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좋은 이런 모임을 운영해 가시는 여러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몇가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경포바다수영은 언제 하시는지요?
아래 글에서 보면, 아침 5:30분 경에 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연중 매일 아침 5:30분에 늘 하시는 것인지요?
또는, 1년 중 수온이 따뜻한 때에만 하는지, 그렇다면 대략 몇월 며칠에 시작해서 몇월 며칠에 끝나는 것인지요?
2. 기상이 보통이라면, 매번 어느 정도까지 수영을 하게 되는지요?
(매번 오리바위 왕복인지요? 또는 십리바위 왕복인지요?)
3. 바다수영 준비물은 어떤 것인지요?
(저는 3mm 폴리우레탄 전신 원피스 웨트슈트, 3mm 폴리우레탄 반팔반다리 원피스 웨트슈트, 5mm 폴리우레탄 투피스 긴팔긴다리 웨트슈트, 3mm 수영용 폴리우레탄 조끼, 스쿠바용 핀, 스킨용 핀, 마스크[돗수없음] 및 스노클, 수영안경[돗수있음], 잠수 장갑, 잠수 신발, 라이프 재킷 등이 있습니다. 경포바다 아침수영에 갈 때에는 어떤 것을 가져 가면 되겠는지요?)
4. 수영 끝나고, 샤워는 할 수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오터님안녕하세요 바다수영에 대한 지대한 관심에 반갑습니다 장비가 많으신걸 보니스킨 스쿠버 관록이 많으시네요 회장님께서 상세히 설명 하셨지만 보충할께요 요즈음 수온이 20도적당이 좋습니다 슈트는 3미리 정도 수경이나 스노클 편하신데로 착용 하시면 될것 같아요 핀은 발목에 무리가 안되는 핀착용 하시고 파도가 잔잔해서 십리바위 갑니다왕복 40분~50분정도 수영 샤워시설은 없고 공중 화장실에서 앞 수도에서 바다물만 가시고 갑니다 시간 나시면 바다수영 나오세요~기상이특별히 나쁘지 않은한 매일 6시경 입수 합니다
주목님 고마워요. 항상 열심히 십니다
와 매일 6시경입니까? 엄청 나네요. 저는 5밀리는 옛날에 스킨 스쿠바 배울 때 장만 한 것이고, 3밀리는 카약, 윈드서핑용으로 장만했었는데, 요즘에는 운동을 많이 못해서 몸이 쇠약(^^)해 져 있습니다. 아마도 바다에 가면 체력이 딸려서 다른 분들께 짐만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렇더라도, 물가에서 물장구만 치고 오더라도 가 보고 싶네요. 혹시 강릉에서, 돗수(-2.5디옵터) 있는 마스크 쉽게 구할 수 있는지요?
그리고, 최근에 철인3종 수영 슈트를 인터넷에서 찾아 보니 보통 잠수복과는 천지차이로 달라서, 관절 부분 등은 1.5mm 두께로 얇아서 운동에 거의 지장이 없고 부력도 좋아서 하체가 잘 떠서 저항이 적은 자세가 비교적 쉽게 나오도록 해 준다는 얘길 읽었습니다. 보통 3mm 짜리 웻슈트는 긴 거리 바다 수영에서 많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티님 돗수있는 마스크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핀만 있으면 가지고 계신3미리도 괜찮구요 레스큐 튜브가 있으니 걱정 하시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언제 오신다면 가지고 나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