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3월21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명언 영어 :
Sometimes even to live is an act of courage.때로는 살아있는 것조차도 용기가 될 때가 있다.- 세네카(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 치매를 부르는 음식 치매 예방하고 치료하는 음식(2023.7.9 서울 강의)뇌가 쭈그러들지 않게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 방법 (feat. 뇌리셋 케톤식) 2023.7.9 서울 강의/닥터쓰리- 한미일의사의 쉬운 의학• 조회수 16만회 · 1년 전 https://youtu.be/OYcbMW-c6Ac?si=P7ay0zHBjuRrD82R
#1. 카카오톡, 사진 120장 한 번에 전송 가능…검색 기능도 강화
카카오톡에서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사진이 기존 30장에서 120장으로 확대됐다. 사진 공유 등에서 더 편리한 전송이 가능해졌다. 또한 특정 친구의 메시지만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돼 원하는 대화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릴레이 게임 추가, 이모티콘 작가 신상품 알림 기능도 포함됐다.
#2. 테무, 수도권 첫 물류센터 확보…한국 시장 본격 공략
테무가 김포한강신도시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확보하며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축구장 23개 크기(약 16만5천㎡)의 이 센터는 서울 및 주요 항만과 가까운 입지적 강점을 갖췄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운영을 맡으며, 테무는 이를 거점으로 국내 배송 기간을 1~2일로 단축할 계획이다.
#3. 유통업계, 프로야구 개막 맞춰 마케팅 총력
오는 22일 KBO리그 개막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 CU는 두산 베어스와 협업한 ‘연세우유 먹산생크림빵’을 출시했다. GS25는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 매장을 오픈하며, 롯데지주는 KBO 공식 행사를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는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4. 텔레그램, 월간 사용자 10억명 돌파…전 세계 2위 메신저 등극
텔레그램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0억명을 돌파하며, 중국 위챗을 제외한 세계 2위 메신저로 올라섰다. 텔레그램은 TON 블록체인과 분산형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성을 강화하며, 암호화폐 애호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5. 브랜딩 광고 병행 시 전환율 3.2배 증가…인크로스 보고서 발표
디지털 광고 기업 인크로스는 브랜딩과 퍼포먼스 광고를 병행할 경우, 검색량이 2.8배, 전환율이 3.2배 증가한다고 분석했다. 특히 게임 업종에서는 대세감 브랜딩이 다운로드 전환율에 핵심적으로 작용했으며, 숏폼 콘텐츠의 브랜드 인지율도 67.7%에 달해 마케팅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6. 여기어때, 여행업계 소상공인 300곳 육성…온라인 브랜드 지원
여기어때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을 진행한다. 숙박 분야 소상공인 300여 개 업체를 지원하며, 기초 컨설팅부터 판매 촉진, 판로 확산까지 단계별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7. "지갑 없이 결제한다"…간편지급 서비스 하루 1조원 육박
간편지급 서비스 이용금액이 하루 평균 9594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전자금융업자와 휴대폰 제조사, 금융사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간편송금 이용금액도 9120억원으로 17.4%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간편결제가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으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