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창근 목사의 한마디 글275 - 청주시 교통 문제2 (동남지구)
상당구 용암동 동남지구는 여러 아파트들이 북동쪽으로 밀집되어 있고, 안쪽에 상가들과 집들이 있습니다.
1. 교통신호의 문제
1) 동남에서 덕일마이빌 아파트로 연결되어지는 신호, 덕일마이빌 아파트와 신협의 신호 등은 차량과 혼잡에 비해 신호가 너무 짧아 더 길게 주어야 합니다. 큰 길의 신호를 줄이고, 여기를 두 배로 늘려주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2) 동남 상가쪽에서 대원칸타빌1차쪽으로 건너는 신호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더 신호를 길게 주어야 혼잡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2. 주차문제
1) 모든 차들이 건물 안쪽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의 여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주변에 당연히 주차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주차하는 최소한의 공간을 주는 것도 아니고 무조건 주정차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문제입니다.
2) 또한 신촌5교 다리에는 주차를 하지 말라고 하였지만 양쪽으로 차들이 주차하는 바람에 차가 1대밖에 빠져나갈 수가 없어 큰 문제입니다.
무조건 주차하지 말라고 하지 말고, 인도가 넓어서 인도를 줄여주고, 차를 주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3. 도로 신설하면 안 되는지....
1) 시티프라디움 2단지와 동남1단지 사이의 도로가 큰 도로와 연결이 되도록 하고, 동남우미린과 칸타빌 1단지에서 3단지로 연결되는 곳도 충분히 차도로 쓸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것을 사람들과 오토바이 정도만 가게 하는 것은 활용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를 도로로 쓸 수 있도록 만들면 원활한 교통 흐름에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2) 그리고 시티프라디움 1단지 앞에는 원활한 교통을 위해 원형교차로로 하고, 신호를 한번 멈춰 모든 방향으로 사람들이 건널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주 #도로문제 #신호등문제 #주차문제 #청주시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