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먼저 별세하신 박영옥 여사의 명복을 빕니다.
[ 대구 창조경제단지의 '삼성존’엔 대구에서 창업하고 성장해온 삼성의 역사를 소개하는 시설인 ‘삼성상회’와 ‘창업기념관’ 등이 들어섭니다.
이곳은 삼성의 시초인 삼성상회의 원형을 복원, 창업 당시의 생산·판매설비·제품 등을 전시할 예정인데요. 삼성상회는 1938년 고(故) 이병철 삼성 회장이 ‘사업보국(事業報國)’의 뜻을 펼치기 위해 처음으로 사업을 시작한 곳입니다. 대구 인교동에 있던 옛 건물은 지난 1997년 해체됐으나 보관하고 있던 자재는 이번 복원 작업에 그대로 활용합니다.]
위와 같은 뉴스를 듣고 아래와 같이 생각했습니다.
1. 삼성은 세계적으로도 드물게 무에서 유를 창조한 기업 중의 하나이니,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전 세계에 있는 경제학도를 비롯한 경제인들의 (특히 삼성맨) 순례지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 매년 예루살렘에 모여드는 종교인들을 생각하면, 경제적인 면에서 ......)
3. 세계적으로 인류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경제 백일장(혹은 경제 골든벨)이나 문예 백일장도 열 수가 있습니다.
4. 그러면 국가적으로 세계에 국격을 드높일 수도 있고, 굴뚝없는 산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더 좋은 방법은 전문가들께서 잘 아실 테니까 그만 줄이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첫댓글 잘 기획하면 관광명소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