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의 Starliner 우주선은 일요일 뉴 멕시코의 White Sands Space Harbor에 도착한 후 보입니다. 크레딧 : NASA / Bill Ingalls
Boeing의 Starliner 승무원 캡슐의 조종사 시범 비행이 일요일에 조기 종료되어 타이밍 글리치가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되지 않은 후 뉴 멕시코에서 부드러운 에어백 쿠션 사전 새벽 착륙으로 NASA가 데이터 분석을 시작할 때 일부 테스트 목표가 불완전한 상태로 남았습니다. 우주 비행사는 다음 Starliner 임무를 수행해야합니다.
우주로의 첫 여행을 마친 재사용 가능한 Starliner 캡슐은 일요일 오전 7시 58 분 (EST : 5:58 MST, 1258 GMT)에 뉴 멕시코의 White Sands Space Harbor에서 쓰러졌습니다. 빨간색, 흰색 및 파란색 낙하산 3 개가 선박의 하강 속도를 늦췄으며 사막 바닥에 우주선의 착륙을 부드럽게하기 위해 6 개의 에어백이 팽창하여 미국의 인간 등급 캡슐이 궤도에서 돌아와 처음으로 단단한 땅에 닿았습니다.
보잉 복구 부대는 우주선에 신속하게 접근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인지 확인하고 보호 환경 인클로저를 설치하고 착륙 후 약 1 시간 후에 캡슐 해치를 열어 우주 비행사가 미래의 임무에 착수하는 데 도움이되는 절차를 연습했습니다.
Starliner의 착륙 일요일은 금요일 거의 시험 비행을 시작한 후 뉴 멕시코의 착륙 지대에서“불즈 아이”를 맞으며 거의 완벽하게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보잉의 우주 및 발사 부문 부사장 Jim Chilton은“선박은 멋져 보인다”고 말했다. "지상 승무원은 에어백을 완벽하게 고르지 않은 탄화가 거의 없으며 재사용 가능성이 아주 뛰어나다 고 말합니다."
캡슐은 미션 경과 타이머 설정에서 11 시간의 오류로 비행을 시작하여 일련의 문제를 일으켜 Starliner가 우주 정거장에 도달하여화물을 배달하기에 너무 많은 연료를 연소시키는 원인이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ASA와 보잉 관계자는 일요일 상륙 후 긍정적 인 메시지를 보였으며, 시험 비행이 부분적으로 성공한 후 Starliner 프로그램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NASA는 포괄적 인 데이터 검토 결과에 따라 우주 비행사들이 원래의 의도대로 다음 Starliner 임무를 수행 할 수있게 해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Chilton은 일요일에“체크리스트를 똑바로 밟았다면 현재 미션 목표가 달성 된 60 % (범위)에 도달 한 것 같습니다. “캡슐 내에 일련의 데이터 레코더가 있으며이 레코더의 데이터는 텔레 메 트리를 통해 집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선체 및 스트레인 게이지의 온도 센서와 같이 굽힘 및 어떤 종류의 충격을 보았는지 등입니다.”
Boeing의 엔지니어들은 우주선이 플로리다에있는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있는 Starliner 공장 및 개조 시설로 운송 될 때까지 일부 측정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최대 2 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 온도와 차량의 모습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나오는지 추론하려고한다면, 아마도 우리가 달성 한 테스트 목표의 85-90 % 범위에 해당 할 것입니다. Chilton이 말했다.
