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률 보시는 곳은 방장님이 추천 하시는 곳 가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곳 태국에선 한률을 이야기 할때
1바트에 한화로 얼마이냐로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고
10000 원에 몇바트를 주느냐 로 호칭을 할 때가 있습니다.
두가지 경우가 다 같이 사용 되기 때문에 어떨때는 황당한 경우를 당할 때도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사설 한률 계산 하는데는 10000원에 몇바트 드립니다 하는 식으로 이야기 하고
시장 환률 이야기 할 때 1 바트는 몇원 하는 식으로 이야기 합니다.
오늘 현재 기준 환률로 이야기 한다면
1바트는 35.74 원
10000원은 279.80 바트 입니다.
실제로 송금이나 입금 받을 때 이것과 차이나는 것은 취급 수수료와 최저수수료가 포합 되기 때문이죠.
송금액이 적을때는 사설을 이용 하는 것이 낫고
송금액이 클 때는 은행을 이용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은행은 최저 수수료가 비싸서 작은 금액을 송금 할 때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현상이 벌어 지기도 하지요.
물론 작은 금액이라도 사설을 이용 하는 경우에는 외환 관리법 위반 이기는 하지만 이곳 태국에 있는 사람치고 한번도 안 범해 본 사람은 없을 정도이지요. 그래도 아직까지 그것 때문에 잡혀 갔다는 사람 없는 것을 보면 얼마 이하는 괞찮다는 법률은 없지만 작은 금액은 예외로 치는 모양 이예요.
태국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할 때 바트를 직접 송금 할수도 있는데 이때는 바트화로 된 인보이스등 송금 이유를 증빙 할 수 있는 합당한 서류가 있어야 하고 그것이 없을 경우에는 바트를 가지고 달러를 산다음 달러를 송금 하고 한국에서는 달러로 들어온 것을 다시 한화로 환전 하여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총 부담 비용도 높아지죠.
은행마다, 시간마다 환률이 변하기 때문에 가장 유리한 곳을 찾아야 하고 사설 중개소도 회사에 따라서 가격이 틀립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t__nil_searchbox=btn&q=%C8%AF%B7%FC 에 가보면 기준 환률로 바트와 원화를 환산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태국에 대한 정보자료를 좀더 깊이 알고 싶으시면
다음 카페중에 태모정이라는 곳을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taemojeong
태국의 정치,사회,경제등의 여러가지 세세한 정보자료들이 있습니다
도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