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분출로 생겨난 초카이산 정상 신잔(新山 2236m)은 빙하의 흔적이 남아있어 색다른 풍광을 자아냅니다.
천년이 넘은 거대한 삼나무가 뿜어내는 향기가 감동으로 다가오는 하구로산(羽黒山) 트레킹
(번개) 백명산 초카이산(鳥海山) 주말트레킹 3일
천년 삼나무 숲 하구로산(羽黒山)
황금주말을 이용해서 신록과 만년설로 치장한 초카이산(鳥海山 2,236m)과 청신한 기운이 가득한 하구로산(羽黑山414m) 천년 삼나무 숲으로 트레킹 갑니다.
초여름에도 만년설을 이고 있는 초카이산은 야마가타(山形)현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산정의 매끈한 자태가 후지산을 닮아서 데와후지(出羽富士)라 불리고, 일본 백명산(百名山)으로도 손꼽히는 산입니다. 바다로 향하던 산마루가 하늘로 솟구쳐 비단결처럼 흐르는 도호쿠(東北) 최고의 명산입니다.
화산 분출로 생겨난 정상 신잔(新山 2236m)은 빙하의 흔적이 남아있어 색다른 풍광을 자아냅니다. 특히 초여름에도 잔설이 두텁게 쌓여있는 초카이호수(鳥海湖 1,700m)를 아름답게 수놓은 야생화는 천상화원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순백의 만년설과 야생화 사이를 걷는 맛이 그만입니다. 거북이 등처럼 산세도 부드러워서 여유롭게 오를 수 있습니다. 한 여름의 햇빛을 이겨낸 만년설과 수줍게 피어난 야생화는 보는 이의 가슴을 저미게 합니다.
만년설과 야생화 사이를 걷는 초카이산 트레킹
화산 분출로 생겨난 화산석과 만년설이 녹아 흐르는 시냇물을 건너면 넓은 초원과 순백의 설원이 신기루처럼 펼쳐집니다. 초원사이로 이어지는 하모니가 가슴 벅찬 감동으로 밀려옵니다. 능선에 올라서면 설원 너머 백호 무늬로 치장한 초카이산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초카이호수까지 지천으로 깔린 야생화 사이를 걷는 환상적인 능선길입니다. 한라산 백록담을 연상시키는 칼데라 초카이호수에서 정상 신잔(新山 2,236m)과 시치고산(七高山 2,229m) 절경을 조망 할 수 있습니다.
초카이산 정상을 오르려면 초카이호수 오하마산장(御浜小屋)에서 센스모리(扇子森)로 올라섭니다. 여름에도 만년설을 볼 수 있는 빙하 계곡 센자다니셋케(千蛇谷雪溪)를 거쳐 산장 오모노이미신사(大物忌神社)에서 짐을 풀면 됩니다. 정상까지는 20분 정도 거친 화산석이 이어집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그야말로 일망무제입니다. 산행 들머리 후쿠라구치(吹浦口)에서 정상까지 4시간 30분 정도, 정상을 다녀오려면 9시간 정도 걸립니다. 정상까지 힘에 부치면 지천으로 깔린 야생화 사이로 산정을 마주하면서 걷는 초카이호수 코스도 감동적입니다.
천년 삼나무 숲 하구로산(羽黒山) 트레킹
일본 동북부 야마가타현의 지도를 잘 보면 사람이 빙긋이 웃고 있는 얼굴인데, 삼림욕 숲 100선에 선정된 하구로산(羽黑山414m)의 삼나무(杉) 숲길을 걷고 나면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번집니다. 천년이 넘은 거대한 삼나무가 뿜어내는 향기가 감동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미슐랭 그린 가이드 재팬>에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명소’로 꼽힐 정도로 야마가타현을 대표하는 삼나무 숲 트레킹 명소입니다. 천년 삼나무가 반겨주는 길은 소원도 들어주는 즐거운 길입니다.
하구로산은 갓산(月山), 유도노산(湯殿山)과 더불어 데와삼산(出羽三山)이라 하여 산악신앙의 영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천년된 고주노토(五重塔, 5층 목탑)를 비롯한 중요문화재가 남아있는 문화재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일찍이 하이쿠 시인으로 유명한 마쓰오 바쇼도 이곳을 방문해 아름다움을 노래를 남겼습니다.
