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선은 기본선중의 하나로,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선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선(운명선, 태양선, 두뇌선.. 등등) 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생명선이 안 좋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듯 합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한것 이겠죠.
위의 그림은 생명선으로 추정할수 있는 나이 입니다. 처음 수상을 접하시는 분들은 좀 막연하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하루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렇게 나이의 시작과 끝을 알게 된것만으로도 선배님들께 감사 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참고로, 두뇌선의 나이도 생명선과 같이 시작합니다. )
생명선 위를 지나가는 선들로 인해서, 어떻게 보면 나이를 추정하는일은 많이 힘들지는 않을듯 합니다만, 그래도 정확하지가 않은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에게 질문을 해서 그 나이를 기준으로 추정하는것 입니다. (예를 들면, 30초에 생명선이 끊겼었는데, 아팠는지.. 정확한 나이가 언제였는지.. 를 물어보고, 그 나이를 기준으로 삼아서 다른일이 일어났던 나이를 추정할수가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오차도 일어날수가 있고 정확한 달까지는 맞추기가 힘듭니다. 이것이 제가 처음(하루가 보는 수상의 좋은점과 한계에서 ..)말씀드린 수상의 한계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이렇게 나이 계산법을 알게 되었으면 선의 모습을 봐야 하겠지요. 전에 말씀드렸듯이.. 선은 길고, 끊김이 없고, 섬이 없고, 별이 안떠 있는것이 좋습니다.
선이 끊겨져 있고, 섬 (섬처럼 동그란 모양.. 타원형, 사슬형.. 등등) 별(별이란 섬위에 별처럼 짧은 여러선이 겹쳐져 있는 현상) 이 있다면 그때의 나이에 병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생명선이 이어지지 않고 그대로 끝나 버리고, 운명선 또한 같은 시기에 끝나며 돈 또한 그러하다면, 단명이겠지요.
만약에 생명선이 끊겨져 있고, 돈도 그때 끊겨있고, 운명선도 끊겨져 있지만, 나중에 선이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단명은 아니지만 병원에 입원까지 할만할 큰 병이라고 해도 되겠습니다.
사슬형(작은 섬들이 여러개 연이어서 있는 모양) 이 있고, 생명선은 끊겨지지 않았고, 운명선도 괜찮고, 돈선도 괜찮다면 그 사람은 잔병치례가 많고 두뇌선이 아래로 향해 내려가고, 감정선의 모양을 같이 보아 그 사람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라면, 스트레스성 병이 많은 사람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물론 큰 병은 아니고, 어쩌면 약을 먹어도 잘 낫지 않는(마음의 병) 오래가는 작은 사소한 병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생명선이 (가운데 손가락을 기준으로, 가운데 손가락이 있는 선상보다) 크게 원을 그리며, 위의 그림처럼 엄지를 감싸듯 돌아가고, 금성구(엄지 아랫쪽의 언덕) 가 두툼하면 장수하는 건강한 사람입니다.
생명선이 그리는 구(금성구)가 빈약하면, 여자일 경우, 자궁이 안 좋다고도 합니다. 건강도 금성구가 넓은 사람에 비하면 안 좋습니다.
생명선이 엄지쪽으로 감싸듯 돌아가지 않고, 손목의 정 중앙 쪽으로 떨어지듯 내려가는 선의 의미는 노화가 아닌, 병에 걸려서 생을 마감할 상 입니다.
이렇게 생명선은 병의 유무와 생명력의 강약 을 보여줍니다. 수상으로 병의 종류를 알수 있습니다만, 그것은 나중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짧게 요약을 해서 간단하게 말씀 드릴려고 했었는데, 하루의 실력 부족으로 말이 길어졌습니다. 다음에는 생명선을 지나가는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댓글 기대가 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지금 부터라도 하루님 글 만 다보아도 수상에는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 기대하고 열심히 보겠습니다
수상의 놀라움을 때때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취미삼아 공부했는데 요즈음은 사뭇 매력을 더합니다.
자료실에서 그림이 사라져 섭섭 했었는데 여기에 있군요 , 하루님 수고 많으십니다.
오~~~ 그림이 보이나봐여??? 성공이닷!!! ㅋㅋ.
헉! 정말 제 나이선까지 잔금이 많군요. 그 이후 부터는 다시 깨끗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