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라크 한국인 납치
|
|
|
|
"유시민 의원, 만두가 넘어갑니까?"
|
|
유시민 의원, 만두가 넘어갑니까? (촬영 최여선, 편집 김태환)
21일 김원웅, 임종인 의원등 열린우리당 의원들이 김선일씨 사건에 대한 석방을 촉구하고, 정부에 이라크 파병 재검토를 촉구하는 시간, 국회 의원회관 한쪽에서는 또다른 행사가 열리고 있었다.
의원회관 1층 로비에는 "만두사랑....캠페인"이라는 대형 현수막이 걸려있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만두를 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이들 중에는 국회의원은 물론이고 의원 보좌관과 사무관, 경비를 하던 경찰들도 있었다.
| △21일 "만두사랑 캠페인"에 참석해 만두를 먹고 있는 유시민 의원. ⓒ민중의소리 | 이날 행사를 주최한 것은 열린우리당. 행사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김근태 의원과 유시민 의원이었다.
"언론의 뭇매를 맞은 만두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훈훈한 행사"려니 하고 지나치기엔 이날 아침 이라크에서 들려온 김선일씨의 납치 사건이 내내 가슴을 조여왔다.
이날 만두사랑...캠페인에 참가한 유시민 의원과 인터뷰를 시도 했다. 유 의원은 <민중의소리>라는 소개를 듣자 "민중의소리가 나한테 아주 고약하게 쓰던데"하면서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 의원은 "김선일 씨 납치 사건"에 대해 묻자 "오늘 새벽에 사건 터졌는데 벌써 대책 내놓으라고 하면 이야기 할 게 없다"면서 "일단 사람을 구해내야 하니까 거기에 집중을 좀 해봐야죠"라고 답했다.
이어 재검토에 대한 의견을 묻자 오히려 "어느나라가 이라크에 가있는 자기 교민이나 국민이 납치되었다고 해서 군을 철수 시킨 나라가 있는가"라고 반문하면서 "어떤 정책이라는게 단 한가지 측면만 가지고 가부를 결정할 수 없는 것 아닌가"라고 답해 재검토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만두를 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의 목숨이 경각에 달린 시각에 하필 그 자리에서 "어쩔 수 있느냐"는 식으로 심드렁하게 반응하는 그의 모습은 실망스러운 것이었다.
인터뷰 내내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우선해야 할 국회의원으로서의 기본적인 태도가 아쉬웠다.
"유시민 의원님, 지금 만두가 넘어갑니까?"
| △"오늘 새벽에 사건 터졌는데 벌써 대책 내놓으라고 하면 이야기 할 게 없구요" ⓒ민중의소리 |
다음은 유시민 의원과의 일문일답이다.
문: 식사 맛있게 하셨습니까. 민중의소리입니다.
답 : (찡그리며) 민중의소리가 나한테 아주 고약하게 쓰던데 어제도 보니까 이라크 파병이런거 쓰면서 아주 악의적으로 쓰던데...나는 기자가 자신의 소신과 노선에 따라 기사쓰는 것은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입장인데 어젠가 인터넷에서 본 그 기사는 너무너무 했더라고 보니까.....그래서 뭐 묻고 싶어 온거에요?
문 : 오늘 아침에 김선일씨 사건이 대대적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불안감을 갖게 하는데요.
답 : 거기에 대해선 다른 사람을 살려내야죠. 총력을 집중해서 사람을 구해내야죠. 그것 말고는 다른 무슨 말을 할게 뭐 있습니까?
문 : 어쨌든 그곳에서 24시간을 시간을 정해 놓았는데요.
답 : 어떻게 할까요? 파병안한다고 이야기 할까요? 그러면 좋겠죠. 일단 사람을 구해 냅시다. 정부에서 총력을 기울여서 일단 교섭을 해야 하니까. 사람을 구해내고 그 다음문제는 그다음에 따져보죠
문 : 이번 사건이 예견을 못한 것도 아니고 앞으로 계속 일어 날텐데 정부차원에서 준비나 여당차원에서 대책이 있다면...?
답 : 오늘 새벽에 사건 터졌는데 벌써 대책 내놓으라고 하면 이야기 할 게 없구요. 일단 사람을 구해내야 하니까 거기에 집중을 좀 해봐야죠.
문 : 의원님, 외국같아서는 사람 목숨 하나 가지고도 정책이 바뀔 수 있는데 그만큼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한다구요. 외국에 나가있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충분히 재검토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미국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일이 있으면 뒤집을 수 있고 그래요.
답 : 그래서 미국이 뒤집었어요? 어느나라가 이라크에 가있는 자기 교민이나 국민이 납치되었다고 해서 군을 철수 시킨 나라가 있습니까? 지금.
문 : 일단은 이탈리아든가...
답 : 이탈리아는 그것 때문은 아니죠.
문 : 어쨌든 영향은 주죠.
답 : 영향은 받지요. 우리도 당장 고민이잖아요. 그런게 우리야 재건 평화 목적으로 보낸다고 하지만 이라크 국민중에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아서 이와 같은 사건이 나면 또다시 날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은 당연히 되죠. 그렇지만 어떤 정책이라는게 단 한가지 측면만 가지고 가부를 결정할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문 : 국민들 입장에서는 정부나 여당에서 제스추어를 취하든가 바라는 것이 있을텐데...
답 : 그건 기자분 의견 아니에요? 제스추어가 필요한게 아니고 사람을 구해내는 진진한 노력이 필요한거죠.
문 : 진지한 노력으로 당장 할 수 있는데 무엇이 있을까요?
답 : 우선 납치범들하고 교섭을 해야죠. 그게 기본 아니에요?
문 : 국민들에게 한말씀 해주신다면...
