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요즘에 고철때문에 상업시운전을해서그렇습니다.............새마을호도 자주연착입니다 그리고 일본철도에관한것은 해외철도게시판에 문의하시는것이.......
일본은 공사 등으로 인해 운행시간에 영향을 줄 경우 아예 다이어를 바꿔 버립니다. 우리나라는 다이어는 그대로, 시간은 늦어지고...
한 노선에 직통연계운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ex. 서울-장항간 장항선열차의 서울-천안간 경부선경유) 지선에서 간선으로 진입하는 열차가 지연되면 잇달아 지연이 되구요.. 단선일경우 교행때문에 지연되는 경우도 있구요.. 선행열차 늦어지면 지연되구요, 여러가지 지연요소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요간선노선에 지연이 심한것이고 지연이 없다고 봐도 되는 노선도 있습니다.(ex.충북선,교외선,경원선,경의선,정선선등) 이런노선은 열차운행이 많지않고 열차정시운행에 지장을 주는 요소가 없으니 그렇죠;;
이번에 일본방문때 느낀것이지만 정말 칼이었습니다. 심지어는 버스까지두요. 버스정류장에 써있는 시간 그대로 버스가 도착하더군요.
영주소속4421 // 현재는 상업시운전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시운전일 뿐입니다. 상업시운전은 3월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제 개통상황을 재연해 놓고 하는 시운전을 말하지요,.
쪽발이새끼덜 시간만은 본받아야한다니깐여.
첫댓글 요즘에 고철때문에 상업시운전을해서그렇습니다.............새마을호도 자주연착입니다 그리고 일본철도에관한것은 해외철도게시판에 문의하시는것이.......
일본은 공사 등으로 인해 운행시간에 영향을 줄 경우 아예 다이어를 바꿔 버립니다. 우리나라는 다이어는 그대로, 시간은 늦어지고...
한 노선에 직통연계운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ex. 서울-장항간 장항선열차의 서울-천안간 경부선경유) 지선에서 간선으로 진입하는 열차가 지연되면 잇달아 지연이 되구요.. 단선일경우 교행때문에 지연되는 경우도 있구요.. 선행열차 늦어지면 지연되구요, 여러가지 지연요소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요간선노선에 지연이 심한것이고 지연이 없다고 봐도 되는 노선도 있습니다.(ex.충북선,교외선,경원선,경의선,정선선등) 이런노선은 열차운행이 많지않고 열차정시운행에 지장을 주는 요소가 없으니 그렇죠;;
이번에 일본방문때 느낀것이지만 정말 칼이었습니다. 심지어는 버스까지두요. 버스정류장에 써있는 시간 그대로 버스가 도착하더군요.
영주소속4421 // 현재는 상업시운전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시운전일 뿐입니다. 상업시운전은 3월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제 개통상황을 재연해 놓고 하는 시운전을 말하지요,.
쪽발이새끼덜 시간만은 본받아야한다니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