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 저녁 6시 신촌 하이델베르크하우스에서 신세계이마트와 롯데재벌, 홈플러스의 투기자본
그리고 부방유통의 노조 파괴와 싸우는 <마트노조 후원주점>이 열렸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먼 곳에서보다 수많은 동지들이 찾아주셨습니다.
한분 한분 너무나 귀한 동지들이 와주셨고, 자리는 금새 꽉 찼습니다.
더 잘 싸우라는 격려의 진심의 고스란히 전해지는 듯 했습니다.
준비하던 마트노조 간부들은 지친줄 모르고 즐겁게 동지들을 맞이 했습니다.
주점준비를 위해 춘천농민한우에서는 좋은 육회안주 재료를 전해주셨고, 서울,부산,대경,경기,인부천지역에서
마트노조 간부님들이 직접 일손을 돕겠다며 주점자원봉사를 발 벗고 나섰습니다.
오전근무를 마친 서울본부 조합원들도 찾아주셨습니다.
"강력한 연대투쟁 유통재벌 박살내자!"
"강력한 연대투쟁 민주노조 강화하자!"
후원주점 자리는 단순한 술자리가 아니라 마트노조의 강화와 지속적인 연대의 마음을 함게 모으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 신세계이마트 투쟁과 마트노조의 투쟁에 그동안 함께 연대해주신 동지들이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서비스연맹 강규혁위원장,이경옥 사무처장 외 사무처 동지들, 서비스연맹 밀레니엄힐튼, 한진관광, 롯데면세점, 로레알코리아, 샤넬, 세종호텔, 교보핫트랙스, 전국대리운전, SK매직서비스 , 두레 , 한국암웨이, GKL 노동조합 동지들,
민주노총 김경자수석부위원장 외 총연맹 간부들, 서울본부 최은철본부장, 용순옥 수석부본부장 외 사무처 동지들,
민중당 김종훈 의원님 외 의원실 동지들, 민중당 이상규 상임대표와 최나영 공동대표 외 중앙당 동지들,
민중당 서울시당 오인환 위원장 및 김진숙 서울시 노동자민중당 위원장외 동지들 , 민주노련, 진보연대, 겨레하나 동지들
한국노동사회연구소 김종진부소장님, 금속노조 삼성테크윈, 레이테크코리아, 건설노조, 공공운수노조, 공공연대노동조합 동지들, 노동자연대 동지들 마트노조 김기완위원장, 전수찬수석부위원장, 주재현부위원장, 정민정사무처장, 이마트지부,홈플러스지부,성담유통시화이마트지회,부방유통 안양이마트지회, 서울안영화부본부장 외 조합원, 경기본부 최형선본부장 외 조합원, 인부천본부 임순옥본부장 외 조합원, 박선영 대경본부장, 오정화 부산본부장님 외 조합원, 조합원이 아닌 마트노동자들도 많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문예공연으로 연대해주신 노래패 설마, 가수 서예린, 노동가수 김성만, 노동 비보이, 서울대 몸짓패 골패, 경희대 몸짓패 미결 동지들까지 정말 풍성하게 마트노조 후원주점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서비스연맹 강규혁위원장님은 여는 발언에서 "오늘 와 주신 분들 정말 감사하다.
마트노동자들이 반드시 5만 마트노조시대를 열 것이라고 믿는다, 자랑스러운 마트노동조합 전성시대를 열어가자" 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마트노조 후원주점>은 이후 투쟁을 함께 결의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지회설립 후, 노조파괴를 위한 지속적인 부당노동행위를 자행하여 현재 투쟁을 벌이고 있는 부방유통 이재진 수석지회장님께서 상황설명과 연대투쟁을 호소하였고, 이에 화답하는 동지들의 민주노조를 함께 싸워 지켜내자는 구호소리가 가득메웠습니다. 롯데마트의 부당해고 복직투쟁, 투기자본 MBK의 홈플러스 리츠매각을 저지하는 투쟁 신세계이마트의 민주노조강화하는 투쟁까지 마트노동자들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는 결의들이 모아졌습니다.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준비한 주류와 안주가 모두 동이났습니다.
마트노조를 응원하고 지지해주시는 수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의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후원주점에서 보여주신 소중한 마음들을 잊지않고 하반기에도 열심히 투쟁하겠습니다!
언제나 동지들과 투쟁에 현장에서 함께 연대하며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