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백운초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칭찬릴레이, 밥상머리 교육 등
광양백운초등학교(교장 송규환)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체험하고 실천하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운영했다.
백운초는 이번 인성교육 주간을 통해 인사 실천교육, 칭찬릴레이, 숨은 1일 마니또, 친구사랑 마인드 갖기활동, 친구사랑 삼행시 짓기, 가족과 함께하는 밥상머리교육 등 학교와 가정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했다.
1학년 학생들은 친구의 얼굴을 직접 그리고 친구가 좋아하는 것을 알아보며 친구를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는 친구 사이’라는 주제로 동시 따라 쓰기, 동시 읽어보기, 동시 외워 써보기 등의 이벤트가 상담실과 도서관에서 진행됐다.
가정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 가족과 함께 책 한 권 읽기, 자녀와의 고민 상담 등을 운영했다. 가족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하고 책을 읽으며 가족 사랑과 인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천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는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편지로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 친구와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규환 교장은 “이번 인성 교육 실천 주간의 여러 활동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교 폭력 예방과 화해와 소통의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광양백운초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miraenews.co.kr)
광양백운초등학교(교장 송규환)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체험하고 실천하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운영했다. 백운초는 이번 인성교육 주간을 통해 인사
www.miraenews.co.kr
#백운초 #광양백운 #송규환교장 #밥상머리교육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