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서스 RX450H입니다
렉서스에서 가장 비싼 SUV 차량이지만 주행 중 발생되는 소음 문제로
방음 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이며 진동과 소음을 확실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방음 시공을 진행하면서 부족했던 순정 오디오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스피커 튜닝도
함께 의뢰해 주셨으며 전면 5개 위치한 스피커 교체를 함께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카만 어쿠스틱 K60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작업을 위해 회원님의 렉서스 RX450H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자동차의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소음을 억제시켜 줍니다
고급 소재로 작업 이후에 냄새가 없으며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벼운 소재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스피커 튜닝은 설계자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 상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확연하게 다른 오디오 음질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방음과 오디오 튜닝 모두 인스톨 소요시간 8시간 예상합니다!!
렉서스 RX450H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모습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시멘트 도료를 부분적으로 입혔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도어 패널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풍절음의 소음이 심합니다
엑셀레이터에서 하부 프레임으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배터리 부분을 제외하고 전체 프레임에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킬 수 있는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저희가 지금까지 동호회 분들을 상대로 1400 대를 시공하였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방음 시공을 진행하였고 완벽한 데이터를 통해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엔진의 열을 견딜 수 있는 RS 부틸 (내열소재) 본닛 프레임으로 입력을 진행합니다
엔진에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탈거한 엔진 후드커버에 RS 흡음재를 밀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노이즈를 억제시켜 주었습니다!!
바닥 프레임은 RS 인슐레이션 3중 구조의 패드로 실딩처리를 진행합니다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잡아줍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방음 공정입니다!!
저희에게 RS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셨던 회원분들은 차량을 기변하시고
90% 재입고를 하실 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안전하게 분리시키며 방음 시공을 진행하며
저희는 모든 내장재의 핀을 소유하고 있어 신차 이상의 컨디션으로 차량 출고를 도와드립니다
참고로 서비스 센터에서 잡지 못하는 소음까지 사전에 미리 방지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하부 프레임에서 시트가 체결되는 부위는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시트에서 발생되는 떨림을 억제시켜 줍니다!!
렉서스 RX450H 하부 프레임 전체 방음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은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시킵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입력시켜 줍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제어합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및 방음 시공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스피커 교체를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독일 카만 어쿠스틱 K60 스피커를 준비되었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중역을 재생하는 [미드우퍼] 2WAY 구조입니다
언급한 내용처럼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25w입니다
스피커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소리를 기대할 순 없습니다
그만큼 입 출력의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렉서스 RX450H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카만 K60 미드스피커를 장착하였습니다!!
기술적 요약
설계자는 스피커 콘지에 댐핑제를 결합하여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비하여 중 저역의 구동력을 확보시켜 주었습니다
순정 미드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어둡고 답답한 소리를 완벽하게 제어시켜 줍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미드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카만 K60 트위터의 표기 값을 보시면??
4옴에 10w 출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순정 오디오는 25w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100w 스피커를 판매합니다
소비자는 소리에 만족이 안되니 계획에도 없었던 앰프 작업을 진행합니다
사실 대한민국 에서만 통할 수 있는 영업 방식으로 피해자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됩니다
오디오 튜닝은 믿을만한 엔지니어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렉서스 RX450H 순정 트위터는 대쉬보드 상단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카만 K60 트위터를 완벽하게 1-1 교체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트위터의 교체로 매끄럽고 청량한 고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환경마다 스피커의 피크가 발생될 수 있으며 순정 EQ 모드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현존 최상급 모델로 [일본] 파스 오디오 CS 풀 레인지 센터 스피커를 준비하였습니다!!
기술적 요약
설계자 쿠로 고치상은 폴리프로필렌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하여 풀레인지 스피커를 제작하였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통해서 빠른 열을 방출시킬 수 있었습니다!!
소리의 변화
보컬의 위치 [정위감] 명확해집니다
부족했던 공간감을 개선시키며 소리의 분리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전면 5개 위치한 스피커 튜닝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내장재 조립은 전문 인스톨러 4명에서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조립을 진행합니다
인스톨 테크닉만큼은 최고라고 자부하며 믿고 맡겨만 주세요..^^
전체적인 진폭의 감쇄 [진동] 차이점과 소음을 감쇄시킨
확연한 데시벨의 차이를 FFT 값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전면 5개 스피커 교체의 변화
확실한건 올바른 카오디오 기준으로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풍부해진 구동력으로 중 저역을 개선시키며 어둡게 느껴졌던 고역도 매끄럽게 표현시켜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셨던 모든 회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구성입니다
CAN'T BUY ME LOVE
첫댓글 명불허전 포차방음이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