답 : 우리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사람을 구해내야죠. 그것 외에는 지금 시점에서는 달리 할 말이 없어요.
김태환 기자
|
|
|
|
|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냄비근성 알아줘야돼,,, 만두사건운운하면서 열받았을때가 어제같은데, 또 만두파는 서민들 살리자며 열받았을때가 어제 같은데 파병엔 관심들조차 없던 사람들까지 이러는거 보면 정말,, 할말없습니다..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냄비근성 알아줘야돼,,, 만두사건운운하면서 열받았을때가 어제같은데, 또 만두파는 서민들 살리자며 열받았을때가 어제 같은데 파병엔 관심들조차 없던 사람들까지 이러는거 보면 정말,, 할말없습니다..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냄비근성 알아줘야돼,,, 만두사건운운하면서 열받았을때가 어제같은데, 또 만두파는 서민들 살리자며 열받았을때가 어제 같은데 파병엔 관심들조차 없던 사람들까지 이러는거 보면 정말,, 할말없습니다..
유시민의원의 말도 어느정도 일리가 있다고 봅니다
↑윗님 말씀에 동감.. 물론 납치사건 게다가 참수형.. 무지 중요하죠 한사람한사람이다 우리나라 국민이니까.. 하지만 그렇다고 파병 철회하지도 않을꺼면서..맞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좀 성의 없어보임;;
물론 저렇게 냉펄한것도 일리는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어떤 나라인가. 저사람은 정이란게 없는건가. 싫어진다. 유시민.
유시민이 싸가지 없는건 벌써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것 아닌가 유시민이 한마디 한마디 뱉는것 볼때마다 보는입장에서 상당히 불쾌해 입 관리 좀 잘하구 다녀라.시민아
^^;;;;;;;;; 님들은 지금 밥 다 안드셨나요.. ㅡㅡ^ 그럼 이상황에서 뭐라구 말합니까.. ㅡㅡ^^
언론플레이한번 끝내주는군요..
참나...배고프면 먹는거지 만두먹었다고 기사실리네...어이가 없다 어이가...너무하네 지들은 밥안머처먹나 니들은 밥이 넘어갑니까? 이런소리들으면 기분좋냐? 만두행사도 졸라 중요한거 아녀;;;
유시민 저새끼라니 말하는 꼬락서니하곤...머리에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너무 막말하시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이 기사도 참 웃기네요. 하 나참..그럼 기자분은 김선일씨를 위해 뭘했는데요?
지금 만두 먹는다고 사람들이 이리 유시민을 욕하는 줄 아십니까? 저 대답을 보십시오. 물론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성의와 애도를 표시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적어도 성의는 표시하면서 말을 가려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시민을 처음부터 싫어했던 사람이랑 저게 결코 좋아 보이진 않네요. 저새끼
크흥.. 이런건 안믿는다. 이틈에 유시민 죽이기라니.. 머리 잘굴리는구만 할일없는 기자님..-_-;;
는 입만 살았습니다. 지금 만두 먹는다고 욕한는거라 생각하지 마십시오.!!! 무엇때문에 네티즌들이 유시민을 욕하는 지 생각해 보십시오. 무작정 꼬리말 읽고 그에 대응하는 꼬리말이 아닌 저 기사와 유시민의 대답을 보고 꼬리말을 쓰란 말입니다 .!!!!초딩같이 행동하지 맙시다. -_-
흐음.. - _- 고 김선일 덕분에 만두를 덮겠다 이거지?! 국민연금 얘기는 저 먼나라 이야기 같잖아 - _-
지금은 어느 언론도 믿지 않아요...물론 잘못되지 않았다! 는 아니지만...열우당죽이기...글쎄...쉽게 끝내지는 않을듯... 자질없는 국회의원도 문제지만 수시로 말바뀌는 네티즌들을 어스르는건 더더욱 힘들지 않을까...ㅋ
민노당만세..ㅡㅡ;
글쎄, 과연; 이건 읽기나름.쓰기나름인듯..
그래 유시민...너 첨부터 맘에 안 들었어!!!!그리도 잘나서 사람은 이미 죽었는데 협상한다고 나불거리고 댕겼냐?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어쩔수 없는 상황을 맞는거 같네요..김선일씨 너무 안되고, 어떻게 해서든 구해내야 겠지만,,나라 쪽에서 보면 철수라는 건 정말 할수 없는 일이 잖아요..유시민 의원이 말을 너무 심하게 한건 사실 이지만, 국민들이 김선일씨 피살에 대해서 너무 정부 욕만 하는것 같네요, 어쩔 수 없었 을텐데.....
-_- 뭐 이딴 기사를;
저인간이 만두먹는걸 보니 아 싫군요 역겨워요
너이새끼 어디사니 ?
미친새끼..너 당장 이라크가서 포로되봐라
물고 늘어지는게 아니라 저 사람 말투를 보세요! 저딴 말을 어떻게 짓거려 개새끼.
유시민 한테만 모라고 할껀 아니죠..기본적으로 저 기자분 자체가 유시민 한테 안좋은 감정으로 기사 쓴거 같고.. 솔직히 대부분의 의원들이 다 저딴식일텐데.. 저놈한테만 성질낼껀 아니예요
제목두 저게 뭡니까.. '유시민 의원 만두가 넘어갑니까?'그럼 기자분은 요몇일동안 밥도 안잡수셨나요? 기자분도 황당한게 정말로 김선일씨일이 걱정된다면 왜 하필 만두행사장에 가서 저런 인터뷰를 하는건데요..우습네요
난 원래 저 쉑이 싫었어.. 노통이랑 같이 말만 졸라 잘하는 쉑.. 언론이나 너네나 거기서 거기다!
어머어머 실망이야-_-
역시 언론 싫어 ㅡㅡ. 자기들 입장에서만 서술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