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류 | 직종 | 인원 | 근무부서 | 담당 업무 |
전 문 계약직원 | 입학전문직 「다」급 | 3명 | 입학과 | ∘입학전형제도와 평가방법 개발 등 입학관련 업무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 평가 및 입학생 추수 관리 ∘입학전형 홍보 및 상담지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발 ∘기타 입학본부장이 지정하는 업무 |
상담전문직 「라」급 | 1명 | 효원 상담원 | ∘심리상담 및 위기사례(자살, 트라우마등) 진행 ∘정신건강을 위한 예방 및 중재 프로그램 개발 | |
상담전문직 「마」급 | 1명 | 효원 상담원 |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집단심리검사 및 집단상담(교육) 프로그램 운영 | |
홍보전문직 「마」급 | 1명 | 홍보실 | ∘대학 각종 행사 동영상‧사진 촬영 및 관리 ∘대학 홍보영상 제작‧관리 ∘언론‧유튜브‧홈페이지‧페이스북 등 뉴미디어 매체 홍보 업무 ∘기타 홍보실장이 지정하는 업무 | |
일 반 계약직원 | 사무실무직 「마」급 | 1명 | 기록관 | ∘대학 기록관리 업무 ∘대학 역사자료의 안전한 보존 및 할용을 위한 수집·정리·기술 등 기록물 및 문서고 관리 |
◦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1년
2. 응시자격
◦ 아래 공통사항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각 직종별 자격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종류 | 직종 | 응시자격 요건 | 우대사항 |
공통사항 |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공무원채용신체검사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등 다른 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않은 자 | ∘ 취업지원대상자 ∘ 장애인 ※ 각 단계별 전형의 만점기준 가점(5% 또는 10%) 부여 | |
전 문 계약직원 | 입학전문직 「다」급 | ∘ 채용 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석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 2년 이상 고교 교사 경력자 - 대학입학업무 경력이 2년 이상인자 ※ 대학입학업무 경력 : 대학 입학관리부서에서 근무한 경력(조교 제외) | ∘공인어학성적 소지자 ∘S/W개발(JAVA, JSP등) 및 DBMS운영 경력자(MS-SQL, ORACLE) ∘입학사정관 경력자 |
상담전문직 「라」급 | ∘ 심리상담 관련 전문자격증(상담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등)을 소지한 자로서 - 채용 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석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 2년 이상 채용 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 직무분야 관련학위 : 교육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가족학, 청소년상담학, 정신의학 분야 등 ※ 직무분야 경력 : 기업체·공공기관·대학교 심리상담 관련 업무 | ∘직무예정분야 경력자 ∘심리검사 및 전산자격증 소지자 | |
상담전문직 「마」급 | ∘ 심리상담 관련 전문자격증(상담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등)을 소지한 자로서 - 채용 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 1년 이상 채용 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 직무분야 관련학위 : 교육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가족학, 청소년상담학, 정신의학 분야 등 ※ 직무분야 경력 : 기업체·공공기관·대학교 심리상담 관련 업무 | ∘직무예정분야 경력자 ∘심리검사 및 전산자격증 소지자 | |
홍보전문직 「마」급 | ∘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취득(예정)한 자 ※ 채용예정분야 : 동영상 제작 및 활용을 통한 대학홍보 분야 ※ 직무분야 관련학위 : 영상예술, 언론, TV방송, 홍보 관련학과 ※ 직무분야 경력 : 관공서나 사업자 등록이 된 기업체․기관 등에서 동일업무를 수행한 경력에 한함 | ∘동영상 제작 및 영상홍보 분야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자 | |
일 반 계약직원 | 사무실무직 「마」급 | ∘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 직무분야 관련 학위 : 기록관리학, (역)사학,문헌정보학 ※ 직무분야 경력 : 기록관리 업무 경력에 한함 | ∘직무예정분야 경력자 ∘기록관리학 석사학위 취득자 ∘전문요원 자격 보유자 |
◦ 취업지원대상자
-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 『5·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그리고『고엽제후유의증 환자지원 등에 관한 법률』제7조의9에 의한 고엽제후유의증환자와 그 가족은 각 법률에서 정한 가산비율(5% 또는 10%)에 해당하는 점수(각 단계별 전형 만점 기준 계산)를 가산점으로 부여
※ 취업지원대상자 여부와 가점비율은 본인이 사전에 직접 국가보훈처 및 지방보훈청 등(보훈상담센터 ☎ 1577-0606)에 확인하여야 함.
