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 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강원교육페스타’가 11월 2일(토) KT&G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교육 주체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고, 강원교육을 위해 노력한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를 응원·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여는 마당 △어울림 마당 △수업 나눔 마당 △체험 마당 △이벤트 마당 총 5개 마당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행사기간 ‘감정회복의 인문학’을 주제로 한 신종호 서울대 교수의 강연, 봉대초와 춘천교대부설초 학생들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강원도내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마당’에서는 △통계로 풀어보는 AI 주식 투자 전략 게임 △쿤트관을 이용한 음파의 시각화 등 23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이벤트 마당에서는 △도전 골든벨 △교육네컷 △체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수업 나눔 마당’에서는 도내 18개 시군 교사들이 ‘질문과 성찰이 있는 학생 중심 탐구 수업’, ‘작지만 강한 작은 학교 수업 개선’, ‘감성과 테크로 빚은 탐구 수업 사례’ 등을 주제로 수업 나눔 릴레이를 진행한다.
신경호(42회) 교육감은 “2024 강원교육페스타는 교원, 학생, 학부모가 만나 한데 어울리고 고민하며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강원교육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더해 달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