Chilton은 데이터 검토가 "1 월까지"완료 될 때까지 완료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잉의 스타 라이너 우주선은 뉴 멕시코 주 화이트 샌드 우주 항구 (White Sands Space Harbor)에 착륙하는 3 개의 빨간색, 흰색 및 파란색 주 낙하산 아래로 내려갑니다. 크레딧 : NASA / Aubrey Gemignani
NASA와 보잉 관리자는 Starliner 우주선을 안전하게 지구로 되돌려 보면 임무 결과를 검토하고 Boeing 시험 조종사 Chris Ferguson과 NASA 우주 비행사 Mike Fincke와 Nicole Mann이 2020 년에 다음 Starliner 임무를 수행 할 수있을 정도로 캡슐의 성능이 우수한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
“승무원 비행 테스트를 앞두고 모든 데이터를 살펴보고 궤도, 진입 및 상승과 같은 모든 단계에서 차량의 성능을 확인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NASA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인 Steve Stich는“우리가 얻지 못한 목표를 랑데부, 접근 및 도킹으로 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승무원 비행 시험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하는지에 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Stich는“저는 일단 데이터를 검토 한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승무원 비행 테스트를 수행 할 수있는 좋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NASA가 이용할 수있는 또 다른 옵션은 Starliner의 조종되지 않은 테스트 비행을 다시 실행하는 것인데,이 결정은 수억 달러가 소요될 수 있으며 더 이상은 아니라면 몇 달씩 프로그램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NASA는 2010 년부터 일련의 계약 및 계약을 통해 우주 정거장으로 여행하는 NASA 우주 비행사를 위해 Starliner 우주선을 개발, 시연 및 비행하기 위해 보잉에게 최소 48 억 달러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NASA와 회사의 승무원 캡슐에 대해 31 억 달러 상당의 유사한 계약을 체결하여 미국 우주국에 우주 정거장을 왕복하는 승무원을 수송하고 NASA의 우주 비행사 운송에 대한 러시아의 의존을 종식시키는 두 가지 독립적 인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수십억 달러 규모의 정부 계약은 상업 서비스를위한 것이며 Boeing과 SpaceX는 우주선의 소유권을 유지하고 비행 운항을 감독하고 독점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합니다.
NASA의 Jim Bridenstine 총재는 23 일, 우주 비행사가 궤도에 오르지 않은 궤도 비행 시험에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이 기관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이 Starliner 프로그램을 통해“진출”할 것이라고 낙관했다고 밝혔다.
"그렇습니다. 이것에는 빠진 요소가 있지만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방식으로 완성 된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아는 것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앞에 많은 학습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긍정적 인 방향으로 계속 발전 할 수있는 충분한 정보와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
Chilton에 따르면이 우주선은 금요일 우주선이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발사되기 전에 Starliner의 계획된 8 일 임무를 단축시키는 타이머 경과 문제가 시작되었다고 Chilton은 밝혔다.
Chilton은 토요일 기자 회견에서“우리의 우주선은 Atlas 5에 도달하여 현재 시간과 Atlas 5가 임무 위치에있는 시점을 파악해야한다”고 말했다. “어떻게 우리는 거기에 도달하여 잘못된 숫자를 ed습니다. 이것은 아틀라스 문제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잘못된 계수에 도달 한 것처럼 보입니다.”
Chilton은“잘못된 시간에 시계를 시작한 결과 우주선이 우주에 도달했을 때 그녀는 나중에 임무를 수행한다고 생각했고 자율적으로 그런 식으로 행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화상 없이는 궤도에 있지 않았으며, 예상되는 자세에 있지 않았으며 실제로는 그 자세를 조정했습니다."
Starliner가 Atlas 5 로켓의 Centaur 상위 단계에서 분리 되 자마자 열광적 인 추진기 발사가 시작되었으며, 이는 발사 중단 시나리오에서 우주 비행사 승무원의 g- 포스 부하를 줄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평탄한 아열대 궤도로 날아갔습니다.
타이밍 오류로 인해 Starliner가 목표 궤도 삽입 조작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우주선이 더 작고 추진기는 작지만 안정적으로 계획되지 않은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일련의 화상을 입히도록 임무 제어 상향 명령을 받았지만, 우주선은 더 이상 우주 정거장에 도달 할 수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인 화상으로 인해 스러 스터가 뜨거워졌으며, 하나의 스러 스터 세트가 추진제 공급을 고갈 시켰습니다. 간헐적 인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Starliner의 28 대의 서비스 모듈 제어 제트기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지상 제어기는 재진입 전에 추진기 중 하나를 제외한 모든 장비를 복구하고 재 활성화 할 수있었습니다.
