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SK케미칼 1차면접후기.
저는 1차 면접만 보고 떨어졌습니다.
다른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처음에 토론면접을 합니다. 6명 정도가 룸안에서 주제를 받고 토론하는 과정을 보는 것입니다.
사막의 조난된 비행기에서 필요한 물건을 우선순위로 챙기는 과정을 주제로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기본적인 상식도 필요하죠. 물,두꺼운옷, 소금, 칼, 등등...여러가지 물건을 우선순위로 정하고 이유를
설명하면서 조원들끼리 의사합의를 보는 것입니다.
저희조는 거의다 정했는데 마지막에 한가지의 우선 순위를 못정해서 같이 있던 면접관님이 결론을 못지었다고 하시더군요
되도록이면 결론을 짓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토론하는 과정자체도 중요해 보입니다. 합당한 이유를 설명하고
창의력이 발휘되도록 의견을 잘 말한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것 같습니다. 3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토론면접이 끝나고 역량면접이 시작됩니다. 3~4명 정도의 면접관님이 계시고 혼자 들어가서 일대다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처음에 자기소개를 하구요. 지원직무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질문은 대략 7~8개 정도 받은것 같고 예를들어 본인이 왜 이 직무를
잘할수 있는지 말해보세요..전공과 직무의 연관성...
뭐 이런식의 질문을 합니다. 역량과 인성을 동시에 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준비를 잘 해서 가신다면 좋은 이미지를 받을 것 같구요
이것도 15분~30분 정도 개인당 하는것 같습니다. 약간 압박성도 있구요.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면접관님도 웃으면서 오늘 회사에 어떻게 왔냐고 가벼운 질문부터 해주십니다.
다들 파이팅 하십시요.
-----------------------------------------------------------------------------------------------------------
[SK네트웍스] SK 네트웍스 임원면접 후기
SK네트웍스 임원면접을 보았습니다.
사장님 좌,우 상무님 한분씩 앉아있었습니다.
확실히 대기업 임원분들이라 여유있으시고 성공한 사람인 표시가 나서 부러웠습니다.
질문은 차이가 있긴 했지만 간단했습니다.
1.지원동기
2.개인역량
3.직무관련 상식
이었던거 같네요. 즐겁고 편안했지만 결과는 알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PS 오후2시20분에 보신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SK플래닛] sk플래닛 면접 후기
모든 취업정보 여기에! 빠르고 정확한 채용정보 , 이제 취업뽀개기 SNS가 함께합니다.
이번주 일~월 1박2일동안 sk플래닛 면접 보고 왔습니다.
면접 후기를 남겨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플래닛에서 정말 좋은 기억 담아두고 와서 공유하고 싶어서 글 씁니다ㅎ
이번 공채가 플래닛 1기 공채라고 하구요(기존에 SKT에서 오신 분들은 0.5기라고 부르시더군요)
그래서 어차피 올해 면접 내용에 대해서 공개되도 내년에 바뀐다고 하시니 프로세스에 대해서는 많이 언급 안하겠습니다.
아침 7시에 을지로 티타워에 모여서 버스타고 용인으로 이동했는데..
합숙면접은 처음이기도 하고.. 들어갈때 굉장히 긴장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진행요원분들이나 첫면접(2:1)부터 굉장히 편하게 대해주시고 긴장 풀게 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첫 과제는 팀과제로 UCC제작이었는데.. 팀원분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ㅎ
같은 면접자 사이에 경쟁자가 아닌 함께 하는 팀원의식이 생겨서..퇴소하는 순간까지 웃고 떠들면서 지냈네요
저녁에는 레크레이션도 있고 몸쓰는 체육 활동도 있는데 이 결과가 평가에 반영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구라도 적극적으로 그리고 즐겁게 참여하게 됩니다 ㅎ 시간 금방금방 가더라구요.
저녁에는 방마다 치킨(3명당 한마리)에 맥주도 주셔서 밤늦게까지 즐겁게 놀다가 잠들었습니다.
2일째는 다소 빡빡한 일정인데.. 전체적으로 팀 간의 화합이나 리더십, 의견조율, 피티능력 및 분석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십니다.
하루종일 면접관 두분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데..
면접에 임하는 우리도 힘들지만 면접관님들도 정말 하루종일 고생 많으시더라구요..
정말 진심으로 면접자들을 대해준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습니다. 주말도 하루 반납하시고..
끝까지 엄격하거나 압박하시는 분은 없으시고 분위기 전환도 해주십니다.
종합적으로 제가 받은 느낌은, 정말 신입사원을 진심으로 대하고 가족으로 받아들일 준비를 하신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비록 합격자와 불합격자가 있겠지만.. 면접에 임한 사람들이 느낀 것은 신입사원 연수온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좋은 기업임에 틀림 없구요. 꼭 합격하고 싶은 의지가 불타오르네요+_+
함께 면접에 임한 모든 분들과 다른 기업 구직중인 모든 취업준비생 여러분들 힘내시길 바래요!!
-----------------------------------------------------------------------------------------------------------
[SK케미칼] SK케미칼 - Life Science Biz.부분 수시모집 면접 후기
SK케미칼 - Life science부문 수시모집 면접 후기입니다.
