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졸 전형 전용]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쇼박스 |
지원회사 직무명 | 마케팅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경력(2년 미만)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자유 양식입니다.
**쇼박스의 개봉영화들을 재료로 재목을 만들고 영화평론의 컨셉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나의 어린 시절 다시보기>
[끝까지 간다]의 집요함
평점 : ★★★★★
맡은 일은 집요하게 끝을 보는 성격입니다. 어릴 적 부모님은 30년간 식당을 운영하시면서도 단 한 번도 허튼일로 식당 문을 닫으시는 일이 없으셨습니다. 그리고는 그것이 장사꾼의 책임감이고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이런 책임감을 본받아 저의 좌우명도 ‘맡은 일은 끝까지 하자’입니다. 이런 좌우명 덕분에 신입사원 시절에 제작팀으로부터 ‘시어머니’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제가 기획을 맡은 제작물은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수정하며 제작팀을 괴롭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들 덕분에 클라이언트의 수정요청을 줄이고 추가 계약을 성사하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신 사장님께서는 “회사에 절대 손해를 끼치지 않을 사람이다”는 말씀으로 신뢰를 보이셨습니다.
저는 쇼박스의 일원으로서 항상 책임에 기인한 마케팅을 수행하겠습니다. 기업에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책임을 다하고, 관객에게는 행복을 주는 마케팅으로 끝까지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실전/실무 필모그래피>
[도둑들]의 전략
평점 : ★★★★★
온라인이 중심이 되는 영화 마케팅을 위해 저는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데뷔전을 치러냈습니다.
광고대행사에 일하던 당시에 영업을 통한 광고매출이 한계에 다다르자 사장님은 새로운 영업 도구 발굴을 모색하셨고, 블로거 기자단으로 활동했던 저의 이력을 보시며 온라인 카페 홍보를 제안하셨습니다. 저는 국내 유명 카페의 목차와 운영방식을 조사하고, 블로거 기자단에서 익힌 포스팅 노하우를 토대로 3단계 운영 전략을 세웠습니다.
1단계는 대중적으로 이슈가 되는 콘텐츠를 통해 다수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2단계에서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회사를 홍보를 계획했습니다. 마지막 3단계는 2단계에서 확보한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영업활동을 병행하며 광고주 유치하는 것이었습니다.
반신반의했던 우려와 달리 전략은 적중했습니다.
1단계를 위해 작성한 ‘인기영화 순위표’ 포스팅이 대박 나면서 하루평균 20명의 방문자 수가 2~300대로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탄력을 받아 회사의 업무 포트폴리오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포스팅을 이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업부서의 명함에 카페 주소를 넣고 함께 홍보한 결과, 홈페이지를 통한 광고문의가 매달 5~10건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작업의 정석]의 능숙함
평점 : ★★★★☆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인턴을 통해 마케터로서 소비자들과의 만남이 익숙합니다. 내가 직접 기획한 프로모션이 어떤 고난과 역경의 스토리를 지나 실행되고 성패가 결정되는지 경험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의 예산 책정과 목표 달성이라는 현실과 싸웠으며, 차가운 소비자의 심리도 이겨냈습니다. 지난 경험으로 얻어진 저만의 익숙함을 바탕으로, 신입사원의 탁상공론적 기획이 아닌 실전적 감각을 발휘하겠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마케팅의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스며들겠습니다.
[국가대표]의 감동
평점 : ★★★☆☆
신입 시절 영화 포스터 기획작업은 영화 마케팅의 프로세스를 많이 알게 해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네모난원’이라는 작은 작품이었지만 영화를 수차례 돌려보며 포스터, 대자보, 리플렛, 등의 다양한 홍보물의 카피를 작성하고 기획하였습니다. 처음 맡은 일이었기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더 많은 수정과정을 거쳐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나온 포스터와 제작물들이 영화관에 올라가고 관객들과 만나는 모습을 직접 보며 남모를 희열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때 그 느낌을 쇼박스에서 다시 한 번 재회하고 싶습니다.
<나의 장점 활용기>
[미스터 고]의 교감능력
평점 : ★★★★☆
예쁜 여자보다 더 매력적인 건 내 말에 잘 웃어주는 여자입니다.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여 들어주는 것이 상대를 감동하게 하고, 나를 기억에 남게 하는 법입니다. 저는 친구들 사이에서 ‘상담가’로 통합니다. 그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공감하는 일이 즐겁고 좋습니다. 이런 역할을 통해 상대를 편하게 만들어주고 다툼의 자리를 중재하기도 합니다.
기획자로 들어간 회사에서는 저의 능력을 좋게 보시고 영업업무도 함께 수행하기를 권하셨습니다. 영업업무를 하며 클라이언트의 고민과 의중을 메모하고 녹음하며 귀담아듣고, 항상 이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광고를 기획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매년 10건 이상의 계약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동료들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항상 관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나의 단점 극복기>
[조선명탐정]의 반전
평점 : ★★★★☆
복잡한 일을 처리할 때 간혹 덜렁거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학창시절 준비물을 잊어버리는 일이 잦았습니다. 신입사원 시절 이런 단점을 고치기 위해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팀장님께서는 체크리스트 만드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시작하던 것이 차츰 미팅용, 기획용 등으로 종류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업무의 실수를 줄이는 것은 물론, 남들이 기억하지 못한 일들을 기억하는 세심 남이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반전의 매력을 가진 마케팅으로 관객을 사로잡고 흥행을 사로잡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입사후 포부 미리보기>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평점 : ★★★★★
대학 시절 ‘영화산업과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사례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 중 하나가 바로 ‘태극기 휘날리며’입니다. 영화의 제작단계부터 마케팅을 고려해 완성한 하이컨셉이라는 개념은 마케터로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순히 제품과 콘텐츠의 포장개념이 아닌 제작과 마케팅을 동시에 아우르는 모습은 쇼박스라는 기업이 지닌 안목과 경험을 잘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쇼박스의 일원이 되기 위해 다음의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광고산업에서의 마케팅의 역할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비록 영화 콘텐츠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시장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과 기술들로 마케팅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관객들의 안목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해외의 다양한 사례를 참고하기도 하고 쇼박스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롤 모델을 만드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또한, 쇼박스는 국내를 넘어 해외 곳곳에도 우리의 영화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매체는 이러한 세계화의 추세에 가장 중요한 매체입니다. 때문에 저는 블로거 기자단, 온라인 카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키워온 온라인 매체 활용 능력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겠습니다. 각종 SNS를 비롯한 새로운 마케팅 매체를 발굴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전 세계 관객들과 소통하고 쇼박스와의 커넥션을 강화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