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ed Launch Alliance의 Atlas 5 로켓이 금요일 오전 6시 36 분에 EST (1136 GMT)에서 Boeing의 Starliner 캡슐로 발사됩니다. 크레딧 : Walter Scriptunas II / Spaceflight Now
Boeing의 Starliner 승무원 캡슐은 금요일 아침 비 조종 비행 시범 비행에서 Cape Canaveral에서 이륙 한 직후 잘못된 궤도로 날아갔습니다.
미션 관리자들은이 캡슐이 일요일 뉴 멕시코에서 조기 착륙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보잉의 Starliner Orbital Flight Test는 조기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NASA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통해 개발 된 인간 등급 우주 택시는 미국 우주 비행사가 2020 년 다음 Starliner 임무를 수행하기 전에 우주 정거장에서 토요일 우주 정거장과 연결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NASA와 보잉 관계자는 Starliner가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발사 한 지 30 분 만에 자동 궤도 삽입 기동을 완료 할 수 없다고 말했다. NASA의 추적 및 데이터 중계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캡슐과의 통신이 잠시 중단되면서 미션 컨트롤이 Starliner의 자동 조종 장치를 무시하고 지상에서 화상을 입히려는 시도를 방해했습니다.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지 못하면 미션의 중요한 목표 중 일부가 미완성 상태로 남게되어 2011 년 우주 왕복선이 종료 된 이후 처음으로 미국 토양에서 우주 비행사를 재개하는 NASA의 목표를 상쇄하게됩니다.
NASA의 Jim Bridenstine 사장은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에서 발사 후 기자 회견에서“우리는 오늘 당면한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우주선이 발사체와 분리되었을 때 우리는 우리가 바라던 궤도 삽입 화상을 얻지 못했습니다."
Starliner는 나중에 뉴 멕시코의 White Sands Space Harbor에서 선박이 다음에 상륙 할 수있는 착륙 기회가 될 때까지 캡슐이 지구를 안전하게 돌 수있게하는 안정된, 그러나 계획되지 않은 궤도에 도달하기위한 기동을 수행했습니다.
추가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일요일 이후 스타린 너를 궤도에 두는 것을 고려한 후, 관리들은 금요일 오후에 화이트 샌드 (White Sands)에서 상륙 일요일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브리 스테인은 밝혔다.
뉴 멕시코 사막에서는 일요일 오전 8시 (MST 오전 6시, 1300 GMT), 오후 3시 50 분에 2 개의 상륙 기회가 있습니다. EST (오후 1시 50 분 MST; 2050 GMT). 금요일 오후 중반 현재, 관리들은 어떤 상륙 기회를 선택할지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Starliner 타이머 오작동은 Atlas 5 로켓을 타고 성공적으로 발사 한 지 몇 분 후 계획된 8 일 임무의 첫 시간 내에 발생했습니다.
NASA는 지구와 우주 정거장 사이에서 승무원을 운송하기 위해 Boeing 및 SpaceX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1 년 이후 미국 우주국은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 정거장으로 여행 할 수 있도록 러시아에서 좌석을 구매했으며, 최근 러시아 우주국과의 계약에 따라 왕복 티켓 당 8 천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Boeing과 SpaceX가 개발 한 새로운 상용 승무원 선은 인간 수송을 위해 러시아 Soyuz 캡슐에 대한 미국의 의존을 종식시키기위한 것입니다. NASA는 2014 년 Boeing 및 SpaceX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각각 42 억 달러 및 26 억 달러).
이 일정은 2 년 이상 지연되었습니다. SpaceX는 3 월에 승무원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지만 4 월에 중단 엔진의 지상 시험 도중 캡슐이 폭발로 파괴되었습니다.
SpaceX는 폭발의 원인을 수정 한 후 1 월에 고고도 발사 중단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우주 비행사들은 곧 우주 정거장으로 비행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브리스톨 린은 금요일 Starliner의 오작동 및 우주 정거장에 도달 할 수없는 능력이 NASA의 다음 Starliner 임무에서 우주 비행사를 비행하려는 계획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를 알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그러한 평가를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NASA의 Jim Bridenstine 관리자는 금요일 NASA의 Kennedy Space Center에서 기자들을 연설합니다. 크레딧 : NASA TV / Spaceflight Now
보잉의 Starliner 프로그램 관리자 인 John Mulholland는 국제 우주 정거장과의 만남과 화요일 프리 런칭 기자 회견에서 궤도 비행 시험 임무 목표 중 Starliner의 도킹 시스템 성능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NASA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인 Steve Stich는 금요일에 조종사가없는 시험 비행에 성공적으로 도킹하는 것이 승무원 임무를 수행하기위한 전제 조건이 아니라고 말했다.
