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럽지만...답답한 마음에 글 올립니다..
조금 이해해 주세요..
집안형편이 안좋아서...어쩔수 없이 자격증을 대여했습니다..건설회사구요
그리고 소급적용해서 대여를 했습니다
그러니깐..올해 1월에 대여를 했는데요...작년 3월부터 입사한걸로 소급해서요..
회사에서 그런 사정이 있었나 봅니다..회사면허땜에 그런가 본데..
그런데...기술인협회나..고용보험...다른 보험은 다 납입된걸로 된걸로 전산상 나오는데..
국민연금은...미납된걸로 나옵니다..
대여 알선한 분한테 예전에 얘기했는데..다 내어준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한달 정도 지났는데..계속 미납으로 되어 있는게..찝찝합니다..
회사에서 안내는 이유가 있나요?
그리고..어차피 회사에서 내야되는건가요?..걱정 안하고 신경안써도 되는건가요?
괜시리 신경이 쓰여져 글 남깁니다..
국민연금에 대해 잘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 제가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 4대보험 관리를 하고 있어서 몇자 적습니다. 보통 직장에서 일 하시는 분들은 입사하면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취득신고를 합니다. 그럼 공단에서 고지서 회사로 보내고 개인별 고지내역서는 전자문서로 보내구요. 월급에서 원천징수 해뒀다가 고지서 오면 납부를 하는데.. 미납이 됐다는 건 회사에서 납부를 안 했다는 말인데.. 저희 같은 경우는 납기일이 매달 10일이거든요. 다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기다려보셨다가 계속 미납이면 회사 담당자분이나 연금관리공단에 문의 해보세요.
답변 고마워요,,,1월에 그게 맘에 걸려서 대여를 알선해준 사람에게 물어봤는데..국민연금 납주해준다고 신경쓰지말라고 그러더라구요.,,,2달정도 지났는데도 그대로 더라구요,.,납부안하고 계속 지체하거나 그래도 되나요?.. 만약에 회사가 부도나면요,.,,연금체납부분은 제가 부담해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겟네요...대여를 한상태인데..연금공단에 물어봐도 될런지도 모르겠네요..답답한게 공부하는데도 신경이 쓰이네요 ㅡ.ㅡ''
조금 문제가 있나봅니다. 회사에서 일부러 납부안하는거 같습니다. 찝찝하시면 바로 빼셔야 할거 같습니다. 솔직히 그런회사는 빼는것도 쉽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몇일까지 연금문제 해결안되면 바로 빼겠다고 으름장 놓고 진짜로 그날까지 해결안되면 어떻게 해서라도 빼십시오 나중에 문제생길수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국민연금을 안낸다고해서 나중에 근로자에게 고지하지 못합니다. 회사가 망하더라도 그렇게 못해요..설사 본인이 본인 미납금만 납부하겠다해도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걱정하지 마세요~~
국민연금 안내다가...... 조금있음 월급 밀릴겁니다. 그런회사는 자금돌아가는게 안좋아서 기본적인것들을 못내는것이죠..... 직원월급서는 차감해가 놓고선 말이죠...... (경험자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