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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바다에서 수영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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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이론! 토론해 봐요! [sciencetimes]공기로 가는 자동차를 꿈꾼다
주남식 추천 0 조회 79 04.08.12 13:2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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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8.17 23:55

    첫댓글 공기엔진에 대한 두가지 의문이 드는데요... 공기엔진의 피스톤을 아무리 저속 압축시킨다해도 에너지가 필요로 하는데 어디서 얻는 것이고, 고속팽창시키려면, 바깔의 대기압을 이길 만큼 에너지를 공급해야 하는데 에너지 보존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의 엔진은 자체 화학에너지로 내부에서 피스톤을 미는데

  • 04.08.17 23:55

    공기엔진은 외부에서 피스톤을 당겨 주는 게 의아스럽습니다.

  • 04.08.18 00:00

    두번째는 공기 분자의 운동에너지를 소모시켜 동력을 얻는다는 것 같은데, 아무리 1 kg의 공기의 운동에너지가 125kJ 이더라도 여기서 얼마나 뽑아 낼지가 문제인데,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공기의 운동에너지 감소한 양 만큼 얻을 수 있습니다. 근데 125 kJ을 얻어 낸다는 것은 1 kg의 공기의 운동에너지를 완전히

  • 04.08.18 00:02

    얻어내고 공기는 운동에너지가 0이 된다는 가정인데 이것은 갑자기 피스톤 내부를 절대온도 0도로 떨어뜨린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고속팽창이라면, 실린더 내부 공간이 갑자기 증가 한ㅏ는 것인데 이 경우는 공기 분자의 운동에너지가 감소할 수가 없습니다 외부 도움없이 자체적으로

  • 04.08.18 00:05

    고속팽창을 하려면 실린더 외부 기압이 0이거나 매우 낮은 기압이 되어야 하는데 외부를 낮은 기압을 유지하려면 역시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데.... 그리고, 어떻게 하든 외부 기압이 내부 실린더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안줄 방법이 없죠... 의문이 드네요...

  • 04.08.20 15:56

    광고성 글입니까? 정보성 글입니까? 분간하기 어렵군요..

  • 04.08.23 17:01

    (1)외부에서 에너지를 넣지 않고 에너지를 만들어 쓴다는 생각은 열역학 2법칙인 에너지보존의 원리르르 위배하는 것으로 불가함. (2) 공기의 운동에너지를 뽑아서 쓴다는 것은, 운동에너지는 곧 절대온도에 비례하므로 기체의 온도를 냉각시키고 그 발열 에너지를 자동차에 쓴다는 것으로 납득하기 어려움.

  • 04.08.23 17:14

    (3) 10%의 기체 운동에너지의 사용은 절대온도(섭씨+273도) 10%를 낮춘다는 말과 같으므로 기체의 온도를 30도 이상 낮춘다는 의미이다. 운동에너지의 20%를 사용하게되면 공기의 온도를 대략 60도 낮추게 된다. 운동에너지를 모두 사용한다는 것은 절대영도(-273도)로 공기분자가 고체로 변하여 움직이지 않는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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