Stich는“Boeing과 SpaceX는 모두 도킹을 보여주는 고정되지 않은 테스트 비행을하는 임무를 제안했습니다. “필요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좋은 일이지만 승무원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Stich는“우리는 여전히 미완성으로 들어가서 중요한 임무를 점검 할 것입니다. “승무원의 임무에서 중요한 부분을 생각하면 발사 및 착륙입니다. 우리는이 데이터를 수집하고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고 다음 미션과 관련하여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 살펴 봐야합니다.”
조종석에 묶인 "Rosie"라는 별명을 가진 계측 된 테스트 더미가있는 Starliner 우주선은 수정 된 United Launch Alliance Atlas 5 로켓 위에서 금요일 오전 6:36:43 (EST) (1136 : 43 GMT)에 발사되었습니다.
이중 엔진 Centaur 상단과 안정성 향상을 위해 공기 역학적 치마가 추가 된 Atlas 5 로의 업그레이드는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북동쪽으로 172 피트 높이 (52.4 미터) 발사기로 설계된 것처럼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주 정거장을 향해 궤도에 Starliner 우주선을 제공하기 위해 새벽 상승.
Atlas는 Starliner 우주선을 안정된 궤도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속도에 부딪히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로켓의 센타 우어 (Centauur) 상단 스테이지는 캡슐을 적절한 궤도 궤도에 싣고 스타 라이너를 방출하여 이륙 후 약 15 분 후에 자체 비행을합니다.
엔지니어들은 로켓이 고장날 경우 중단 될 때 미래의 Starliner 우주 비행사 승무원의 G- 포스를 제한하기 위해 특이한 Atlas 5 발사 프로파일을 설계했습니다.

궤도에있는 보잉의 스타 라이너 우주선에 대한 작가의 그림. 크레딧 : Boeing
Starliner의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 엔진 4 대에 의한 40 초의 화상은 약 31 분 동안 임무에 착수했습니다. 기동은 Starliner 궤도의 대기 점보다 낮은 지점 (지연)을 상승 시키도록 프로그램되어 캡슐이 지구 주위로 한 번의 90 분의 랩을 완료하기 전에 지구로 뛰어 들지 못하게합니다.
그러나 우주선에 탑재 된 임무 시계의 설정이 잘못되어 배가 실수로 임무의 다른 단계에서 작동하고 있다고 잘못 판단했습니다.
Boeing의 우주 및 발사 부문 수석 부사장 Jim Chilton은“차량은 자율적이며 타이머에서 작동하는 많은 시간이 임무에서 다른 시점에 있다고 생각하면 .
Bridenstine에 따르면, 우주선은 제어 추진기를 잘못 발사했을 때 예상보다 더 많은 추진제를 소비했습니다. 휴스턴에있는 NASA와 보잉 비행 컨트롤러의 공동 팀은 문제를 발견하고 개입하려고 시도했지만 Starliner는 궤도 삽입 화상을 제 시간에 수행하라는 수동 명령을받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궤도 삽입 화상을하도록 지시하는 신호를 얻을 수있을 때까지는 너무 늦었습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미션 관리자들은 미션 컨트롤과 스타 라이너 우주선 사이의 위성 통신 링크가 잠깐 중단되어 지상 명령이 캡슐에 도달하는 것을 막았다 고 말했다.
결국 Chilton은 비행 컨트롤러가 일요일 아침 뉴 멕시코 주 White Sands Space Harbor에있는 Boeing의 주요 착륙장에서 캡슐을 착륙 할 수있는 기회를 유지하기 위해 우주선이 계획되지 않은 궤도로 이동하도록 명령했다고 말했다.
Chilton은“오늘날 우리가 궤도를 선택한 이유는 48 시간 안에 화이트 샌드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 채이 팀은``우주선을 내가 통제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있는 궤도에 배치하고 엔지니어링 팀이 진행 상황을 철저히 파악할 수있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Chilton은 착륙 된 궤도 삽입 조작 후 지상 팀들이 우주선을 안정화 시켰다고 말했다.
“비행 통제 팀은 우주선을 안전한 궤도에 넣었다”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태양에 꼬리를 날려 태양 전지판을 통해 충전을 극대화합니다. 모든 시스템이 좋습니다.”
미션 타이머가 재설정되었으므로 엔지니어는 시계 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한 추가 문제를 예상하지 않습니다.
비행 관리자는 금요일 이후에 Starliner의 임무 목표 중 일부를 구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평가해야했습니다. 화이트 샌즈 일요일에 상륙 기회를 더 잘 맞추기 위해 금요일 오후 한 쌍의 궤도 상 화상이 계획되었다.
