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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졸 전형 전용]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현대자동차 |
지원회사 직무명 |
R&D/파워트레인 제어부분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현대자동차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3000자 이내)
[내 꿈의 시작- 제어 전문가의 꿈]
교내 ‘우리 주변 우수기업 소개대회’에 팀장으로 공모전에 참가하여 운명 같은 자동차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교 3학년 1학기 무렵, 팀원들과 함께 우리 주변에 있는 우수한 기업들을 알리기 위해 ‘일지테크’라는 현대자동차의 차체부분을 생산하는 회사를 탐방하였습니다. 공장에 차체 공정과정을 보면서, 자동차 기술의 우수성과 신비감을 만끽하였고 자동차에 대해 더욱 깊은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수님과의 상담을 통해 ‘자작 자동차 동아리’ 활동으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이어나갔습니다. 기존의 자동차를 제작하던 기계과 팀원들과 함께 ‘국내 최초 일본 국제전기자동차대회 참가(JSAE)’라는 큰 포부를 안고 자동차를 만드는데 임했습니다. 전기자동차 프로젝트팀 구성원 중에 전기공학과로서 배터리 제어를 담당했습니다. 프로그래밍으로 온도, 전압, 전류의 최대, 최솟값을 측정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담당하면서 자동차 분야로의 진로를 결정했습니다.
저는 자기가 가장 잘할 수 있고 흥미가 있는 분야에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기공학을 전공하면서, 공학적인 기본개념과 문제해석능력을 갖췄으며, 전기자동차 프로젝트팀과의 1년의 동고동락을 통해 얻은 협동심과 상대를 생각하는 배려심은 타 부서와의 소통에도 차의 윤활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으로 배운 자동차 & 제어업무에 적합한 적성]
저는 전기공학도로서 자동차 동아리 제작 경험을 통해 전체적인 차량 메커니즘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아리 내 기본적인 자동차 소양교육뿐만 아니라 자작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전기모터 간의 상호연결 이해, HV를 다루기 위한 제어 구현 등을 통해 교과과목에서만 보아왔던 것을 몸소 체득하였습니다. 또, ‘자동제어실험’이라는 과목에서 'Line Trace'제작을 하면서 기본적인 회로 설계구성과 더불어 제가 주로 맡았던 센서부 Software 프로그래밍을 통해 이전에 ‘전력전자시스템’ 강의에서 배웠던 UART와 TIMER을 활용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문제인식능력,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의지, 자신감이라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강점은 제어업무에 적합한 적성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에 대해 제가 자신 있는 제어분야에서 팀원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는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준비된 계획성 - 성과 UP!]
작업에 앞서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저의 성격은 여러 실습프로젝트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Line Trace', 주행로봇을 짧은 시간 내에 정해진 루트를 통해 이동하는 대회에서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저는 프로젝트의 준비에 앞서 3가지 전략을 세웠습니다.
1.제작에 앞서 설계 및 modeling을 통해 대략적인 물체의의 형상을 정한다.
2.DC motor의 위치와 로봇 최대한 무게를 줄이고 안정감을 높여 물체의 속도를 최대한 높인다.
3. 프로그래밍을 통한 모터제어를 할 때, 사용자의 알고리즘에 따라 센서값을 필터하고 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값의 경우의 수를 나눠놓는다.
이처럼 미리계획과 준비를 철저히 해서 다른 팀들에 비해 로봇 제작과정에 드는 소요시간을 줄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방식의 주행알고리즘은 로봇이 센서를 통한 이동에 오류가 났을 시, 바로 다른 알고리즘으로 대체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여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회 날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어 엔지니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철저한 plan을 세워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 올바른 설계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문제분석 및 해결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러한 성격을 바탕으로 제어부서에서의 근무 시 사전조사를 통해 추후에 있을 작업오류를 줄이고,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남들과 다른 시선 - 창의성]
설비설계라는 과목에서 ‘모형’이라는 구체적인 소재를 이용해 성공적인 발표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학교 4학년 1학기, 그전에 배운 이론으로 CA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제 규정에 맞게 전기적인 건물설계를 했었습니다. 50명의 학생이 모두 똑같이 파워포인트로만 발표하기에는 너무나 지루하고 무겁게만 느껴진다고 생각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서 새로운 발표 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고심 끝에 생각한 방식은 파워포인트뿐만 아니라 ‘건물 모형’을 이용하여 발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효과적인 발표를 하여 정보 전달을 더 쉽고 재미있게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셀로판지, 골판지를 이용해 가로세로 1m의 큰 건물 안에 전기적인 요소를 배치했습니다. 저는 사전에 미리 LED, 여러 종류의 콘센트, 스위치, 분전반을 만들어 놨었던 모형을 CAD의 설계와 비교해 가면서 하나하나 차근히 설명해 나가며 친구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발표’=PPT'라는 기존의 틀을 깨고, ‘모형’이라는 구체적인 형상을 이용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해 성공적인 발표를 이뤄냈다고 생각합니다. 사고의 전환을 통해 남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현상 접근하여 기존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나가는 방식은 제어 엔지니어에 적합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더 큰 세상을 보다 - global social network]
2013년 9월, 모든 자동차 대회가 끝난 후, 새로운 도전의식과 영어실력을 향상위해 먼 나라 영국으로 8개월 어학연수를 떠났습니다. 제가 머문 곳은 비교적 한국인의 수가 드물고, 외국 학생들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항상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고, 적극적인 각종 활동참여를 통해 그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 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high quality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세계 50위권 글로벌 기업입니다. 저는 이 글로벌 기업에 특성을 살려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현대인들과의 정보 공유로 문제점에 봉착하였을 때,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고 싶습니다. 이는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가 되는데 작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