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사무실로 다용도 구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젊은 세대 재택 근무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어울릴만한 건축적 형태미와 내부 공간 홈오피스 인테리어 풀어낸 모던 소형주택 짓기 제안 드린다.
외팔보 캔틸레버 구성한 건축미적 요소와 원활한 주차장을 위한 필로티구조 그리고 작고 알찬 소형주택 짓기 이면서 집과 사무실을 하나로 구성하는 홈오피스 인테리어 공간 조성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게 녹여낸 집짓기 사례라 할 수 있겠다.
사각 블럭 구조물 한쪽으로 전후면 외팔보 돌출 블럭 구성하여 건축적 형태미만이 아니라 배면으로 주차장을 품어낸 필로티구조 형태로까지 풀어낸 작은 사이즈의 소형주택 짓기 이다.
마치 받침석이 되는 1층 진입로 블럭과 배면 돌출 블럭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벽식 기둥의 필로티 구조 구성으로 주차장 공간까지 확보시킨 형태로 작지만 알찬 한채 조성 소형주택 짓기 형태를 띠고 있다.
규모가 작으면서도 알차게 구성시키며 공간적 활용도 역시 높여 놓은 형태로 베이직이 되는 측면 블럭과 아래 받침석 역할을 1층 블럭을 매개로 돌출 블럭을 조성하며 주차장 품은 필로티 구조까지 이끌어 내었다.
이처럼 배면 역시 돌출 블럭화 시키며 하나의 구조체를 이루고 있다.
입구 진입면 시멘트 바닥과 자연석 조경 구성으로 초입 구성하여 놓았다.
이를 통해 내부 공간까지 통일감 있는 연출로 일체감을 이끌어 내었다.
캔틸레버 창호 위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 뷰 이다.
돌출 블럭 위 전면 ▲ 구성 이미지 이고 아래가 배면 ▼ 구성 뷰 이다.
주방 공간과 간이 세면대 조성 되어져 있다.
위에 소개 언급한 그대로 야간 모드의 건축 뷰 이다.
집과 사무실을 하나로 캔틸레버 구조의 건축미와 필로티 주차장의 실용성 나아가 재택근무를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홈오피스 인테리어 구성에 이르기 까지 이를 하나로 묶어낸 소형주택 짓기 건축 제안 뷰 담아 내었다.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