Chilton은“우리는 추진제 재고 관리를하고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비행 시험 추진제의 약 75 %를 보유하고있는 것으로 보이며, 팀은 추진 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전체 시험 목표 중 어떤 부분을 달성 할 수 있는지 파악하면서 화이트 샌드로 안전하게 복귀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미션 플래너는 궤도, 재진입 및 착륙 외에도 우주선의 추진기를 훈련시키기 위해 궤도에서 추진력있는 데모를 수행합니다. Chilton은 Boeing 팀이 우주선의 원거리 또는 장거리 탐색 기능을 테스트하고 Starliner의 광학 랑데부 센서를 점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Starliner 승무원 캡슐이 우주 정거장 근처에서 테스트를 위해 접근 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금요일 뉴 멕시코에 상륙하기로 결정한 관리자들은 금요일이 아이디어를 폐기했다.

에어백이 팽창 된 상태에서 보잉의 Starliner 우주선이 내림차순으로 내려 오는 작가의 그림. 크레딧 : Boeing
Stich는“우리는 오늘 차량과 우주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 차량은 오늘 승무원이 탑승 할 정확한 궤도를 오늘 비행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Bridenstine은 우주 비행사가 Starliner 캡슐을 타고 비행하는 경우 궤도 삽입 화상을 수행하기 위해 수동으로 제어 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전 NASA 우주 왕복선 사령관 인 보잉 우주 비행사 크리스 퍼거슨 (Chris Ferguson)은 NASA 우주 비행사 마이크 핀케 (Mike Fincke)와 니콜 맨 (Nicole Mann)과 함께 최초의 스타 라이너 임무를 수행합니다. Fincke와 Mann은 금요일 출시 후 기자 회견을 위해 Bridenstine 및 기타 최고 우주 관리들과 합류했습니다.
"이 예외는 자동화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Nicole과 Mike는 계획에 따라 자동화가 작동하지 않는 오늘날의 상황을 처리하도록 특별히 훈련되었습니다. 우리가 1 번 승무원을 가졌다면 그들은 안전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거기에 있었다면 내일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고있을 것입니다.”
해병대 전투기 조종사 인 우주 비행사 인 만 (Mann)은“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비상 사태에 대해 광범위하게 훈련했으며, 우리가 탑승 한 경우 취할 수있는 조치가있을 수있었습니다.
전 NASA 우주 왕복선 비행 책임자 인 Stich는 엔지니어들이 Starliner 우주선이 Atlas 5 로켓에서 분리 된 시간과 궤도 삽입 연소 시간이 20 분 이내에 프로그래밍 된 시간 사이에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분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tich는“이 중요한 시간대에는 분명히이 타이머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놓쳤습니다. “우리는 어떤 시뮬레이션에서도 보지 못했습니다…이 시점에서 자동화가 발사 차량에서 우주선으로 넘어가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 낸 다음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공무원들은 타이밍 문제가 설계 결함이나 비행 중 캡슐에서 발생한 것과 같은 우주선의 고유 문제로 인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았다.

Starliner 우주선이있는 Atlas 5의 발사 프로파일 애니메이션에서 나온이 프레임은 Centaur 상단에서 분리 된 승무원 캡슐의 렌더링을 보여줍니다. 크레딧 : United Launch Alliance
Stich 씨는 엔지니어들이 타이밍 문제를 검증 할 것이지만 지금은 해결되었지만 Starliner 미션의 중요한 귀환 단계에서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선이 잘 회복되었고 잘 지내고있다”고 그는 말했다. “따라서 며칠 동안이 작업을 수행 할 것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보잉 팀과 협력하여 입국을 안전하게 할 것입니다.
Stich는“우리는이 중요한 삽입 조작으로이 타이밍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숨겨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앞뒤로 데빗 비트 화상과 입구를 살펴 봐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살펴보고 시뮬레이터에서 약간의 실행을 수행하여 모든 것이 안전한지 확인합니다. "
Starliner 우주선은 바다에 착륙 한 이전 미국 승무원 캡슐과 달리 육지에서 터치 다운으로 돌아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낙하산과 에어백은 선박의 착륙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Starliner의 좌절은 보잉에게 어려움을 겪었던 또 하나의 블랙 마크입니다. 이 회사의 737 MAX 여객기는 5 개월 만에 2 번의 치명적인 충돌이 발생한 후 3 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지상 비행을했으며 비행기 비행 제어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한 것이었다.
베테랑 엔지니어이자 보잉 프로그램 관리자 Chilton은 Starliner 팀이 금요일 임무 결과에 실망했다고 말했다.
Chilton은“이 사람들은 미국인들을 우리 땅에서 우주로 돌려 보내기 위해 많은 양의 삶을 살고있는 열정적 인 사람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진단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다음 비행 시험의 종류, 계속 비행해야 할 사항을 파악하십시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