NASA의 Jim Bridenstine, 보잉 부사장 Jim Chilton 및 NASA 부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 Steve Stich는 휴스턴의 Johnson Space Center에서 뉴스 브리핑을 통해 일요일 Starliner의 궤도 비행 시험 결과를 논의했습니다. 크레딧 : NASA
브리스톨 린은 "미션 경과 타이밍 오류로 인해 수많은 후속 과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우주선은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올바른 위치에 도달하려고했습니다. 그래서 엔진이 발사되었고, 반응 제어는 우주선을 올바른 위치에 놓으려고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일부 엔진은 온도 관점과 듀티 사이클 (관점)에서 한계를 초과했습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엔진은 일정 시간 동안 특정 횟수만큼만 가동해야했으며 초과했습니다. 임무 경과 시간이 맞았다면 그 어느 것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Stich는 일요일 Starliner 시험 비행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우주선이 일요일에 지구로 돌아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Stich는“1 번 비행 시험 목표는 성공적인 궤도 진입, 재진입 및 착륙이었다”고 말했다. “차량은 진입하는 동안 엄청나게 날았습니다. 모든 기동은 정확히 계획된대로였습니다.”
우주 정거장과의 시험 비행 계획된 협의를 포기한 후, 임무 관리자는 지구 궤도가 낮은 약식 2 일 솔로 비행 중에 가능한 한 많은 Starliner 우주선을 시연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토요일 도킹 메커니즘을 확장하여 미래의 Starliner 차량과 우주 정거장을 연결할 기계 시스템을 점검했습니다. Boeing에 따르면이 우주선의 항법 항법 카메라도 처음으로 궤도에서 확인되었으며 태양 전지판 발전 시스템은 예상보다 더 잘 작동했습니다.
스타 라이너의 가압식 객실 내부의 온도와 기타 변수들도 문제가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당국자들은 말했다.
그러나 우주 정거장을 중심으로 한 스타 라이너의 계획된 기동 중 일부는 우주선의 최초 궤도 비행 시험 이후에도 입증되지 않은 채 남아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타 라이너 우주선에 실린 우주 정거장 승무원을위한 일부 휴일 선물은 배달되지 않았습니다. NASA는 우주 비행사가 내년에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착륙 한 후에 선물을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Chilton은 일요일에 발사 및 착륙과 같은 시험 비행의 "큰 조각들"이 성공적으로 시연되었다고 말했다. 발사 전에 우주 정거장과의 성공적인 도킹이 임무 목표로 등재되었지만, 공무원은 모든 시험 비행 목표의 가중치가 동일하지 않다고 말했다.
Chilton은“우리는 새로운 인간 등급 Atlas 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규모에서만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했습니다.”
Starliner 우주선은 Cape Canaveral에서 금요일에 United Launch Alliance의 Atlas 5 로켓의 변형 된 인간 등급 변형을 기반으로 발사되었습니다. 크레딧 : Walter Scriptunas II / Spaceflight Now
Chilton은“우주선은 놀라운 출발을했습니다. “팀은 즉시 그 일을 처리하고 궤도를 순환 시켰으며 그의 우주선이 태도를 통제하고 그녀가해야 할 모든 일을하고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있음을 보여줄 수있었습니다. 기내 온도, 압력 및 모든 것이 훌륭했습니다.
Chilton은“반품은 실제로 테스트 할 수없는 것입니다. “열 실드를 착용하고 열 정권을 통과해야합니다. 오늘날에는 실제로 더 나아질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내리고 안내 잠금 장치를 가지고 불즈 아이의 중앙에 닿았습니다.”
남태평양에서 약 155 마일 (250 킬로미터) 떨어진 Starliner는 일요일 오전 7시 23 분 (EST) (2323 GMT)에 55 초 동안 4 개의 제동 로켓을 발사하여 궤도에서 떨어지고 대기로 돌아와 Starliner를 하얀 모래쪽으로 하강.
나중에 Starliner의 서비스와 승무원 모듈이 분리되었습니다.