초여름에도 만년설을 이고 있는 초카이산은 야마가타(山形)현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바다로 향하던 산마루가 하늘로 솟구쳐 비단결처럼 흐르는 도호쿠(東北) 최고의 명산입니다.
초카이호수(鳥海湖 1,700m)를 아름답게 수놓은 야생화는 천상화원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미슐랭 그린 가이드 재팬>에서‘꼭 한번 가보고 싶은 명소’로 꼽힐 정도로
야마가타현을 대표하는 삼나무 숲 트레킹 명소입니다.
천년 삼나무가 반겨주는 길은 소원도 들어주는 즐거운 길입니다.
초카이산 정상을 오르려면 초카이호수 오하마산장(御浜小屋)에서 센스모리(扇子森)로 올라섭니다.
여름에도 만년설을 볼 수 있는 빙하 계곡 센자다니셋케(千蛇谷雪溪)를 거쳐
산장 오모노이미신사(大物忌神社)에서 짐을 풀면 됩니다.
정상까지는 20분 정도 거친 화산석이 이어집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그야말로 일망무제입니다.
산행 들머리에서 정상까지 4시간 30분 정도, 정상을 다녀오려면 9시간 정도 걸립니다.
여행경비 : 89만원(성인 1명 기준)
여행인원 : 25명+인솔대장
포함내용 : 왕복항공료, 국내외공항세 및 TAX, 숙박(2박, 2인실), 전일정식사(조중석식 각2회),
전일정차량, 시설입장료 및 이용료, 여행자보험(사망한도1억원)
불포함내용 : 기타 개인비용 외 모두 포함
1. 아래와 같이 댓글로 신청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댓글 예시) 참가1번/욘사마/동행 00와 방 배정을 함께 받고 싶습니다. 기타 등등
*모집인원이 넘으면 마감일 이전에 신청이 종료됩니다.
(동행하시는 분도 각각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참석 댓글 후 일주일 내 아래 계좌로 계약금 50만원을 송금해주세요.
여행경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304-06-043528 예금주: 이영섭(욘사마)
여행경비 나머지도 같은 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3. 참가자 인적사항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내주십시오.
인적사항 보낼 메일 주소: yslee0907@naver.com
닉네임/본명/입금자명/연락처/이메일 주소/성별
4. 여권사본은 예약금 입금 할때 함께 보내주기 바랍니다.
(여권사본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여권 사본(얼굴사진 있는 면)
여권사본을 보내실 때는 반드시 출발일자, 닉네임,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입금 후 입금사실을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입금사실을 알려주실 때는 닉네임과 본명, 입금자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욘사마(이영섭) 010-2323-6190
7. 현지 기상예보가 정확히 예측되는 3~5일 전에 날씨에 따른 준비물 및
기타 전달사항 등을 카페 공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 취소 환불 규정 >
- 예약금만 입금 후 취소 시 계약금 50% 환불
- 전체금액 입금 후
- 출발 14일 전(오후 16시까지) 통보 : 80% 환불
- 출발 8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50% 환불
- 출발 3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30% 환불
- 출발 2일전~당일 통보 : 여행요금 전액 환불 불가
예외조항 : 기본적으로 위의 규정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나,
발권상태에서 취소할 경우, 항공사에서 부과하는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카페 공지 사항을 이해하고 동의하는 분만 참가 바랍니다
1.카페의 여행 중 발생하는 안전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모두 참가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여행자보험에 모두 가입합니다
2.주최자는 민.형사상 일체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각자 개인 안전에 유의하고 주최자의 범위에서 무단 이탈 시 책임 지지 않습니다
4. 여행시에는 개인행동을 자제하고 리더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5.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이동 중에 음주는 자제 합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건강한 여행을 정성껏 진행하고 있으니
서로 배려하고 힘을 나누면서 여행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번개~~ 황금주말을 이용해서 초카이산 트레킹 떠납니다,,!!
마감! 출발확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