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나의 길을 누구보다 제일 잘 아십니다. 그렇다면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나를 순금으로 완성되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순금이라고 해서 정말 순금이 아닌 것은 아시죠? 그만큼 우리를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만들어 가시겠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그냥 순금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바로 단련이라는 방법을 사용하십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도인이 단련이라는 과정을, 매우 혼란스럽게 생각합니다. 왜냐면, 원석을 뜨거운 불에 넣어서 녹여야 합니다. 식혀야 합니다. 또 녹이고 식혀야 합니다.
그러니까, 원석에 입장에서는, “뜨거워 지면, 이거 잘못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며 불안하고, 힘들어 하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이 열심히 말씀대로 살아가다가 보면, 때로는 하나님의 단련의 과정속에 들어갑니다. 그때는 불 같은 시험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이거 잘못되고 있는거 아닌가?”하며 불안하고, 초조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요, 생각해보면, 정말 잘못되는 상황은 어떤 상황입니까? 원석이 불에 들어가 제련하는 과정 중에 있을때 뜨겁다고 “나는 이렇게 뜨거운 것은 못 견디겠습니다”하고 나가버리면 순금이 되다가 중단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러면, 순금으로 완성되지 못하고, 불순물이 섞여있는 이상한 상태로 끝나버리게 되는 것이죠.
사랑하는 성도님들,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순금이 되기 위해서는 단련의 과정을 믿음으로 잘 따라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단련의 과정 안에서 인내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최고의 장인이십니다. 나의 가는 길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나의 가는 길을 순금이 되도록 만들어 주시는 것이죠. 이 믿음을 잃지 않는 모두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텍사스 빛과소금의교회 서은석 목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