선박의 중단 엔진, 태양 전지판, 라디에이터 및 기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시스템을 호스팅하는 서비스 모듈은 태평양을 파괴하는 재진입으로 향했습니다. 절제 열 차폐, 열 타일 및 담요로 보호되는 승무원 모듈은 12 개의 제어 스러 스터를 사용하여 남서쪽에서 멕시코를 접근 할 때 화이트 샌드로 향하게했습니다.
Starliner는 오전 7시 41 분 (EST) (1241 GMT)에 최초의 식별 가능한 대기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캡슐 외부의 온도는 화씨 3,000도 (섭씨 1,650도)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캡슐은 약 9km (30,000 피트) 고도에서 낙하산 배치 순서를 시작했습니다.
Starliner는 먼저 상부 열 차폐를 제압하고 한 쌍의 드 로그 로그 낙하산을 배치했습니다. 그런 다음 박격포가 발사되고 파일럿 슈트는 약 2,400 미터 (8,000 피트)의 컨테이너에서 3 개의 주요 낙하산을 꺼 냈습니다. 1 분이 채 지나지 않아 캡슐은 하단 열 차폐를 해제하여 에어백이 900m (3,000 피트) 정도 팽창 할 수있게했습니다.
이 배는 약 19mph (초당 28 피트)의 속도로 만져 지도록 설계되었으며, Starliner 조종석에 묶인 "Rosie the Rocketeer"라는 별명을 가진 계측 된 더미는 착륙시 및 다른 단계에서 힘과 하중을 등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행의.
Starliner의 착륙 일요일은 궤도 선원이 가능한 우주 차량이 White Sands에서 지구로 돌아온 두 번째였습니다. 셔틀 콜롬비아는 지구로 돌아와 1982 년 3 월 화이트 샌즈 스페이스 하버 (White Sands Space Harbor)의 포장되지 않은 착륙장에서 NASA의 세 번째 우주 왕복선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내려 갔다.
보잉은 우주 정거장에 대한 프로그램의 두 번째 파일럿 임무에서 베테랑 NASA 우주 비행사 Suni Williams가 지휘 한 Starliner 캡슐을 재사용 할 계획입니다. 우주 비행사가 탑승 한 최초의 Starliner 임무 인 Boeing 's Crew Flight Test를 위해 별도의 우주선이 준비 중입니다.
일요일 상륙 후 발언에서 윌리엄스는 프랑스 해양 탐험가 자크 쿠스토 (Jacques Cousteau)의 연구 선을 따라 캡슐을 '칼립소 (Calypso)'라고 명명했다.
비행 후 Starliner 데이터 검토가 진행됨에 따라 Stich는 일요일에 우주 비행사가 2011 년 우주 왕복선이 종료 된 이후 내년에 미국 토양에서 궤도에 진입 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프로그램으로서, 우리는 엄청난 해를 보냈습니다.”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내년에 승무원 임무를 준비하기 위해 2 개의 궤도 시험 비행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11 월에 Boeing과 함께이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위해 패드 중단 테스트를 거쳤으며,이 두 궤도 테스트 비행의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여 승무원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SpaceX는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과 자동 도킹을 달성하고 미국 동부 해안의 대서양에서 튀어 나왔을 때 3 월에 승무원 우주선의 성공적인 조종사 시위를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SpaceX는 우주 정거장으로의 왕복 비행을 완료 한 동일한 우주선이 발사 탈출 엔진의 지상 시험 발사 중에 폭발로 파괴되면서 4 월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SpaceX는 폭발로 인한 밸브 문제를 수정했으며 11 월에 중단 엔진 핫 파이어 테스트를 완료하여 1 월에 기내 중단 테스트의 단계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비행 중 중단 시연을 위해 SpaceX는 승객없이 승무원을 Falcon 9 로켓에 장착하고 성층권으로 발사 한 다음 상부 대기에서 중단을 시작하여 캡슐이 우주 비행사를 실패한 사람으로부터 멀어지게하는 능력을 증명합니다. 부스터.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