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남 창원에 있는 5층형 아파트구요.. 준공 22년정도 됩니다.
3층 베란다천정에 균열을 타고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4층에서는 베란다바닥에 물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4층 베란다 바닥면을 2002년정도에 높임공사를 했습니다.
바닥 높일때 가벼운 충전재를 넣고 마감처리를 했구요.. 2007년도 정도에 3층 베란다 천정에서 처음 물이샜다고 했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 4층 베란다 바닥에 물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새로 3층에 이사온 분이 물이 새고 잇다고 합니다.
처음부터(1997년 이후) 계속 물이 새고 있었는지는 모르겠구요.. 4층 베란다에 물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현재 물이 새고 있습니다..
누수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육안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은 4층베란다 바닥면과 3층 베란다 천정면 사이의 외벽에 크랙이 3~4군데 오래전부터 발생되어 있었는데 빗물이 그 부분을 타고 흐른 흔적과 석회고드름이 외벽에도 달려있구요,.,. 3층 베란다 천정에도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베란다 바닥높임으로 인하여 물이 스펀지 처럼 먹고있다가 흐르는 것 같기도 하고, 베란다 수도꼭지가 있는데, 수도관 파열인지(어제 모든 물을 잠그고 수도계량기 별표모양이 돌아가는지 확인했는데요.. 돌아가지 않는 걸로 봐선 수도배관누수는 아닌듯합니다), 물이 어디서 들어오는지 알 수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사진을 첨부하였으니 검토부탁드립니다(동영상 및 사진의 천정누수부분은 아래층이구요, 베란다 난간사진 및 바닥사진은 윗층부분입니다), 일단 한번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여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0175584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