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입문 후 열심히 달리다보니
어느덧 누적 마일리지가
16만 km가 되었습니다.
최근에 미성년을 갓 넘긴 제 아들이
2종소형 면허를 취득해서
저희는 부자 라이더가 되었습니다.
아들은 면허를 따자마자
전부터 본인이 타고 싶어하던
닌자 400 바이크를 자기가
모아 둔 돈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세 차례 정도
데리고 나가 기본 교육을 시켰고,
이제는 어느 정도 따라다닐 정도는
되었지만, 그래도 아직 초심자라
조금만 속도가 붙으면 떨어지고
주행도 불안 불안합니다.
나이도 어리고, 경험도 적은
아들의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유로로 진행하는 라이딩 아카데미에
입소를 시키키로 했습니다.
집에서 교육장까지 제가 앞장 서고
아들은 뒤에서 자기 바이크로
따라오게 했는데 아직 많이
부족한 게 보입니다.
교육이 끝나면 다시 집까지
에스코트해야 해서 데려와야 해서
하루 종일 교육장에서 기다리면서
교육을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강사는 레이싱 선수로 12년 간
활동했던 프로 레이서이자,
라이딩 관련 유튜브도 진행하는
분인데 유튜브 강좌를 보고
믿을만한 실력자라 느껴져서
이번에 교육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론과 실기가 한 세트로
구성된 세션을 총 5개로 나누어
하루 종일 진행하는데 들으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배웠습니다.
북귀 길에 보니 아들의 라이딩이
아침과는 완전히 달라졌는데,
본인도 훨씬 편하고 컨트롤도
안정됐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제 아들은 그동안 제가 세 차례 정도
공도에 데리고 나가 연수를 시켰고,
라이딩 교육을 하루 받았을 뿐이며,
바이크 누적 마일리지가 이제 겨우
400km에 불과하지만 복귀 길에 보니
이젠 팀 그룹 투어를 따라가도 민폐가
안 될 정도까지 급성장을 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바이크를
타는 것과 그저 바이크에 올라 앉아
마일리지만 쌓는 것과의 격차를
다시 한 번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저도
그동안 어깨너머로 공부해 온
스킬들의 원리를 정확히 알았고,
일부 잘못 알았거나 잘못하고
있던 것도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무럿보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높은 갭을 실감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카운터 스티어링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바이크의
셀프 스티어링 특성만을 활용해서
바이크를 선회시키는 스킬과,
명치를 중심으로 상/하체를 구분하여
바이크를 컨트롤하는 방법,
그리고 브레이킹 스킬 등이
제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과
차이가 많았습니다.
교육장에서는 250cc 쿼터급
스포츠 바이크로 실습하기 때문에
무겁고 포지션이 다른 할리엔
적용하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복귀 길에 들은 내용들을 적용해보니
큰 차이없이 할리 바이크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사용할 수 있더군요.
조금 더 연습하고 가다듬어서
제 라이딩 스킬도 끌러 올리고,
입문하는 후배들이 공도에서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라이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생각입니다.
첫댓글 입소비용 및 장소 토탈 교육시간은 어떻게 되는지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6.03 19:03
저도 궁금하네요.
아들놈이 고등학교 졸업하면
아빠 따라 다닌다하니 겁부터 나네요
제 아들도 18세 제한 풀리자마자 면허 따더니 차를 바로 사더라구요.^^
ㅎㅎ 돈이 들어가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런 곳에서 교육 받고 나면 공도에서 코너 타지 말자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
강사가 코너를 너무 쉽게 돌아서 깜놀했어요.^^
나도 다시 배워야 하나...?..ㅎ
프로는 뭔가 다르겠지?
형님은 지금 스타일로 그냥 가셔도 멋 있습니다.^^
먼저 부자 라이더가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항상 안운하시고요.
제생각엔 평생해도 부족한게 바로 운전인것 같습니다.
탄이님, 응원 고맙습니다.
이 교육은 첫입문자들에게 필수입니다.
저도 10여년전 조카, 아들, 아들친구 등 3놈을 입교시켰었는데 나름 초딩때부터 스쿠터로 시작해 6년 라이딩경력자(?)인 아들놈이 한다는 말이 아빠한테 배운건 전부 나이롱이었다고 ㅋㅋㅋ
교육 들으면서 저도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
제아들 하임이 15개월 언제 태울까요?ㅋㅋㅋ
내나이 45살. 20살에 탄다해도 내나이 65살 .. 25살에 타면 내나이 70이네요..
ㅠㅠ 다큰 형님 아들이 부럽습니다.. ㅠㅠ
멋진 부자 입니다.
하임이도 금방 클리닝 체력관리만 잘 하면서 기다리세요.^^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형님이 이렇게 고백하시면 다른 라이더들은 어떡하라구요... ㅋ
많은 라이더들이 자존심 때문에 배우는걸 싫어하더군요. 자기 안전인데두요.
아드님과 늘 안라즐투 누리시는 부자!!! 되세요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게 흉이지 모르는 건 흉이 아니잖아요.^^
멋집니다. 아드님도~
응원 고맙습니다.^^
처음부터 전문강사에게 교육받는거 잘 하신겁니다
수십년 바이크 타는 늑대도 전문교육을 배우지않고 바이크경력만 오래됐지 이런 교육은 꼭 받아보고싶네요
우리회원님들중에 전문교육을 받은분이 몇이나 될까요 ,,,
더할리 초보스쿨을 받고싶었지만 창피함때문에 많이 망설였죠,,,
샤론님 말처럼 자존심,쪽팔림,쑥스러움 등등 때문에 전문교육을 회피하고싶죠 ㅎㅎㅎ
교육 잘받은 아들 감사하네요 ,,,
10년전 늑대도 작은아들넘하고 잠시나마 즐긴적이있었죠 ,,,
부자가 같이라이딩 하는거 부럽습니다 ,,,
펀치님 ,아들하고 라이딩 화이팅 입니다 !!!
형님 정도면 그동안 다니신 길들이 잘 알려줬을 겁니다.^^
늑대 형님~~~
펀치형님이 이번에 터득하신 고급 기술을 같이 배우러 가시죠!! ㅎ
항상 응원합니다~
배우고 깨달으신 내용들 좀 더 정리되시면 전수받고 싶네요~
이미 정리 다 해서 교육 컨텐츠로 만들어 놓았고, 코로나 안정되면 라이딩 스쿨을 다시 열 겁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이제21살된 딸이 저와 함께 타고 싶다고 2종소형면허 등록을 했습니다.
평소에 같이 타는것도 괞찮겠다 싶어 허락했는데 살짝 걱정이 되는것도 사실이네요.
펀치님이 올리신 글보고 아카데미는 무조건 보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업체명 쪽지로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6.04 13:16
이륜차도 그렇고 사륜도 전문학원 에서 교육받고 서킷 한번 타보면 진짜 신세계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차량 알피엠에 따른 특성과 브레이킹, 스로틀에 따른 뒷 바퀴 트랙션등 조금만 습득하고 알고나면 운행하는 재미가 2배가 되더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