 확정기변 처리해줍니다. 그래서 따로 뭐 할 필요없이 기존에 쓰시던 단말기가 완전 공기계 상태가 되는 거라 주고 싶은 분께 단말기 드릴 수 있어요. 공기계 상태가 되어야 상대방이 선택 약정에도 가입할 수 있구요.
@스티키 아이고.....그냥 kt공식샵가서 사야겠슴다....
머리가 아프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채화 온라인 KT샵에서 구매하세요.
다만, 지금 온라인은 아이폰15 프로 기준 물량이 잘 없을 거에요(블랙 티타늄, 블루 티타늄 제외). 그리고 KT샵에선 요금제 약정 없는 다이렉트 요금제도 있어서
@스티키 그럼 다이렉트요금제는 선택약정 25%할인 못받는건가요?
@채화 그렇죠. 그 대신 일반 요금제보다는 상대적으로 기본 요금이 저렴하긴 하죠. 그리고 통신사 껴서 구매하시면 무조건 5G 요금제로만 개통이 가능해요.
@스티키 5g 써야겠군요 흑...
@채화 5G 다이렉트 49정도만 되도 쓸만해요. 120GB 데이터 기본 제공에 데이터 다 쓰면 5mb/s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구요. 다만 다이렉트 요금제는 선택 약정 할인이 불가능하지만요. 그래도 결합 할인은 받을 수 있을 거에요. 한 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용. 그것도 아니면 그냥 5G 심플 69,000원 짜리 쓰시고 여기에 선택약정이랑 결합할인까지 받으시는 게 나을수도 있구요. 두 요금제 사용 시 총 얼마 할인되는지 한 번 문의해보시길
@스티키 결합가능한지 물어보고 좀 따져보고 사야겠네욥!
@채화 속도 제한같은거 낮아도 상관없으시다면 더 저렴한 요금제들도 있어요. 다만 한 5mb/s정도는 되어야 나중에 와이파이 없는 환경에서 데이터 다 썼을 때 영상 시청이 가능해요. 1mb/s는 느려서 못 쓰실수도
@스티키 음.... 요금제는 제가 쓰는데이터보고 고민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