제약부분이고, 직무는 RA(Regulatory Affairs)입니다.
[1차면접]
5/4에 판교 SK케미칼 본사에서 1차 면접을 봤습니다.
수시모집이었기 때문에 전체 면접은 두 번만 봤구요, 공채로 치자면 2차면접에 해당되겠네요ㅎㅎ(공채는 1~3차 면접)
본사 로비에서 안내를 받아서 대기실에 가보니 저포함 열 명의 이름이 화이트보드에 면접 순서대로 적혀 있었습니다.
한 30분정도 대기하고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면접은 면접관 3 : 면접자 1의 다대일 면접이었습니다. 인성면접 위주였구요.
인사하고 들어가서 앉은다음, 1분 자기소개 먼저 했습니다.
그 다음 질문들을 해주셨는데요, 신입이고 다른 지원자분들에 비해 전공도 메리트가 별로 없어서 자신감으로 밀어붙였습니다ㅎㅎ
자소서와 이력서 위주로 질문을 하셨습니다. 주요 질문 내용들은 기억나는대로 쓰자면..
- 성격의 장단점
- 리더쉽이 있는가? (이 질문과 연계되어 몇개의 꼬리물기 질문이 있었습니다.)
- 책임감이 강하다고 했는데 증명해 줄 사례를 말해보라
- 직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 규제/허가 사항을 다루는데 있어 본인이 얼마나 적합하다고 생각하나?
- 취미와 특기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이나 질문
전체 면접시간은 10~15분정도 한 것 같구요, 분위기는 편안했고 면접관님들 인상도 좋으셨습니다.
그런데 몇개의 꼬리물기 질문들을 하셨는데, 거짓말을 하는지 여부를 보시는거였고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끝까지 일관된 대답
을 하길 바라시는 거였습니다ㅎㅎ
면접비는 3만원 이었구요.
[2차 면접]
1차면접 합격했다는 메일 받고 정말 뛸듯이 기뻤네요ㅎㅎ
그런데 산넘어 산... 이번엔 임원진 면접이었습니다. 제가 1차 2차 면접하는 동안 뵌 다른 지원자분들은 다들 신입이었는데, 아마
경력직 분들은 따로 면접을 봤을 듯 합니다. 여튼 이번엔 저포함 세 명 이었습니다. 역시 판교 본사에서 봤구요. 5/11에 했습니다.
면접은 면접관2 : 면접자1의 다대일 면접이었습니다. 역시 임원진 면접이다 보니 인성면접이었구요.
노크하고 들어가니 두 분이 계셨고 인사를 하고 앉으니 의자 끌고 가까이 와서 편히 앉으라고 하셨네요ㅋ
주요 질문들 생각나는것들 적어보면..
- 공부 왜 안했나?(학점 보시면서..ㅋㅋ)
- 주량은 얼마인가? 취미는? 여자친구 얘기도 물으셨고ㅋㅋ 다 솔직히 대답했습니다.
- RA가 뭐하는 직무인지 아는대로 설명해 보아라
- 왜 이 직무를 하고 싶나?
- 직무를 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공무원과 일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예상되는 문제점? 본인은 어떻게 극복하겠는가?
- 학연, 지연, 인맥이라는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 지방근무 가능한가?
- 컴퓨터 능력 어느정도?(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 어디어디 지원했고 결과는 어떤가?
-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은 뭔지 편하게 말해보아라(RA말고 다른회사엔 QA로도 지원했다는 질문에)
-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이나 질문
역시 분위기는 편했는데, 임원진분들의 포스는 확실히 다르네요. 그 앞에선 꾸며내는 답변은 절대 못할것 같은 분위기...ㄷㄷㄷ
그리고 준비된 매끄러운 답변 보다는, 진짜 속에서 나오는 그런 답변을 이끌어 내셨습니다.
이번에도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에 비해 학교나 학과가 열세여서... 자신감으로 밀고 나갔습니다ㅋㅋ
전체 시간은 15분정도 걸렸고, 면접비는 3만원이었습니다.
결과는 뭐 다음주쯤 나올건데 다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D
-----------------------------------------------------------------------------------------------------------
[SK C&C] SK C&C면접후기
SK그룹에 집착이 있는지
SK채용공고만 나오면 항상 떨어져도 지원을 하는 일인입니다.
근데 왠일로 !!드디어 SK C&C면접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진짜 중국어, 자소서 다시 읽어보고 기업소개
사업부문에 대해서 달달달 읽고 보고 말하고
면접을 봤는데
그래도 압박면접은 아니시더라구요...
근데 왜이렇게 떨리던지 면접관은 3분이 계셨는데
한 분은 쳐다도 안보시고
컴터만 하시고 ㅎㅎㅎ
그리고 저는 중국어 특기자라
중국어로 중국지역 장점 기억에 남는 곳 말해보라고 하셔서
중국어 하긴 했는데...
뭐 발음꼬이고... 슬픕니다.
열심히 할 말 하고 왔다고 생각했는데
뒤돌자 마자 후회되더라구요...ㅠ_ㅠ
또 한번의 기회가 온다! 다시한번 도전해 볼꺼에요!!! ㅠ_ㅠ
★ SK 채용 게시판>> 바로가기
★ SK 면접 후기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