◦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 시행령』제2조와 관련된 지체장애인으로, 공무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에게 각 단계별 전형 만점 기준 5%의 가산점 부여
3. 전형방법
공무원임용시험령 제29조를 준용하여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을 실시
가. 서류(필기)전형(1차)
◦ 응시자의 경력·자격 등을 심사
◦ 응시인원이 선발예정 인원의 3배수 이상인 경우 심사기준에 따라 3배수로 서류전형 합격자를 선발할 수 있음
◦ 동점자 처리기준 : 모두 합격자로 결정
나. 면접시험(2차)(단, 입학전문직의 경우 PPT발표 심사 병행)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전문지식과 직무수행능력, 윤리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다. 최종합격자 결정
◦ 면접 점수가 높은 순으로 합격자 결정
※ 최종합격자 임용포기의 경우, 후 순위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4. 전형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공고기간 | ’16. 12. 19.(월) ~ 12. 29.(목) |
|
응시원서 접수 | ’16. 12. 23.(금) ~ 12. 29.(목) (평일 09:00 ~ 18:00) | 부산대학교 총무과 (방문 및 우편 접수)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17. 1. 5.(목) | 면접일시 및 장소 추후 공지 |
면접시험(예정) | ’17. 1. 13.(금) |
|
최종합격자 발표 | ’17. 1. 18.(수) |
|
◦ 공고 방법
- 부산대학교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 게재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면접시험의 일시 및 장소는 부산대학교홈페이지(http://www.pusan.ac.kr)에 공고하고, 최종합격자는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함.
※ 학교사정에 따라 면접시험 및 합격자 발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5. 원서 접수 및 교부
◦ 기간 : 2016. 12. 23.(금) ~ 12. 29.(목) 평일 09:00 ~ 18:00
◦ 장소 : 본관 9층 총무과(인사팀)
◦ 응시원서는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소정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제출
◦ 접수방법 : 방문접수 또는 등기 우편접수(단, 접수마감일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산대학로63번길 2(장전동) 부산대학교 총무과(우편번호 : 46241)
- 우편접수자는 응시표를 회송하는데 필요한 반송용 소봉투 동봉(등기우표 부착, 수신자 주소 및 성명을 정확히 기재)
6. 제출서류
◦ 공통제출서류
- 응시원서 1부(별지서식1)
- 자기소개서 1부(별지서식2) - A4 2page 이내
-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1부(별지서식5)
- 학부 및 최종 출신학교 졸업(예정)증명서․성적증명서 각 1부
- 근무경력 또는 재직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근무기관(부서장) 추천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주민등록초본(공고일 이후 발급분 - 남자의 경우 병역사항 기재된 것) 1부
-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국가유공자증 등)(해당자에 한함) 1부
- 관련 자격증 사본 각 1부
◦ 입학전문직 추가제출서류
- 직무수행계획서 1부(별지서식3) - 관련업무 직무수행계획을 상세하게 기술(2page 이내)
- 부산대학교 입학전형 또는 홍보 관련 PPT 발표 파일(면접대상자에 한함)
※ 입학전문직 PPT 발표 내용은 개별 준비 하며 발표 시간은 10분 이내, 발표자료 본문은 10p 이내 구성
(부산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입학도우미 → 대학입학정보 → ‘2017학년도 부산대학교 수시모집 전형 안내’ 자료 참고)
※ 면접전날 오전 10시까지 총무과 인사담당자 E-mail로 제출(추후 안내))
◦ 상담전문직, 홍보전문직, 사무실무직 추가제출서류
- 직무수행계획서 1부(별지서식4) - 관련업무 직무수행계획을 상세하게 기술(2page 이내)
※ 자격증 및 증빙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16. 12. 29.(목)) 현재 유효한 것에 한함
7. 보수(연봉)
◦ 최종합격자의 능력, 자격, 경력 등의 사유에 따라 연봉을 정하며, 구체적 연봉책정 및 소요예산액 산출은 별도 계획에 의함.
종류 | 직종 | 보 수(연봉) | 비 고 |
전문계약 직원 | 입학전문직「다」급 | 29,208천원 정도 |
|
상담전문직「라」급 | 26,592천원 정도 |
| |
상담전문직․ 홍보전문직「마」급 | 24,496천원 정도 |
| |
일반계약 직원 | 사무실무직「마」급 | 21,376천원 정도 |
|
※ 학생연구지도비(연 5,000천원) 및 성과상여금(연 2,000천원) 수준이며 직종·등급 및 개인별 평가 결과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간외 근무수당 별도
8. 기타사항
◦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기재사항 착오 및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함.
◦ 합격자 통지(임용)후 채용신체검사서, 신원조사에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와 응시원서 등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 지원자 중 채용자격요건은 갖추어도 서류전형(1차) 또는 면접시험(2차)을 통하여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이 계획에 명시되지 아니한 중요한 사항은 전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함.
◦ 최종 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신원조사 결과 중대한 하자 사유 등이 있을 경우 계약직원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임용 여부를 결정함.
◦ 기타 문의 : 부산대학교 총무과 인사팀(전화 051-510-3803)
출처: 부산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