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모건스턴이 알려 주는 새로운 캠핑방법!
오늘은 누굴까? 데니스와 놀랍고 즐거운 캠핑을 떠나요.

수지 모건스톤 글 I 윤희동 그린 I 김영신 옮김 I 값 7,500원
판형 150X217 I ISBN 978-89-5547-199-1 73860

출판사서평
집에서 캠핑하기!
데니스는 오랫동안 캠핑을 꿈꾸었지만, 수두로 인해 캠핑을 가는 것이 물거품이 됩니다. 데니스는 엉엉 울면서 “절망이야”라고 외칩니다. 누구나 소망했던 일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데니스는 꼭 그런 상황이었던 것이지요. 캠핑을 꿈꾸며 하나씩 준비했던 장비가 부질없어지고……. 하지만 가장 자신이 나쁜 상황이라고 생각할 때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데니스는 매일매일 찾아와서 자신을 돌봐 주는 도우미들을 통해 넓은 시야를 가지게 되고 마치 캠핑의 요정이 찾아 온 것 같은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거든요. 절망적인 상황을 이겨내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데니스처럼 즐거운 일이 많이 생겨날 겁니다. 마음을 자라게 하는 책,『내 생애 최고의 캠핑』을 읽고 한 뼘씩 커지는 마음을 느껴 봐요.
추천포인트
수지 모건스턴이 어린이들에게만 알려 주는 캠핑 방법!

어린이도 자신이 원했던 일을 어떤 계기로 인해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슬프고 괴로워집니다. 우리의 주인공 데니스도 그런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처 음에 데니스는 좌절하지요. 하지만 모든 것은 마음과 생 각에서 비롯된답니다. 데니스는 우울할 수 있었던 캠핑을 즐겁고 뜻깊게 만듭니다. 뜻대로 안 되는 일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말기! 다르게 생각하고 나쁜 상황에서 빠져 나 갈 수 있는 돌파구를 스스로 찾아보기.『내 생애 최고의 캠핑』은 이런 점을 어린이들에게 말해주고 있답니다.
본문중에서


줄거리
나도 캠핑 가고 싶어요!

데니스의 꿈은 9년간 변하지 않았어요. 그것은 바로 캠핑 을 가는 것이지요. 하지만 원치 않던 손님이 찾아왔어요. ‘수두’에 걸리고 말았거든요. 데니스는 눈물이 쏟아져요. 캠 핑 갈 날만을 기다려 왔는데……. ‘스코틀랜드에서의 캠핑 여 행 상품’은 취소가 안 되고 엄마와 아빠 그리고 두 형은 데 니스를 도우미한테 맡기고 캠핑을 떠나요. 첫날 온 도우미는 데니스의 수두를 보고 도망을 가 버리고 데니스는 세상에 혼자 버려진 기분이 들었어요. 하지만 그 다음 날부터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요. 날마다 다른 재능을 가진 도우미가 집 으로 오는 거예요. 아름다운 기타리스트 누나가 오기도 하고 체스 선수가 오기도 해요. 그런 도우미들 덕에 가족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즐거운 날들을 보내는 데니스. 데니스의 캠핑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놀러 가 볼까요?
작가소개
수지 모건스턴 글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수학자인 남편과 결혼한 후, 프랑스 남부 니스에 살고 있으며 니스-소피아-앙티폴리 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두 딸을 기르면서부터 어린이 문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다양한 작품을 써서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조커 학교 가기 싫을 때 쓰는 카드』『박물관은 지겨워』『콩 반쪽의 행복』『엄마는 뭐든지 자기 맘대로야』『뚱뚱한 감자는 즐거워』『그래도 너를 사랑해』등이 있습니다.
윤희동 그림
어릴 때는 하루해가 지는 줄도 모르고 장난감을 만들었고, 지금은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을 가르치며 움직이는 그림과 정지된 그림 사이에서 신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한국 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 공부도 했습니다. 놀이와 함께 자라는 아이들처럼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김영신 옮김
프랑스 캉 대학에서 불문학 석사를 받았고, 불언어학 D.E.A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도서 기획자이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번역한 책으로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건?』『신기한 발명의 역사』『꼬마 곡예사』『10살 소녀의 성장 일기』『하루 동안의 공부 파업』『마르탱의 과학 노트』『엠마의 인생 수업』등이 있습니다.