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조간브리핑]
2020년 12월 1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 봐주기’ 행태를 막기 위해 정부가 공정거래법 개정안에 담았던 ‘전속고발권 폐지’ 조항을 여당이 앞장서 들어내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도 개혁입법의 후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2. 김종인 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정기국회 이후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3. 주호영 원내대표는 야당의 비토권을 무력화하는 공수처법 개정안의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구했습니다.
4.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이 전국에서 잇따르는 가운데 대구 경북에서 시민 717명이 "검찰 개혁을 지지한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TK 지역에서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대규모 지지 선언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5. 종교계와 신도들이 종단 별로 잇달아 검찰개혁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실천불교전국승가회와 신도들은 “검찰 개혁은 적폐청산의 핵심과제"라며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이뤄야 할 시대적 사명"이라고 밝혔습니다.
6. 이언주 전 의원은 공수처법 개정안이 법사위를 통과한 것을 두고 “공수처의 칼날이 문 대통령의 목을 딱 겨누고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7.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권 선호도가 30% 선에 육박했다는 첫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길리서치의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윤 총장은 28.2%를 기록하며 21.3%의 이재명
8. 박덕흠 의원과 가족 운영 건설회사들이 박 의원의 이해충돌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 기자를 상대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9. 5.18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최대 징역 5년의 처벌을 하는 '5.18 왜곡 처벌법'이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재석 225명 중 찬성 174명, 반대 31명, 기권 20명이었으며 반대와 기권 모두는 국민의힘 의원이었습니다.
10. 영국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백신 접종 후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지가 관심입니다.
전문가들은 “백신이 100% 효과는 아니며 또, 백신이 제대로 역할을 하는지 확인할 때까지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원희룡, 4년 전 박근혜 탄핵 사태 “사과하고 용서 구한다".
윤석열 "부끄러운 역사 남기지 말자" 징계위 전 회의.
5·18 관련 허위사실 유포 최대 징역 5년, 처벌법 통과.
'해고자 노조 가입 허용' 노조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사회적참사 진상규명특별법 개정안 통과로 활동 기간 연장.
스페인 동물원 사자 4마리 코로나 확진, 감염경로 확인 중.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코로나19 환자 대상 효과 입증.
정은경 "수도권 150곳 임시선별진료소 3주간 집중검사".
공인인증서 오늘 폐지, 유효기간 만료까지 사용 가능.
♡♡♡♡♡♡♡♡♡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 데일 카네기 -
첫댓글 한겨레 검찰수학 문제 만평
당랑거철 螳螂拒轍...
「사마귀가 수레바퀴를 막는다」는 뜻으로, 자기(自己)의 힘은 헤아리지 않고 강자(强者)에게 함부로 덤빈다는 뜻...
버마재미 당螳, 사마귀 랑螂, 막을 거 拒, 수레바퀴 轍...
버마재비= 사마귀
하루살이는 한 달을 모르고, 버마재비는 일년을 모른다...^^
거부권(拒否權, 영어: Veto 비토)은 어떠한 회의에서 의결된 내용(주로 새로 제정된 법안)에 대해, 당사자나 관련된 제 3자가 이의 발효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이다. '나는 금지한다(I forbid)'라는 의미의 라틴어 veto를 차용하였다.
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
거부권이라 함 되제~
비토가 라틴어인줄은 몰랐네.
비토...ㅋ 저도 우리 한자인줄 ㅋㅋ
비평할 비批, 공격할(칠) 토討...
비토批討 ? 어울리는데 ㅋㅋㅋ
@인향만리 성토(聲討)랑 비슷하려니...
批討겄지...
당연지사, 한자일거라고 생각했는데, 혹시나 하고 찾아봤더니 ㅋㅋ 니미럴!
아직도 이나라에 친일파들의 세력이 남아군 박근혜 탄핵 미안하다고 일본군 장교 딸이 대통령 되는 것이 합당한까 원희룡 너네조상이 왜구이지 호적개정법 할 때 개정해지 이쪽발이 새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